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킹콩 줄거리 결말 - 원작과 1976년 속편 비교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킹콩 줄거리 결말 - 원작과 1976년 속편 비교

키스세븐지식 2021. 1. 2. 19:49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킹콩 줄거리 결말 - 원작과 1976년 속편 비교 / ⓒ king kong

 

킹콩 1976

존 퀼러민 감독의 1976년 SF영화 - king kong

[영화 킹콩 줄거리 결말 - 원작과 1976년 속편 비교]

1976년 영화 킹콩의 줄거리는 원작인 1933년과 비교할 때 조금 더 러브스토리가 강화되었습니다. 표현면에서는 원작이 미니어처 기술을 이용한 반면 실물 크기 제작과 인간이 직접 탈을 쓰고 연기하는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그러나 임팩트는 원작이 더 강합니다.

제프 브리지스, 제시카 랭, 찰스 그로딘 주연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글은 영화 킹콩, 줄거리, 결말, 원작에 대한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킹콩 줄거리

영화 킹콩 줄거리 결말 - 원작과 1976년 속편 비교

영화 킹콩의 원작은 '코난 도일'의 "잃어버린 세계"라는 영화를 리메이크한 1933년 작품입니다. 그리고 1976년의 이 영화는 주인공 잭 프레스콧(제프 브리지스)이 석유 탐사선에 몰래 탄다는 설정으로 시작됩니다.

 

1970년대는 석유파동이 있었기에 원작과 다른 설정이 되는데, 석유회사의 프레드 윌슨(찰스 그로딘)이 미지의 섬으로 향할 때 몰래 탄 것입니다. 잭은 생물학 교수이며 새로운 동물의 흔적을 찾으려는 목적이 있었습니다.

영화 킹콩 줄거리 결말 - 원작과 1976년 속편 비교

몰래 숨어 탄 잭은 곧 정체를 들킵니다. 그러나 프레드가 경쟁회사 사람이 아니라니까 그냥 봐줘서 위기를 모면했습니다. 그러던 중, 구명보트에 타고 있는 드완(제시카 랭)이 발견되었습니다.

 

검은 드레스의 그녀는 배우 지망생이었으며, 타고 있던 요트가 조난당해서 표류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잭과 드완의 만남이 이루어진 후, 이들의 배는 더 항해하다가 마침내 석유가 매장된 곳으로 여겨지는 미지의 섬에 도착했습니다.

 

 


해골섬의 모험

영화 킹콩 줄거리 결말 - 원작과 1976년 속편 비교

멋진 자연을 가진 이 섬에서 두 사람은 마음을 주고받는 사이가 됩니다. 그런데 무인도라고 생각하던 이 섬에는 거대한 성벽이 있었습니다. 문명의 흔적임이 분명하지만, 누가 왜 여기다가 이런 것을 만들었을까 하는 물음표가 생깁니다.

 

그 후 원주민을 만나는데, 그들은 어떤 존재에게 여자를 제물로 바치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프레드 일행과 마주치자 드완에게도 관심을 보였습니다. 거래해서 그녀를 제물로 가져가고 싶었던 것입니다. 물론 거절할 수밖에 없는 거래지만...

영화 킹콩 줄거리 결말 - 원작과 1976년 속편 비교

원주민들은 정기적으로 여자를 받치고 있었던 것 같았습니다. 그들은 드완을 원했고, 끝내 한밤중에 몰래 침입을 시도했습니다. 그들은 납치에 성공한 후, 횃불을 들고 어디론가 드완을 옮겼습니다.

 

벽에 세워진 채 아직도 의식을 차리지 못하는 드완. 드디어 영화 킹콩의 줄거리 중 처음으로 킹콩의 정체가 드러납니다. 그녀가 눈을 떴을 때는 이미 커다란 킹콩이 앞에 와 있었습니다. 킹콩은 드완을 손에 쥐고 어디론가 향했습니다. 겁먹은 드완을 데리고 간 곳은 보금자리였습니다.

 

 


킹콩의 사랑과 인간의 탐욕

영화 킹콩 줄거리 결말 - 원작과 1976년 속편 비교

그런데 이때 커다란 초대형 뱀이 등장합니다. 킹콩과의 싸움이 벌어지고... 킹콩은 뱀을 한방에 처치해버렸습니다. 킹콩의 원작인 1933년도 판에는 공룡들도 나오지만 1976년 판에는 공룡이 나오지 않습니다.

 

킹콩은 드완을 폭포 물에 목욕시킨 후 입으로 불어서 말려 주기도 합니다. 뒤늦게 그녀를 쫓아나선 프레드와 잭의 일행들... 킹콩의 공격에 의해 많은 사람이 희생되지만, 프레드는 킹콩을 잡아서 돈을 벌 생각을 하게 됩니다.

영화 킹콩 줄거리 결말 - 원작과 1976년 속편 비교

결국 도시로 사로잡혀 온 킹콩은 대형 왕관을 쓰고 사람들 앞에 세워졌습니다. 영화 킹콩의 결말에서도 킹콩의 진심이 드러나지만, 킹콩은 드완에게만 집중할 뿐입니다. 그녀도 노출 많은 옷을 입고 킹콩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킹콩은 철로 만든 우리를 뚫고 나가서 건물을 부수고 열차를 뒤집는 등 도시를 쑥대밭으로 만들어버렸습니다. 그 와중에 돈만 밝히던 프레드는 킹콩의 발에 밟혀 최후를 맞고 맙니다.

 

 


영화 킹콩 결말

영화 킹콩 줄거리 결말 - 원작과 1976년 속편 비교

드완을 찾아 헤매던 킹콩은 건물 속에 숨어 있던 드완을 발견했습니다. 손을 넣어 드완을 다시 손에 움켜쥔 킹콩. 그러다가 해골섬에 있던 쌍바위와 모양이 비슷한 세계무역센터를 발견합니다. 킹콩 원작에서는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이었지만...

 

그리고 영화 킹콩의 줄거리는 운명을 직감한 듯한 킹콩이 드완을 물끄러미 바라보는 장면이 나옵니다. 그 후 세계무역센터 꼭대기까지 올라가는 킹콩. 이 건물은 2001년 911테러를 당해서 무너질 쌍둥이 빌딩입니다.

영화 킹콩 줄거리 결말 - 원작과 1976년 속편 비교

이제 군대가 출동해서 공격을 시작합니다. 화염방사기 공격이 이어지고, 곧이어 헬기가 출동하여 총격전도 벌어졌습니다. 마침내 더 이상 견디지 못한 킹콩은 빌딩 아래로 떨어집니다. 피를 흘리고 정신이 흐려지는 킹콩...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지상의 사람들이 모여들어 구경하는 가운데, 드완이 나타나자 킹콩은 마지막까지 그녀에게 눈길을 보내다가 죽습니다. 영화 킹콩의 결말은 그 죽음 앞에서 오열하는 드완의 모습과 그럼에도 취재에 열중하는 기자들이 보이며 끝납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혹성탈출 줄거리 - 행성탈출(영화 혹성탈출 시리즈 원작)

 

혹성탈출 줄거리 - 행성탈출(영화 혹성탈출 시리즈 원작) 1~2편

[혹성탈출 줄거리 - 행성탈출(영화 혹성탈출 시리즈 원작) 1~2편] 개봉하면 거의 흥행에 성공하는 영화 중에 혹성탈출이 있습니다. 그러나 혹성탈출은 일본식 한자어이기 때문에 틀린 말이라고

kiss7.tistory.com

영화 미스터고 줄거리, 결말 - 허영만 원작

 

영화 미스터고 줄거리, 결말 - 허영만 원작 고릴라 CG영화

[영화 미스터고 줄거리, 결말 - 허영만 원작 고릴라 CG영화] ​ 2013년 김용화 감독이 성동일, 쉬자오, 김희원 주연으로 만든 영화입니다. 국내 최초로 100% CG 캐릭터를 출연시킨 영화로 기록되었습

kiss7.tistory.com

로빈 윌리엄스와 고릴라 코코 - 우정

 

로빈 윌리엄스와 고릴라 코코 - 사람과 고릴라의 우정

고릴라 코코와 로빈 윌리엄스 [로빈 윌리엄스와 고릴라 코코 - 사람과 고릴라의 우정] ​ 사람은 사람하고만 친구가 되는 것일까요? 미국의 유명한 코미디언 로빈 윌리엄스가 죽었을 때 진정으

kiss7.tistory.com

 

[영화 킹콩 줄거리 결말 - 원작과 1976년 속편 비교]​​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