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문재인 금괴 음모론 정리(문현동 금괴 1000톤 위치, 가격 가치) - 황금백합작전 본문

유용한 지식 칼럼/사람&일화

문재인 금괴 음모론 정리(문현동 금괴 1000톤 위치, 가격 가치) - 황금백합작전

키스 키스세븐 2021. 9. 2. 14:30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문재인 금괴 음모론 정리(문현동 금괴 1000톤 위치, 가격 가치) - 황금백합작전


 

문현동 금괴 1000톤

문재인 금괴 음모론 정리

문현동 금괴 1000톤 음모론을 간단히 정리하자면, 문재인(현 대통령)이 일제시대의 금괴를 도굴해서 빼돌렸다는 음모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문재인 금괴라는 루머가 되어 인질 사건까지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문현동에 위치한 동굴에 금괴 천톤의 가격(가치)와 함께, 금괴가 왜 문현동 동굴에 묻히게 되었는지 등의 정보를 정리합니다. 이른바 일본의 황급백합작전이란 뜻은 대체 무엇이길래 영화 같은 음모론이 생겼을지를 알아봅시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문재인 금괴 음모론 정리(문현동 금괴 1000톤 위치, 가격 가치) - 황금백합작전

황금백합작전이란 뜻은...

이 음모론은 정확한 역사적 확증 근거가 하나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떠돌아다니는 소문들을 정리할 것입니다. 그 소문의 시작은 1945년 5월에서 시작됩니다. 제2차 세계대전의 `태평양전쟁`에서 일본 제국주의의 패망이 점점 짙어가고 있었습니다. 이때 몇몇 인사가 패망 후 쓸 자금을 모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비밀리에 중국 주둔 일본군에게 `긴노유리(きんの ユリ) 작전`이라는 것이 내려졌습니다. 우리말로 하자면 "금으로 된 백합꽃 작전"인 셈입니다. "황금백합작전"이란 중국 전역의 금과 보물을 빼앗아서 일본으로 가져가는 작전이었습니다. 이 보물은 부산으로 옮겨진 뒤 배에 실을 예정이었습니다.

떠도는 소문에 의하면 금괴 1000톤과 중국 3대 보물, 다이아몬드, 불상 등 현재 가치로 수십조 원에 이르는 보물과 유물을 훔쳤다고 합니다. 기차 14칸에 실어 옮겨진 이 보물들은 부산의 일본 어뢰공장 근처로 이동되었습니다. 지하에 땅굴을 파고 어뢰를 만들고 있었는데, 항구 근처에 있어서 배에 실기 편리한 곳입니다.

 

 


문현동 금괴 1천톤의 내용

정확히 알려지진 않았지만, 일본이 모은 1000톤의 금괴 위치(주소)는 부산 문현동 부산항 7부두 근처의 동굴이라고 합니다. (일명 문재인 금괴 천톤의 위치 주소가 문현동 1219번지라는 소문도 있지만 근거는 없습니다) 하지만 일본의 패망은 생각보다 더 빨랐고, 그들은 이 보물을 놔두고 가야 했습니다.

미 해군이 대한해협을 막고 있어서 황금을 일본으로 가지고 가지 못하자, 그들은 어뢰공장 동굴의 입구를 폭파한 후 그냥 갈 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이때, 일본군 장교가 친했던 조선인 군납업자에게 선심 쓰듯 지도를 주고 갔는데, 이것이 나중에 사건의 발단이 됩니다.

세월이 흘러, 1979년 박정희(전 대통령)이 시해당하고, 신군부가 들어섰습니다. 청와대에서 박정희의 이발사를 하던 박 모 씨도 쫓겨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때 한 정보원이 그를 안타깝게 생각하며 보물 지도를 주었다는 이야기가 전해집니다. 왜 직접 보물을 찾지 않았는지에 관한 이야기는 없고...

아무튼, 청와대 이발사 박 씨는 1987년부터 보물을 찾아 나섰습니다. 그렇게 10년을 찾아 헤맸지만, 위치를 찾아낼 수 없게 되자, 다큐멘터리 작가인 정 모 씨가 그 이야기를 듣고 함께 시추하기로 했습니다. 이들이 문현동 근처에서 땅굴을 파서 보물이 있는 곳인지 확인하는 동안 또 세월이 흘렀습니다.

 

 


 

금괴 보물찾기의 끝

결국 더 이상 여기에 매달릴 수 없었던 이발사 박 모 씨가 먼저 포기하고 떠났습니다. 그러나 정 모 씨는 보물찾기를 계속했고, 백 모 씨 등 동업자가 더 참여하며 사업이 커졌습니다. 그렇게 10년이 지난, 그러니까 문현동에 1000천톤의 금괴가 묻힌 지 40여 년이 흐른 뒤에 그들은 뭔가를 찾아내는데...

2002년, 16m나 파내서 드디어 보물 동굴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들은 이를 대대적으로 알렸고, 방송과 언론에서도 관심 있게 다루었습니다. 그런데, 기대에 부풀게 했던 땅굴 속에서 나온 것은 포댓자루였습니다. 보물을 담은 자루가 아니라, 땅을 파낸 후 생긴 흙을 담은 포대였습니다.

언론의 보도까지 있었던 보물찾기 사업이 파탄에 이르자, 곧바로 동업자 간에 고소가 난무했습니다. 돈만 날리자 그 감정이 터지면서 상대에게 화풀이를 하는 것이었습니다. 박 씨는 백 씨가 청와대와 몰래 자신을 속이고 금을 빼돌렸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문재인 당시 청와대 민정수석도 관여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해서 문현동 금괴 사건은 문재인 금괴 사건으로 커져 버렸습니다. 그리고 보수 우파 사이에서 황당한 음모론이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박 씨가 발견한 금을 문재인이 몰래 도굴했고, 이렇게 마련한 자금으로 대통령이 될 준비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문재인 1천톤 금괴 사건의 진실

이 사건은 더욱 황당하게 커집니다. 당시 국회의원에 출마한 문재인은 부산 사상구에 사무실을 내고 있었는데, 여기에 시너와 흉기를 들고 온 괴한이 인질극을 벌였던 것입니다. 그는 창문을 깨고 현수막도 걸었습니다. "문현동 금괴사건 도굴범 문재인을 즉각 구속하라"는 내용이었습니다.

나중에 추측되기로는 이때 문재인 의원실 인질극을 벌인 인물이 박 씨의 동생이라는 소문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박 씨 측에서 난리를 치자, 백 씨측에서는 억울하다고 했습니다. 박 씨가 대국민 사기극을 치려다가 실패하자 자신과 정부에게 책임을 뒤집어씌우며 헛소문을 퍼트린다는 것입니다.

문재인 1000톤 금괴 사건으로 번진 이 사건은 박 씨와 백 씨 간의 법정 소송까지 갔습니다. 물론 백 씨가 승소하는 것으로 소송이 끝났습니다. 동굴에서 발견된 흙에 비료를 넣고 시간 비율 농도를 비교해 봤더니, 과거에 정 씨와 박 씨가 팠었던 동굴이라는 것을 잊고는 도둑맞았다는 난리를 피운 것이었습니다.

나중에 한 언론지의 기자가 박 씨를 찾아서 인터뷰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박 씨는 금괴가 문현동 동굴에 위치해 있던 것은 사실이고, 그 증거도 충분히 가지고 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암살단에 쫓기고 있어서 만날 수가 없다고 대답했다고 합니다.

 

 


문현동 금괴의 가치와 가짜 뉴스

모 사이트에서 비교한 바에 의하면, 문현동 금괴 1000톤의 시세 가치는 약 61조 원이나 된다고 합니다. 200톤만 하더라도 12조 원이 넘는 가격이라고 하는데, 1940년대 일본의 국가 금 보유량이 150톤도 안 됐었는데 1000톤의 금괴라는 것을 모았다는 것은 황당한 주장입니다.

지금도 보수 유튜버들의 가짜 뉴스 때문에 사회가 몸살을 앓고 있지만, 당시에도 보수 우파의 가짜 뉴스는 끝이 없었습니다. 문재인이 비트코인 등 약 20조 원의 비자금을 만들고 있다는 등의 증거도 없는 가짜 뉴스가 계속되었습니다. 워낙 광범위하게 퍼트려서 문재인도 이를 들은 적이 있다고 했었습니다.

일화를 예를 들자면, 한 이벤트에서 어떤 대학생이 문재인에게 진짜 금괴왕이냐고 물었다고 합니다. 그때 문재인이 말하길, "한 200톤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그 돈으로 젊은이들 일자리를 해결해 주고 싶다"고 대답했습니다. 그러자 또 보수 우파에서는 금괴를 빼돌린 것을 인정했다며, 압수 수색과 특검을 해야 한다고 난리를 쳤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이렇게 해서 문현동 1000톤 금괴 사건은 문재인 1000톤 금괴 사건으로 바뀌며 사회를 어지럽힌 황당사건으로 끝났습니다. 국제학술지 사이언스 어드밴시스의 논문을 보면, 보수주의자가 진보주의자보다 가짜 뉴스에 몇 배 이상 잘 넘어간다고 합니다. 위의 황당한 난리는 그 기반에서 벌어진 사건인 것입니다.

​​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힐러리 클린턴과 피자게이트 음모론 정리 - 트럼프와 보수 우익의 가짜 뉴스

 

힐러리 클린턴과 피자게이트 음모론 정리 - 트럼프와 보수 우익의 가짜 뉴스

피자게이트 힐러리 클린턴 아동 성매매, 악마숭배 음모 사건 ​ 힐러리 클린턴의 피자게이트 사건을 정리하자면, 황당한 주장에 대선 주자가 엄청난 피해를 받고 무너지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kiss7.tistory.com

일본 세타가야 일가족 살인 사건 - 한국인 범인 의혹과 끔찍한 엽기 살인자​

 

일본 세타가야 일가족 살인 사건 - 한국인 범인 의혹과 끔찍한 엽기 살인자​

세타가야 사건 일본 일가족 살해 사건 ​ ​2000년 일본에서 있었던 '세타가야 일가족 살인사건'은 일본에 엄청난 영향을 끼친 사건입니다. 범행이 매우 잔인했을 뿐 아니라, 범인이 엽기적인 행

kiss7.tistory.com

김일병 총기난사사건 - 연천 530GP 사건 미스터리 정리 (양측 주장 비교)

 

김일병 총기난사사건 - 연천 530GP 사건 미스터리 정리 (양측 주장 비교)

연천 530GP 사건 김일병 총기난사사건 ​ 2005년 경기도 연천에 있던 제28연대에서 "김일병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혹은 "530GP 총기 난사 사건"이라고도 하는데, 한편으로는 북한의 공격을

kiss7.tistory.com

 

[문재인 금괴 음모론 정리(문현동 금괴 1000톤 위치, 가격 가치) - 황금백합작전]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