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더 폰 영화 해석 - 줄거리, 결말의 더 폰 내용 해석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더 폰 영화 해석 - 줄거리, 결말의 더 폰 내용 해석

키스세븐지식 2022. 2. 13. 17:52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줄거리 결말 해석 / ⓒ The Phone


 

더 폰 해석

영화 줄거리, 결말 해석

 

더 폰 영화의 줄거리와 결말을 그대로 읽으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읽길 바랍니다. 이 글은 앞뒤로 뒤섞인 줄거리를 정리하고 그 원인과 이유를 해석하는 글입니다. 그러므로 당연히 스포가 많습니다. 

 

영화 《더 폰》은 2015년 개봉한 손현주 주연의 스릴러 영화입니다. 태양 흑점 폭발과 타임리프를 소재로 하고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영화는 《프리퀀시》가 있습니다. (맨 아래 링크에 프리퀀시 줄거리, 결말도 있음)

(단, 연도의 헷갈림이 있어서 주인공 이름 앞에 연도를 붙여 설명하겠습니다. 줄거리, 결말은 아래 링크 참고)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더 폰 영화 해석 - 줄거리, 결말의 더 폰 내용 해석

 

타임리프란 영화

 

더 폰 영화 해석 - 줄거리, 결말의 더 폰 내용 해석

영화의 시작은 어떤 사람이 깡패들에게 맞는 2014년입니다. 그 사람은 박세정 시장 후보가 사장으로 있는 회사의 노조원입니다. 영화 줄거리 후반부에 밝혀지는데, 이 사람을 죽인 사실을 감추려던 박세정 때문에 모든 일이 벌어집니다.

 

그런데 왜 하필 동호의 아내가 피해자가 되었는가... 초반의 파출소 장면을 보면, 해킹해서 노조 폭력사건의 영상을 캡처한 경범죄자가 한 명 나옵니다. 변호사였던 14년의 동호는 그와 거래를 했고, 사진을 집으로 보내라고 합니다.

 

동호가 아무 생각 없이 사진을 집으로 보내달라고 한 것... 이것이 살해사건이 일어나는 발단입니다. 결국 동호의 14년의 아내 연수는 아무것도 모르지만 그 사진 때문에 죽게 된 것입니다. (하지만 중반에는 일부러 늦게 귀가해서 죽지 않고 과거가 바뀝니다)

 

 


 

영화 더 폰 해석과 과학

 

영화 더 폰 해석 - 결말, 줄거리의 더 폰 해석 내용 

영화는 태양의 흑점이 대폭발하고, 그 때문에 1년 전 과거와 통화 전파를 주고받게 된다는 배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가능한 일인가... 실제로 1859년에는 북부 전역의 전신 시스템이 마비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2011년에도 태양 흑점 폭발이 있을 때, 통신이 마비될 것이라는 주의가 정식으로 나왔었습니다. 이는 태양에서 방출된 고에너지 전하 입자 때문이며, 인공위성의 중개 시스템에 장애를 일으키게 됩니다. 그러나 영화 더 폰의 줄거리에서처럼 과거와의 통화는 비과학적 발상입니다.

 

이 영화는 2014년의 죽기 전 아내와 2015년의 살아남은 남편이 통화하게 된다는 줄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직업이 변호사이기에 갖은 협박 편지가 오기 때문에 범행을 미리 막지 못한다는 것이 영화 초반부의 주 내용입니다.

 

 


 

더 폰 줄거리 중 이중교차 이유

 

더 폰 영화 해석 - 줄거리, 결말의 더 폰 내용 해석

더 폰의 결말까지 죽어라 싸우게 되는 범인... 그는 검정 카니발의 소유주인 경찰 도제문입니다. 직업은 경찰이지만 박세정 아래에서 더러운 사건을 닦아 주고 돈을 받습니다. 즉, 영화는 박세정과 도제문, 그리고 고동호의 삼각 줄거리를 가집니다.

 

도제문의 존재가 2015년에야 알려지는 이유는, 2014년에 연수에게 접근할 때 조사를 한다며 차의 블랙박스를 떼어 갔기 때문입니다. 그 후에 연수 살해에 실패하자, 현장의 증거를 조작해서 동호가 아내를 살해한 범인이 되도록 조작합니다.

 

15년의 제문이 15년의 동호를 쫓은 이유는, 더 폰의 영화 결말에서 15년의 동호가 블랙박스를 훔쳐갔기 때문입니다. 영화 후반에서 14년의 도제문은 아내를 죽이려고 하고, 15년의 도제문이 동호를 죽이려는 이중교차 편집이 계속되는 이유는 이 때문입니다.

 

 


 

시간의 흐름과 기억

 

영화 더 폰 해석 - 결말, 줄거리의 더 폰 해석 내용 

14년의 연수가 1차로 살해 위기를 벗어나는 것은 15년의 동호의 전화를 받은 후 일부러 늦게 들어갔고, 곧이어 14년의 동호가 집에 와서 구해주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과거가 변할 때마다 현재에도 영향을 끼친다는 말입니다. 더 폰 영화 줄거리 중반에 자동차 사고 위치가 바뀐 것도 그것 때문입니다.

 

하지만 타임리프라고 할지라도, 14년의 연수만 15년의 동호에게 전화할 수 있습니다. 과거가 변하면 미래 사람들의 기억마저도 다 변합니다. 그러나 동호는 14년의 연수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홀로 기억이 바뀌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게 과학적으로 가능한 일일까... 물론 아무도 모르지만, 스티븐 호킹 같은 물리학자들은 과거 때문에 미래가 바뀐다는 것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평행우주론"이 나옵니다. 즉, 과거가 바뀌는 순간 새로운 우주가 열려서 연수가 살아있는 우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더 폰 결말은 꿈이 아니다

 

더 폰 영화 해석 - 줄거리, 결말의 더 폰 내용 해석

영화 더 폰의 결말에서는 평행우주란 말이 나오지 않지만, 어쨌든 아내가 살아나고 미래가 바뀌어 모두 행복하게 살게 됩니다. 그런데 결말에서 새벽 3시 30분이 되며 모든 것이 종결됩니다. 이것은 14년 전 사건 시간과 같은 시간입니다.

 

즉, 1년의 차이를 두고 양쪽의 시간이 동시에 흐르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 후 아침에 깼을 때는 아내도 살아 돌아와 있습니다. 하지만 결말 장면에서 또다시 전화가 옵니다. 이것은 또 다른 타임리프가 시작되는 불길한 징조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영화 줄거리상, 전화를 건 사람은 초반에 박세정에 죽은 노조원입니다. 아직 타임리프가 끝나지 않았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영화 더 폰의 결말은 박세정과 도제문이 구속된 상태이기 때문에 전화를 받기 직전에 끝납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더 폰 영화 결말 줄거리 - 손현주, 엄지원, 노정의, 배성우 주연

 

더 폰 영화 결말 줄거리 - 손현주, 엄지원, 노정의, 배성우 주연

[더 폰 영화 결말 줄거리 - 손현주, 엄지원, 노정의, 배성우 주연] <더 폰>은 스릴러이지만 상상력이 추가된 스토리라인을 가진 스릴러 영화입니다. 태양의 흑점은 전파를 교란시킨다는 현상을 이

kiss7.tistory.com

영화 프리퀀시 줄거리 결말 뜻 해석 - 데니스 퀘이드, 엘리자베스 미첼

 

영화 프리퀀시 줄거리 결말 뜻 해석 - 데니스 퀘이드, 엘리자베스 미첼

프리퀀시 2000년 그레고리 호블릿 감독의 SF 영화 - Frequency ​ [영화 프리퀀시 줄거리 결말 뜻 해석 - 데니스 퀘이드, 엘리자베스 미첼] 한국 영화 "동감", "접속"은 과거와 현재의 두 연인이 이야기

kiss7.tistory.com

한국 스릴러 영화 시간위의 집 결말 줄거리 해석

 

한국 스릴러 영화 시간위의 집 결말 줄거리 해석

[한국 스릴러 영화 시간위의 집 결말 줄거리 해석] 어떤 현상으로 인해 미래에서 다시 돌아와 과거 일에 간섭하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한국 스릴러 영화 <시간위의 집> 원작은 베네수엘라의 <하

kiss7.tistory.com

 

[더 폰 영화 해석 - 줄거리, 결말의 더 폰 내용 해석]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