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테스 줄거리 결말 원작 - 나스타샤 킨스키 주연의 불행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테스 줄거리 결말 원작 - 나스타샤 킨스키 주연의 불행

키스세븐지식 2020. 6. 12. 13:48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테스 줄거리 결말 원작 - 나스타샤 킨스키 주연의 불행]

영화 <Tess(테스)> 줄거리 원작은 영국 작가 '토머스 하디'의 소설입니다. 남성 이기주의의 사회에서 이리저리 휩쓸리다가 결말에 테스가 파멸을 맞게 된다는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여러 번의 영화화가 있었으나 로만 폴란스키 감독의 테스가 가장 유명합니다. 당시 영국의 극심한 빈부격차와 보수적인 사회 문제 등을 간접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

1979 로만 폴란스키 ​감독, 나스타샤 킨스키, 레이 로우슨, 피터 퍼스, 존 콜린 주연으로 개봉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테스, 줄거리, 결말, 원작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테스 줄거리 - 미모의 재앙

테스(나스타샤 킨스키)는 몹시 가난한 집에서 태어났습니다. 아버지는 말을 이용한 일을 하는데, 하루 벌어서 하루 먹고 사는 가정입니다. 테스는 성장하면서 모든 사람의 눈길을 끌만한 아름다움을 갖추게 됩니다. 더구나 순수한 모습은 장점이었습니다. 그녀는 사범학교에 들어가서 교사가 되는 것이 꿈입니다.

하지만 돈이 없는 아버지는 명문가인 더버리에 가서 하녀 일을 하라고 합니다. 같은 집안 사람이니 일자리를 줄 것이라는 얘깁니다. 테스는 싫어했지만, 실수로 마차 사고를 낸 일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가게 됩니다.


테스 원작은 토머스 하디의 더버빌가의 테스다(테스 원작은 토머스 하디의 더버빌가의 테스다 [영화 테스 줄거리 결말 원작 나스타샤 킨스키] / ⓒ 감독: 로만 폴란스키)


그렇게 해서 더버빌 가문에서 하녀가 된 테스. 하지만 부유한 그 집의 아들 알렉(레이 로우슨)이 계속 추근덕 거립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그 가문은 친척도 아니었습니다. 알렉의 아버지가 돈으로 더버빌 가문의 신분을 산 것이었습니다. 따지자면 테스와는 남남입니다.

문제는 알렉의 바람기에 있었습니다. 어느 어두운 밤, 숲속에서 결국 알렉은 범죄를 저지릅니다. 테스가 알렉에게 강간을 당하고, 이후의 줄거리는 이 원죄에 대한 악연이 되고 맙니다. (이것은 테스 결말에 큰 영향을 끼침)




더구나 알렉은 결혼할 생각도 없었습니다. 그저 정부가 되라는 제안을 할 뿐... 수치심이 치밀어 오르는 테스는 고향으로 되돌아왔습니다. 거기서 혼자 아이를 낳은 테스. 그러나 사생아이기 때문에 아이는 세례를 받지도 못했습니다. 정식 이름도 없어서 테스는 아이에게 소로우(Sorrow: 슬픔)라고 부릅니다. 하지만 그마저도 오래 살지 못하고 죽어버렸습니다.

테스는 자신의 과거를 비밀로 할 수 있는 먼 곳으로 떠나기로 합니다. 그리고 어떤 농장에 정착해서 소 젖을 짜는 일을 하며 지내게 되었습니다.


나스타샤 킨스키 주연의 영화(나스타샤 킨스키 주연의 영화 [영화 테스 줄거리 결말 원작 나스타샤 킨스키] / ⓒ 제작사: 렌 프로덕션스)



이때 농장 경영을 배우기 위해 온 청년 에인젤(피터 퍼스)을 만나게 됩니다. 그는 엄격한 성직자의 셋째 아들이었습니다. 종교에 대한 반항으로 농장을 하기로 한 그는 해외로 나가서 농장을 경영하기 위해 배우러 온 것입니다.

아름다운 테스를 본 그는 사랑을 고백하며 다가왔습니다. 하지만 과거에 순결을 잃었다는 자책감 때문에 그를 받아들일 수 없던 테스는 그를 계속 거부했습니다. 그럼에도 정성을 다하는 에인젤, 그 모습에 감동한 테스는 결국 결혼하기로 결정합니다.


미모가 재앙을 몰고 온다(미모가 재앙을 몰고 온다 [테스 줄거리 결말 원작 나스타샤 킨스키] / ⓒ 배급사: 컬럼비아 픽처스)




영화 테스 결말 - 순수의 파멸

테스(나스타샤 킨스키)는 에인젤이 주문해 준 웨딩드레스를 입어보며 노래를 흥얼거립니다. 그런데 가사에 "한번 실수한 여자는..."이란 가사가 나오자 얼어붙고 맙니다. 이런 갈등 속의 테스는 드디어 첫날 밤을 맞이하고 에인절과 함께 합니다.

그런데 에인젤(피터 퍼스)이 고백을 합니다. 과거에 매음굴에서 매춘부들과 관계를 가진 적이 있었다며 용서해달라고 합니다. 테스도 자신의 과거를 털어놓았습니다. 하지만 이 이야기를 들은 에인절이 돌변했습니다. 갑자기 실망했다며 이중적인 태도를 보인 것입니다.


나스타샤 킨스키 주연(나스타샤 킨스키 주연 [영화 테스 줄거리 결말 원작 나스타샤 킨스키] / ⓒ 원작: 토머스 하디의 소설, 더버빌가의 테스)


에인젤은 테스에게 돈이나 몇 푼 쥐여주고는 외국으로 떠나버렸습니다. 무슨 일이 생기면 시부모에게 도움을 구하라는 황당한 말만 남긴 채... 에인젤이 브라질로 떠난 후, 테스는 또 과거를 숨기기 위해 다른 농장으로 가야 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과거의 알렉(레이 로우슨​)을 다시 만나게 됩니다. 갑자기 회계하고 성직자가 되기로 결정한 알렉... 아이러니하게도 그를 회계시킨 사람은 에인절의 아버지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알렉은 테스를 보자 또 욕정이 도지며 세속의 세계로 돌아와 버렸습니다.



그리고 테스에게는 고난이 닥칩니다. 아버지의 죽음과, 그로 인해 가족들이 길거리로 쫓겨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도움이 필요했던 테스는 결국 알렉의 청혼을 받아들이고 그와 결혼을 결정합니다.

여기에 또 문제가 생깁니다. 떠났던 에인절이 깊은 병에 죽을 뻔한 후 그동안의 삶을 후회해서 다시 찾아온 것입니다. 하지만 이미 알렉의 아내가 되어 버린 테스... 그녀는 알렉 때문에 에인절과 다시 할 수 없다고 생각하며 절망에 빠집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절망적인 비극이 테스 결말이다(절망적인 비극이 테스 결말이다 [영화 테스 줄거리 결말 원작 나스타샤 킨스키] / ⓒ 개봉일: 1981년 10월 9일)



절망하며 지내다가 알렉과 다툼이 일어나고, 테스는 마치 정신착란 같은 현상을 겪습니다. 엉망이 된 인생에 대한 강한 후회 때문일 것입니다. 그러다가 우발적인 사고로 알렉을 살해하고 마는 테스... 어쩔 줄 모르다가 에인절을 찾아가고, 둘은 도망을 시작합니다.

그러나 살인범을 잡으려는 추적이 시작되고, 결국 스톤헨지에서 잡히고 맙니다. 영화 테스 결말에서 그녀는 자신의 동생 리라 루를 에인젤에게 부탁하고는 사형을 당합니다. 이후, 에인젤은 그 여동생과 떠나는데, 아마도 테스를 대신해서 같이 살 것 같습니다.



​테스 예고편 보기


[영화 테스 줄거리 결말 원작 - 나스타샤 킨스키 주연의 불행]​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