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지식 칼럼/사람&일화

로빈 윌리엄스와 고릴라 코코 - 사람과 고릴라의 우정

2020. 9. 27.

고릴라 코코와 로빈 윌리엄스

(사람과 고릴라의 우정 - 로빈 윌리엄스와 고릴라 코코)


[로빈 윌리엄스와 고릴라 코코 - 사람과 고릴라의 우정]

사람은 사람하고만 친구가 되는 것일까요? 미국의 유명한 코미디언 로빈 윌리엄스가 죽었을 때 진정으로 슬퍼했던 동물이 있었는데, 사람의 언어를 이해한다는 고릴라였습니다. 그들은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서로에게 영향을 미쳤던 사이였다고 합니다.

흔하지 않은 다른 종간의 우정에 대한 일화를 소개합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로빈 윌리엄스와 고릴라 코코

코코라는 고릴라는 1978년 내셔널 지오그래픽 표지에 출연했습니다. 그 후 세계적 심리학자인 페니 박사는 고릴라 코코의 능력을 발견하고 매우 놀랐습니다.​

언어 프로젝트에 의해서 코코가 또한 음성을 이해하고 있다는 것이 밝혀진 것입니다.​

로빈 윌리엄스와 고릴라 코코(로빈 윌리엄스와 고릴라 코코 - 사람과 고릴라의 우정 ⓒ National Geographic)


미국 수화를 사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고릴라 코코. 그로 인해 아주 유명한 고릴라는 우드사이드에 본사를 둔 고릴라 보호 단체가 회의를 준비한 2001년, 로빈 윌리엄스를 처음 만났습니다. 로빈 윌리엄스는 오스카상을 수상한 코미디 천재입니다.



고릴라 보호 웹 사이트는 "우리는 어떤 일이 생길지 몰랐지만, 그들은 특별한 친구가 되었습니다."라고 보고했습니다.

다음은 고릴라 보호 단체에서 제공한 영상입니다.



2001년 윌리엄스는 수화를 통해 다양한 감정을 전달할 수 있는 고릴라 코코를 만나도록 초청받았습니다. 무엇을 예상해야 할지 아무도 몰랐지만 두 사람은 특별한 친구가 되었습니다.​

영상에서 로빈 윌리엄스는 고릴라 코코와 자주 미소지었습니다.


로빈 윌리엄스와 고릴라 코코(로빈 윌리엄스와 고릴라 코코 - 사람과 고릴라의 우정)




사람과 고릴라의 우정

고릴라 코코는 평생 동반자였던 고릴라 미챌이 27세에 세상을 떠난 후 7개월 이상 한 번도 웃지 않았다고 합니다.

로빈 윌리엄스는 고릴라 코코를 응원했을 뿐만 아니라 로빈 윌리엄스​도 성격과 생활이 변화된 것처럼 보였습니다. 에너지가 넘치는 연예인에서 순하고 예민하며 공감하는 남자로 변신한 것입니다.

로빈 윌리엄스와 고릴라 코코(로빈 윌리엄스와 고릴라 코코 - 사람과 고릴라의 우정 ⓒ foxnews.com)


두 사람은 오래된 한 쌍의 친구처럼 웃었습니다. 고릴라 보호를 위한 공익 광고에도 출연하며 가까워졌습니다. 고릴라 코코의 삶도 바뀌었습니다.​

구체적인 사람의 언어를 이해하는 유인원과 유머 감각이 있는 코미디 천재와의 만남은 주변 사람들까지 미소를 짓게 만들었습니다.​



고릴라 재단은 "코코와 로빈의 만남은 인간과 고릴라가 어떻게 종간 경계를 극복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것이다. 서로가 얼마나 높은 형태의 공감을 표현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최고의 예인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렇게 세월이 흐른 후, 2014년 로빈 윌리엄스는 63세의 나이로 죽었습니다. 보호 과학자들이 로빈 윌리엄스의 죽음을 고릴라 코코에 말했을 때, 코코는 조용해졌다고 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로빈 윌리엄스와 고릴라 코코(로빈 윌리엄스와 고릴라 코코 - 사람과 고릴라의 우정)


고릴라 코코는 2001년에 로빈 윌리엄스와 어울렸고 그렇게 해서 2016년 'Koko : 사람과 대화하는 고릴라'를 비롯한 여러 가지 다큐멘터리를 찍게 됩니다.​

코코는 46세까지 캘리포니아 우드사이드에 있는 재단 본부에서 살았습니다.​

그리고 2018년 코코도 죽음을 맞이했습니다. 1,000 개가 넘는 사인을 배우고 로빈 윌리엄스와 함께 연주했으며, 바벳 슈뢰더 다큐멘터리의 주제였던 고릴라 코코가 사망한 것입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