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유전 결말 줄거리 해석 스포 - 악마의 저주 오컬트영화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유전 결말 줄거리 해석 스포 - 악마의 저주 오컬트영화

키스세븐지식 2020. 3. 20. 21:12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유전 결말 줄거리 해석 스포 - 악마의 저주 오컬트영화​]

영화 <유전> 줄거리를 이해하려면 알아둘 것이 있습니다. <Hereditary>

중세 악마학에는 '파이몬'이라는 악마가 있는데 마치 여자처럼 아름답습니다. 악마의 강림은 가장 약한 남자아이에게만 내려지며, 여자들은 영매(옮겨주는)의 역할만 합니다. 또한 유전 결말에서 남편이 죽는 이유는, 영매의 남편은 죽어야만 하기 때문입니다. 이 영화에는 여러 액스트라가 등장합니다. 그들은 파이몬을 숭배하는 사람들이며, 파이몬의 강림을 기다리는 신도들인 것입니다.

2018년 아리 에스터 감독, 토니 콜레트 , 알렉스 울프 , 밀리 샤피로 , 앤 도우드 주연으로 개봉했습니다. (이 글에는 영화 유전 결말, 줄거리, 해석, 스포, 악마저주, 오컬트 영화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유전 줄거리 뜻

애니(토니 콜레트​)는 미니어처를 만드는 일을 하는 주부입니다. 그러던 중 요양원에 있던 어머니 엘렌이 아파서 집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어머니의 장례식이 끝나고, 애니는 유품에서 "우리의 희생은 보상받을 것이다"라는 메모를 보게 됩니다.

사실 애니는 악몽 같은 과거가 있습니다. 몽유병에 걸려 아이들을 불태워 죽일 뻔했던 것입니다. (영화 해석: 악마에 대한 무의식적 저항이었음) 그러나 그 때문에 가족들에게서 소외감을 느끼며 살고 있었습니다.


장례식(장례식 [유전 영화 결말 줄거리 해석 스포 악마 저주 오컬트영화] / ⓒ 아리 에스터)


정신과 의사인 남편은 매일 바쁠 뿐이고 아들 피터(알렉스 울프​)는 방황하는 고등학생입니다. 그 밑에 여동생 찰리(밀리 샤피로​)가 있는데, 할머니 엘렌은 여자아이에게 남자 이름을 지어주었습니다.

찰리는 자폐증처럼 사회 적응을 못합니다. 어릴 때 할머니 엘렌이 데려다가 키웠는데, 그래서 그런지 할머니의 죽음 이후 더욱 어두운 모습을 보입니다. (유전 해석: 엘렌은 찰리를 데려다가 영매로 만듦)



찰리는 죽은 동물의 머리를 잘라와서 수집합니다. 사체에 장난감 등을 연결해서 만드는 놀라운 일에 몰두합니다. 그런데 담 밖을 바라보면 모르는 사람들이 자신을 보고 손을 흔들어 줍니다. (유전 줄거리 해석: 이들은 숭배 모임 신자다) 어느 날은 학교에서 죽은 새의 머리를 잘라와서 또 뭔가를 만들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푸른빛이 감도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그 후, 피터가 친구들과 놀러 가는데 찰리를 데리고 가는 일이 있었습니다. 땅콩 알레르기가 있던 찰리가 초코파이를 잘못 먹고 숨을 못 쉬자 피터가 급히 병원으로 데리고 가다가 사고가 납니다.


괴상한 수십을 하는 찰리(괴상한 수십을 하는 찰리 [유전 영화 결말 줄거리 해석 스포 악마 저주 오컬트영화] / ⓒ 팝엔터테인먼트)


숨을 못 쉬겠다며 창밖으로 머리를 내민 찰리... 그런데 갑자기 동물 사체가 보이고, 피터가 놀라 핸들을 꺾는 순간 찰리의 머리가 전봇대에 부딪칩니다. 찰리는 그렇게 죽는데, 그 전봇대에는 이상한 문양이 새겨져 있었습니다. (유전 줄거리 해석: 악마의 문양)

슬픔에 빠진 애니는 아들에게 못할 말도 하게 됩니다. 피터를 가졌을 때 유산시키려고 했으나 모든 방법이 통하지 않아 결국 낳게 됐다는 거였습니다. (유전 결말 해석: 악마 강림의 주인공이기 때문임. 즉, 유전 뜻은 대를 이어 악마를 맞는 것임)


영매 가족은 죽는다(영매 가족은 죽는다 [영화 결말 줄거리 해석 스포 악마 저주 오컬트영화] / ⓒ 찬란)




유전 결말 해석

얼마 후, 이웃집의 조안(앤 도우드 )이 애니를 찾아옵니다. 자신도 그렇게 자식들을 잃었다며 찰리의 영혼을 부르는 방법이 있다고 말합니다. 그녀는 영혼과 교류하는 모임이 있으니 참석해 보라고 권했습니다. 직접 초자연적인 능력을 보여주기까지 하자 애니(토니 콜레트​)도 그녀를 믿고 참석하게 됩니다.

찰리의 수첩을 가져오라는 조안은 그것을 불태우면 애니도 죽게 된다며 겁을 줍니다. 어쨌든 애니는 그들을 따라서 주문을 외우고 되는데... 애니는 빙의 과정에서 어릴 때 자신의 오빠가 죽은 과거가 드러납니다.(사실 엘렌이 악마를 넣으려고 했으나 거부해서 죽게 된 것임)


공포의 사건이 시작되고...(공포의 사건이 시작되고... [유전 영화 결말 줄거리 해석 스포 악마 저주 오컬트영화] / ⓒ 51k)


그런데 그 후부터 피터(알렉스 울프​)에게는 끔찍한 일들이 일어납니다. 벌레들이 뒤덮이기도 하고 찰리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점점 괴로워하는 피터... 아들이 너무 힘들어하자 애니도 인제 그만두려고 합니다. 자신이 죽을지도 모르지만 아들을 위해 희생을 감수하기로 하고 난로에 찰리(밀리 샤피로​)의 수첩을 던져넣는데, 갑자기 남편이 불길에 휩싸이며 죽음을 맞이하고 맙니다.

이를 본 피터는 놀라서 도망치는데, 애니가 빙의되어 그를 마구 쫓아옵니다. 공포 속에 있는데, 침대 뒤에서 손이 나오더니 피터의 목을 조르고... 그런데, 애니가 나타나더니 철사로 자신의 목을 자르고 죽어버립니다.



그러나, 유전 줄거리는 그게 끝이 아니었습니다. 벌거벗은 세 사람이 옆에서 손을 흔들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최악의 섬뜩함이 조여오자 피터는 유리창 쪽으로 몸을 던져서 추락하고 맙니다. 그리고 하얀 빛이 내려와 그를 비춥니다. (파이몬의 강림)

피터는 이끌려서 사다리를 타고 트리하우스 위로 올라갔습니다. 거기에서는 엘렌, 애니의 시체가 목 잘린 찰리에게 절을 하고 있었습니다. 유전 결말이 되자 조안이 피터에게 왕관을 씌워줍니다. 그러자 신도들이 피터를 향해 파이몬 왕이라고 숭배하며 영화가 끝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악마의 강림식(악마의 강림식 [유전 영화 결말 줄거리 해석 스포 악마 저주 오컬트영화] / 2018.06.07)



결국, 유전 줄거리는 할머니 엘렌이 악마 숭배의 신도였고, 악마의 강림을 위해서 자식들을 죽이는 과정을 담은 것입니다. 애니의 오빠에게 파이몬을 넣으려고 했으나 실패했고, 애니가 피터를 유산하지 못하도록 해서 결국 피터를 통해 악마가 깃들게 했습니다.

조안의 가족들이 죽은 것은 그녀가 영매 역할이기 때문인 것처럼, 애니의 남편도 그렇게 죽었습니다. 영화 유전 결말에서 임시로 찰리에게 들어갔던 파이몬 악마가 드디어 피터에게 옮겨 간다는 것으로 줄거리가 마무리되는 것입니다.



유전 예고편 보기


[영화 유전 결말 줄거리 해석 스포 - 악마의 저주 오컬트영화​]​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