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겨자를 못 먹는 이유 - 고추 냉이가 고통스러운 원인은 TRPA1 본문

유용한 지식 칼럼/초간단 지식

겨자를 못 먹는 이유 - 고추 냉이가 고통스러운 원인은 TRPA1

키스세븐지식 2022. 8. 23. 00:35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고추냉이(겨자)를 못 먹는 이유

 

어떤 사람은 겨자에 고통을 느끼기도 합니다. 이렇게 고추냉이를 못 먹는 원인은 TRPA1이라는 수용체 때문입니다. 


 

겨자를 못 먹는 이유 - 고추 냉이가 고통스러운 원인은 TRPA1

 

겨자가 먹기 힘든 사람은?

 

매운 것을 못 먹는 원인이 TRPV1 때문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그리고 TRPA1란 것의 실체도 밝혀졌는데, 이것은 TRPV1과 너무 다른 것이었습니다.

 

TRPA1란 뜻은 Transient Receptor Potential Cation Channel Subfamily A Member 1라는 의미입니다. 이것은 쉽게 말하자면 세포의 센서에 해당합니다.

 

이런 세포의 센서를 감각 수용체라고 하는데, 그중에서 TRPA1는 톡 쏘는 것들에 심하게 반응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만성 통증, 호흡기 질환 및 만성 가려움증에 연관되어 있는데, TRPV1처럼 강하고 뜨겁고 매운 자극이 아니라 간지러움 등을 유발하는 자극에 반응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고추 냉이(겨자)를 못 먹는 이유는 TRPA1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TRPA1가 겨자에 유난히 반응하기 때문이며, 특히 TRPA1 감각 수용체가 많은 사람은 고통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이것은 거꾸로 말하자면, 만성 통증, 가려움증 해결을 위해 TRPA1을 조절하는 방법으로 약을 개발할 수도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쥐가 나는 이유, 쥐나는 원인 - 마그네슘과 건강관리

 

쥐가 나는 이유, 쥐나는 원인 - 마그네슘과 건강관리

[쥐가 나는 이유, 쥐나는 원인 - 마그네슘과 건강관리] 종아리 등에 쥐가 나는 이유는 결국 몸의 균형이 깨졌기 때문입니다. 수많은 쥐나는 원인 중에서도 특히 마그네슘이 모자라는 경우를 잘

kiss7.tistory.com

 

[겨자를 못 먹는 이유 - 고추 냉이가 고통스러운 원인은 TRPA1]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