관리 메뉴

키스세븐

칭다오 공원 원정 청부살인 사건 정리 - 중국 한국인 여성 살인 사건 본문

지금 이슈/사건과 사고

칭다오 공원 원정 청부살인 사건 정리 - 중국 한국인 여성 살인 사건

키스세븐지식 2022. 12. 15. 13:48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칭다오 공원 원정 청부살인 사건 정리 - 중국 한국인 여성 살인 사건 / ⓒ CCTV


 

아내 청부살인 사건

칭다오 공원 원정 청부살인

 

2012년, 중국의 칭다오의 공원에서 한국인 여성 살인 사건이 일어납니다. 그런데 범인을 밝혀내는 과정에서 남편이 유치장에 있었는데 살인한 것이 드러났습니다. 아내 청부 살인을 했던 것입니다.

범행 이전의 상황부터, 사악한 범인과 청부살인범의 흉계, 그리고 검거 과정까지를 정리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칭다오 공원 원정 청부살인 사건 정리 - 중국 한국인 여성 살인 사건

 

수상한 혼인 신고

 

중국 도저에 깔린 CCTV에 찍힌 범인 사진 / ⓒ CCTV

2011년, 50대의 김□□는 20대의 이□□와 혼인신고를 했습니다. 무려 30살의 연하와 결혼한 것인데, 국내 사정을 잘 모르는 여자에게 접근해서 혼인 신고를 한 것이었습니다. 여자는 중국에서 살다가 한국에 나온 지 얼마 안 된 사람이었는데, 부모도 모르게 혼인했다고 합니다.  

 

23살의 이□□는 17살에 부모를 따라 중국에 갔습니다. 중국 칭다오에서 살다가 2010년 다시 한국에 왔는데, 아르바이트 등을 하며 생계를 이어가고 있던 중이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김□□를 만났는데, 혼인한 지 겨우 2달 만에 남편의 권유로 생명보험에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사망 지급금이 3억 6천만 원이나 되는 상태... 그러나 결혼 생활은 생각보다 순탄치 못했고, 곧 이혼 절차로 이어졌습니다. 부인은 부모를 만나기 위해 중국에 가서 칭다오에 머물고 있었습니다. 한편 전과 18범이 되는 남편은 빚에 시달리다가 마약 거래까지 일삼고 있었는데...

 

 


 

아내 청부 살인 사건

 

살인청부업자와 피해자가 찍힌 영상 / ⓒ CCTV

남편 김□□는 이때 사악한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혼할 경우 사망 지급금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는 아내 청부 살인 사건을 노린 것입니다. 그는 과거에 영등포구치소에 있을 때 알게 된 55살의 이□□를 불러서 청부살인을 의뢰했습니다. 

 

완전 범죄를 노린 그는 범행 장소를 중국으로 정하고 치밀한 각본을 짰습니다. 그래 놓고는 아내에게 전화해서, 친구가 갈 테니 길 안내를 좀 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범인 이□□는 공원으로 유인해서 살해하는데, 이것이 칭다오 공원 원정 청부살인 사건입니다.

 

범인은 목졸라 살해한 후, 단순 성폭행 사건으로 은폐하기 위해 일부러 아래 옷을 벗겨서 위장했습니다. 그러나 여기에는 중국이라는 아이러니가 있었습니다. 중국은 곳곳에서 시민을 감시하는 CCTV가 있는 나라입니다. 그들이 만나고 식당을 거치는 동선이 모두 파악되었던 것입니다. 

 

 


 

아내를 살인한 범인

 

고시원에 있던 범인 체포 당시 / ⓒ 경찰청

하지만 문제는... 살인을 증명할 장면이었습니다. 안타깝게도 공원에는 CCTV가 없었던 것입니다. 경찰은 중국 공안뿐만 아니라 인터폴까지 공조수사 협조를 받으며 모든 가능성을 수사했습니다. 휴대폰 통화내역부터 대화 내용까지 모두 분석하며 맥락을 맞춰 갑니다. 

 

마침내, 칭다오 공원 원정 청부살인 사건에 떨어진 핸드백 끈에서 범인 이□□의 DNA가 확인되었습니다. 드디어 청부 의뢰자 김□□와 청부살인 범인 이□□의 관계가 드러나는 순간입니다. 그 후 2012년, 서울의 고시원에서 숨어 지내던 이□□를 잡는 데에 성공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그럼 남편은? 그는 마약류 관리법 위반으로 수원구치소에 있었습니다. 처음에 이 사건은 진범이 유치장에 있었기 때문에 미스터리로 빠질 뻔도 했습니다. 하지만 첨단 과학 시대가 그것을 막았습니다. 그 후 2013년, 살인범에게 징역 20년을 선고했다는 뉴스가 전해졌습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칠곡 산소통 청부 살인사건 - 현직 경찰 산소통 살해사건의 진실은?

 

칠곡 산소통 청부 살인사건 - 현직 경찰 산소통 살해사건의 진실은?

칠곡 산소통 살인사건 현직 경찰 청부 살인사건의 진실은? 이 사건은 아직도 재심이 요구되는 사건입니다. 흔히 칠곡 경찰 산소통 살인사건으로 알려진 이 사건은 현직 경찰이 청부살인자와 공

kiss7.tistory.com

아내 청부 살인 사건 - 성동구 아내 재산 노린 청부 살해 사건

 

아내 청부 살인 사건 - 성동구 아내 재산 노린 청부 살해 사건

아내 살인 사건 성동구 아내 청부 살해 사건 2012년, 아내의 사업이 잘되자 열등감을 느끼고, 이혼을 요구하자 아내를 청부 살인해 버린 비정한 남편이 잡혔습니다. 돈을 다 탕진하자 돈 잘 버는

kiss7.tistory.com

돈과 비관의 씁쓸한 사연 - 중국 청부살인 사건

 

돈과 비관의 씁쓸한 사연 - 중국 청부살인 사건

[돈과 비관의 씁쓸한 사연 - 중국 청부살인 사건​] ​황금만능주의로 인해 사람의 생명이 점점 값어치 없게 다뤄지는 세상이 되었다는 것은 참 슬픈 일입니다. 심지어 자기 자신의 생명마저 포

kiss7.tistory.com

 

[칭다오 공원 원정 청부살인 사건 정리 - 중국 한국인 여성 살인 사건]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