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리주단기
2005년 장예모, 후루하타 야스오 감독의 드라마 영화 - 千里走單騎
중국 원난성의 리장을 배경으로, 아들의 약속을 대신하려는 아버지의 여정을 긴 영화입니다. 천리주단기의 뜻은 "천리를 달려서 유비에게 돌아가는 관우"의 일화를 말합니다. 천리같은 아버지의 여정인 것입니다.
영화 《천리주단기》의 줄거리, 결말을 요약합니다. 다카쿠라 켄, 테라지마 시노부, 양젠보 주연으로 만들어진 이 영화는 중일 합작영화이며, 붉은 수수밭을 찍은 감독의 영화이기도 합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천리주단기 줄거리 결말 해석 - 다카쿠라 켄, 테라지마 시노부
영화 천리주단기 줄거리
다카타(다카쿠라 켄)은 충격적인 소식을 듣습니다. 아들 겐이치(나카이 기이치)가 위중한 병으로 입원했다는 소식입니다. 하지만 평소 둘의 사이는 좋지 못했고, 달려온 아버지의 문병을 거부하기까지 합니다.
그 모습을 곁에서 보던 며느니 리에(데라지마 시노부)는 시아버지를 위로하며 아들이 찍은 비디오테이프를 건네주었습니다. 아들은 중국 경극 전문가였기에, 아들이 어떻게 살았는지를 보여주려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다카타는 비디오를 보던 중 의외의 사연을 알게 됩니다. 아들이 중국의 배우 리자밍과 경극을 촬영하기로 약속했었다는 것입니다. 그 경극의 제목이 바로 영화 "천리주단기" 줄거리로 연결되는 과정입니다.
아들을 대신하려는 아버지
아들 겐이치는 간암 말기를 판정받아 오래 살지 못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버지 다카타는 죽어가는 아들의 곁을 지키는 대신에 중국에 가서 그의 약속을 지키기로 합니다. 이때 린고(구림)와 자스민(장문)의 도움을 받게 되었습니다.
겨우 찾아간 중국 원난성... 그러나 촬영을 약속한 배우 리자밍은 교도소에 수감 중이라고 합니다. 사생아를 낳았다고 사람들이 그녀를 비난했고, 참지 못해 칼로 찔러버렸던 것입니다. 그렇지만 다카타는 무슨 일이 있어도 약속을 지키려고 하고...
아들을 대신해 공연을 촬영하려는 아버지의 노력 끝에, 결국 교도소의 지지까지 받으며 공연 준비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리자밍은 공연을 거부합니다. 겐이치에 대한 그리움, 아들 양양에 대한 그리움 때문입니다.
영화 천리주단기 결말
다카타는 눈물 흘리며 흔들리는 리자밍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서 그 아들 양양을 데려오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그래서 찾아간 곳이 석촌이라는 산골 마을입니다. 거기에서 천진난만한 시골 아이 양양(양젠보)를 보게 됩니다.
함께 하며 점점 가까워진 두 사람... 마침내 아이도 마음을 열고 그에게 안겨 잠이 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날 밤, 아들 겐이치가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 전에 두 부자는 만날 기회가 있었지만 결국 만나지 못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공연은 성공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영화 천리주단기의 결말 장면은 바닷가에서 아들을 회상하는 것으로 끝납니다. 아들은 자신을 대신해서 중국으로 간 것이 아버지의 최고의 선물이었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이것은 부자의 이해를 상징하며, 양양과의 만남은 또 다른 겐이치와의 화해이기도 합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영화 책상서랍 속의 동화 줄거리 결말 - 웨이 민치, 장예모 감독
영화 산이 울다 줄거리 결말 뜻 원작 정보 - 량예팅, 왕쯔이
도원결의 청룡언월도 적벽대전 일기토는 사실? - 실화, 진실, 비교 2
[영화 천리주단기 줄거리 결말 해석 - 다카쿠라 켄, 테라지마 시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