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Trick shot 트릭샷 뜻 - 트릭샷이란 무엇? 본문

유용한 지식 칼럼/키스 지식인

Trick shot 트릭샷 뜻 - 트릭샷이란 무엇?

키스세븐지식 2020. 11. 10. 01:26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Trick shot 트릭샷 뜻

Trick shot 트릭샷 뜻 - 트릭샷이란 무엇? - MrPuffin

 

  ?  

Trick shot 트릭샷이란 무엇을 의미하는가? 


 

  !  

방송을 보다 보면 토픽이나 진기명기 등의 영상이 나올 때가 있는데, 저게 가능할까할 정도로 묘기에 가까운 기술들을 볼 때가 있습니다. 

트릭샷의 뜻은 이런 신기한 기술들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자면, 탁구공을 마구 튕겼는데 컵 안에 들어가게 만든다든지, 일반적이지 않은 동작으로 던져서 농구공을 골인시킨다든지, 멀리서 공을 차서 정확하게 목표를 맞춘다든지, 여기저기 마구 튕기게 해서 목표를 통과시킨다든지 하는 것이 트릭샷이란 것입니다. 

이 말은 그 외에도 여러 경우로 사용되는데, 이를테면 사진을 교묘하게 찍어서 재미를 주는 것도 트릭샷이라고 부릅니다. 물병을 던져 세운다든지 동전이라 카드로 재미있는 상황을 만들어내는 것도 역시 Trick shot이라고 부릅니다.

 

영어로 Trick shot (트릭샷)의 뜻은 Trick(묘기, 재주)과 Shot(발사하다, 시도)의 의미를 가진 합성어입니다. 

 

 

그런데 인기가 점점 오르자, 이런 트릭샷만을 보여주기 위해서 기술을 익히는 사람들도 생겼습니다. 이 사람들은 수십, 수백 번의 연습을 통해서 기막힌 묘기를 보이곤 합니다. 유튜브 등에서 인기를 얻는 영상들은 이런 사람들에 의해서 만들어집니다. 

 

이런 기술은 수많은 시도에 의해서 성공하는 것이고, 그 전에는 또 수많은 실패를 거듭해야 하기 때문에 트릭샷 기술도 발전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신기하면서도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고, 과정을 미리 설계하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물론 그러기 위해서는 어떤 경우엔 물리학적 원리와 운동역학을 이해해야만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트릭샷이란 의미가 일반적으로 자리잡은 것에는 당구라는 스포츠가 있습니다. 불가능해 보이는 상황에서 선보이는 놀라운 고난이도 기술을 종종 보이자 사람들은 그것을 트릭샷의 뜻으로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그 후 골프에서도 타이거 우즈가 엄청난 트릭샷을 선보였고, 축구나 농구 선수들도 미리 계산된 트릭샷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일반화된 이 단어는 아마추어들도 재미삼아 도전하는 놀이처럼 퍼지고 있습니다.

 

 


 

또 다른 심심풀이 지식거리

 

Halloween(할로윈) 유래, 기원 시작 - 켈트족 풍습과 핼로윈데이

 

Halloween(할로윈) 유래, 기원 시작 - 켈트족 풍습과 핼로윈데이

할로윈 유래, 기원 [Halloween(할로윈) 유래, 기원 시작 - 켈트족 풍습과 할로윈데이] 기괴한 옷과 분장을 하고 파티를 하거나 축제를 하는 날이 할로윈데이입니다. 현대에서 이날은 일종의 놀이문

kiss7.tistory.com

백색소음이란 뜻 - 컬러소음과 백색소음의 효과, 차이, 유래

 

백색소음이란 뜻 - 컬러소음과 백색소음의 효과, 차이, 유래

백색소음 [백색소음이란 뜻 - 컬러소음과 백색소음의 효과, 차이, 유래] ​ 컬러소음의 뜻은 우리가 흔히 소음이라고 부르는 잡음입니다. 대부분의 사람은 지속적인 컬러소음에 짜증을 느끼게

kiss7.tistory.com

단전호흡이란? - 뜻, 원리와 단전호흡 하는 방법(용호비결)

 

단전호흡이란? - 뜻, 원리와 단전호흡 하는 방법(용호비결)

[단전호흡이란? - 뜻, 원리와 단전호흡 하는 방법(용호비결)] 단전호흡이란 뜻은 단전을 이용한 호흡이란 의미입니다. 대부분은 단전호흡 효능에만 관심이 있는데, 그보다는 단전호흡 원리가 무

kiss7.tistory.com

 

Trick shot 트릭샷 뜻 - 트릭샷이란 무엇?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