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와호장룡 줄거리 결말 뜻 해석 - 주윤발, 장쯔이, 이안 감독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와호장룡 줄거리 결말 뜻 해석 - 주윤발, 장쯔이, 이안 감독

키스세븐지식 2020. 6. 13. 18:07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와호장룡 줄거리 결말 뜻 해석 - 주윤발, 장쯔이, 이안 감독]

영화 <와호장룡> 줄거리 원작은 '왕도려'의 1930년대 소설입니다. 대만 작가인 그의 이야기를 바꿔서 1, 2편으로 만들어진 것이 이 영화입니다. 그중에서도 1편이 특히 유명합니다.

와호장룡 뜻은 "누운 호랑이, 숨은 용"이란 의미입니다. 평가하자면, 단순한 무협 영화가 아닙니다. 화려한 영상미와 인간의 내면적 이야기, 여러 종류의 사랑 등을 다룬 범을 인정받아서 세계의 영화제를 휩쓸었습니다.

2000년 이안 감독, 주윤발, 양자경, 장쯔이, 장첸 주연으로 개봉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와호장룡, 줄거리, 결말, 뜻, 해석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와호장룡 줄거리 뜻 - 와호 주윤발

이모백(주윤발)은 무당산에서 무공을 익히고 있었습니다. 사부를 죽인 푸른 여우(정패패)에 대한 원수를 갚아야 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경지에 올랐음에도 기쁨은커녕 오히려 슬픔이 엄습해 왔습니다.

이모백은 결국 그만 하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그 결정을 수련에게 말했습니다. 수련(양자경)과는 함께 배웠던 사형 관계였습니다. 그는 가슴속에 맺힌 알 수 없는 응어리를 풀 무언가가 필요하다며 떠나겠다고 말합니다. 이모백은 와호장룡 뜻에서 "와호(누운 호랑이)"이며, 무림 세계에 염증을 느끼고 물러나려는 인물입니다.


주윤발이 무림에 염증을 느낀다는 해석(주윤발이 무림에 염증을 느낀다는 해석 [영화 와호장룡 결말 줄거리 해석 뜻 장쯔이 주윤발 이안 감독])

양자경과 장쯔이의 미묘한 관계(양자경과 장쯔이의 미묘한 관계 [영화 와호장룡 줄거리 결말 뜻 해석 주윤발 장쯔이 이안 감독])



그는 보검을 하나 주면서 부탁합니다. 이 청명검을 북경에 있는 철 대인에게 전해달라는 것입니다. 수련은 함께 가자고 합니다. 그러나, 이모백은 사부를 죽은 원수를 갚지 못하고서는 그럴 수 없다고 말합니다. 푸른 여우를 찾아내거나 스승의 용서를 구하고서야 갈 수 있으니, 먼저 가면 나중에 찾아가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래서 수련 혼자 철 대인에게 갔는데, 여기서 영화 와호장룡 줄거리의 또 다른 주인공인 교룡(장쯔이)을 만나게 됩니다. 그녀는 와호장룡 뜻에서 "장룡(숨은 용)"이며, 이제 무림 세계에 첫발을 딛는 인물입니다.




교룡은 최고위 집안 출신에 아름답고 무공 또한 뛰어난 여자입니다. 하지만 고씨 집안에 시집갈 예정이라, 자유롭게 살지 못한다는 불만을 품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수련이 가지고 온 청명검을 보고는 눈독을 들입니다.

어느 날, 괴한이 들어와 청명검을 훔쳐 가는데, 수련은 상대가 누구인지 알기에 차마 밝히지 못합니다. 수련은 교룡의 무공이 훌륭하여 제자가 되라고 권하지만, 교룡이 이를 듣지 않자 이모백에게 사실을 알렸습니다. (와호장룡 결말에서 이모백과 연결되는 복선)


화려한 영상미로 유명한 와호장룡(화려한 영상미로 유명한 와호장룡 [영화 와호장룡 결말 줄거리 해석 뜻 장쯔이 주윤발 이안 감독])

양자경과 장쯔이의 화려한 액션(양자경과 장쯔이의 화려한 액션 [영화 와호장룡 줄거리 결말 뜻 해석 주윤발 장쯔이 이안 감독])



나중에 이모백도 복면을 쓰고 온 교룡을 발견하고 싸우게 됩니다. 아직은 이모백이 간단한 도구만으로도 교룡을 이기는 정도... 그러나 언제가 큰 무공을 갖출 싹이 보여서 죽이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그리고는 무당파의 제자가 되라고 하지만, 역시 거부당합니다.

그런데 혼인식 하루 전날, 어떤 남자가 찾아와서 입맞춤합니다. 그는 티베트 도적 무리의 우두머리 소호(장첸)였습니다. 과거에 지나던 교룡 일행을 습격했다가, 교룡이 끝까지 쫓아와 싸우는 바람에 인연을 맺고 연인이 되었습니다.


장쯔이는 와호장룡 뜻에서 용을 의미한다(장쯔이는 와호장룡 뜻에서 용을 의미한다 [와호장룡 결말 줄거리 해석 뜻 장쯔이 주윤발 이안 감독])






영화 와호장룡 결말 해석 - 장룡 장쯔이


과거, 도적일 뿐인 입장에 고위급 집안의 딸과 사귈 수 없었던 소호는 그녀를 떠났다가 돌아왔습니다. 교룡에게 다시 청혼하지만, 이미 운명은 결정되어버린 뒤였습니다. 나름 혼인식을 방해해서 망쳐보려고 하지만 그것도 마음대로 되지 않고, 결국 쫓기다가 이모백(주윤발)의 도움으로 숨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편, 영화 와호장룡 줄거리에서 떠오르는 용 역할인 교룡은 무림 세계에 점점 깊이 빠져들어 갑니다. 그녀의 청명검을 본 고수들이 대결을 신청해 오자 대련을 하는 재미에 빠졌습니다. 하지만 혼인과 자유 사이에서 계속 고민합니다.


장쯔이는 장첸과 연인관계(장쯔이는 장첸과 연인관계 [영화 와호장룡 줄거리 결말 뜻 해석 주윤발 장쯔이 이안 감독])

와호장룡 뜻에서 주윤발이 호랑이다(와호장룡 뜻에서 주윤발이 호랑이다 [영화 와호장룡 결말 줄거리 해석 뜻 장쯔이 주윤발 이안 감독])



와호장룡 뜻의 의미는, 이제 사라지려는 호랑이와 아직 떠오르지 않는 용입니다. 즉 알려지지 않은 전설이 있었다는 의미가 됩니다.

여기서 용에 해당하는 교룡(장쯔이)은 청명검을 가지고 떠나려고 합니다. 이때 수련(양자경)이 막아서며 부모에 대한 도리를 저버리지 말라고 합니다. 충돌이 일어나는 상황, 두 여자의 대결이 펼쳐지는데 이모백이 나타나서 제압합니다. 이모백은 바른 무공으로 이끌기 위해서 제자가 되라고 하고, 교룡도 막 마음이 움직이려는 순간... 갑자기 푸른 여우가 나타나서 그녀를 데려가 버립니다.


장쯔이는 푸른 여우와 관계가 있었다(장쯔이는 푸른 여우와 관계가 있었다 [와호장룡 줄거리 결말 뜻 해석 주윤발 장쯔이 이안 감독])






교룡이 마침내 마음을 정하려던 순간 와호장룡 줄거리는 위기가 찾아오고, 교룡을 찾아간 이모백은 드디어 푸른 여우(정패패)와 마주쳤습니다. 스승의 원수를 갚이 위해 처절한 대결이 이어지고, 푸른 여우를 죽이긴 하지만 이모백도 독이 묻은 공격에 치명상을 입었습니다.

그를 위해 교룡이 해독제를 구하러 간 동안, 이모백은 수련의 품속에서 죽어갑니다. 그리고, 사실은 수련을 사랑했다고 말합니다. 교룡이 해독제를 들고 왔지만 이미 죽어버린 이모백...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와호장룡 결말에서 주윤발은 양자경에게 사랑을 고백하고 죽는다(와호장룡 결말에서 주윤발은 양자경에게 사랑을 고백하고 죽는다 [영화 와호장룡 결말 줄거리 해석 뜻 장쯔이 주윤발 이안 감독])

장쯔이의 자살 장면(장쯔이의 자살 장면 [영화 와호장룡 줄거리 결말 뜻 해석 주윤발 장쯔이 이안 감독])



교룡 때문에 벌어진 이모백의 죽음에 화가 났지만, 수련은 화를 누르며 진실하게 살라고 말합니다.

이후, 영화 와호장룡 결말은 절벽의 다리로 화면이 옮겨지고, 소호(장첸)가 교룡을 위로하며 간절히 원하면 이루어질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면서 함께 티베트로 가자고 하는데, 교룡은 몸을 던져 자살해버립니다. 이모백에게 약속한 무당파로 갈 수도 없고, 소호를 따라 티베트로 갈 수도 없는 상황... 거기에다가 그녀는 너무 많은 원죄를 지어버렸습니다. 그녀는 그 죗값을 치르고 새로운 생으로 다시 시작하기 위해 절벽 아래로 몸을 던진 것입니다.



와호장룡 예고편 보기


[영화 와호장룡 줄거리 결말 뜻 해석 - 주윤발, 장쯔이, 이안 감독]​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