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어카운턴트 줄거리 결말 뜻 - 벤 애플렉, 안나 켄드릭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어카운턴트 줄거리 결말 뜻 - 벤 애플렉, 안나 켄드릭

키스세븐지식 2020. 3. 24. 14:09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어카운턴트 줄거리 결말 뜻 - 벤 애플렉, 안나 켄드릭]

영화 <어카운턴트> 결말의 그림은 잭슨 폴록이 작품입니다. 그는 우연의 미술을 창시한 화가입니다. 줄거리는 불법 회계를 하는 한 회계사와 거대 회사의 대결을 그렸습니다. 제목의 어카운턴트 뜻이 회계사인 것은 그런 이유입니다. 주인공은 자폐아였지만 숫자의 천재로 거듭난 인물입니다.

2016년 개빈 오코너​ 감독, 벤 애플렉 , 안나 켄드릭 , J.K. 시몬스 , 제프리 템버 주연으로 개봉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어카운턴트 줄거리, 결말, 뜻에 대한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어카운턴트 줄거리, 뜻

능력있는 크리스찬 울프(벤 애플렉)는 시골에서 회계소를 운영하며 살아갑니다. 그가 한 농부의 세금을 상담하는 장면에서 어카운턴트 줄거리가 시작되는데, 농부는 보답으로 농장에서 사격 연습을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크리스찬은 어둠이 세계에서 돈세탁으로 유명한 회계사입니다.

그 후, 비링 로보스틱이란 회사에서 회계 감사를 의뢰해 옵니다. 장부에 문제가 있다는 것인데, 이미 재무부 조사관 다나 커밍스(안나 켄드릭)이 조사를 했었으므로 그녀를 만나봅니다. 하지만 그는 딱딱한 말투로 다나를 질리게 만들고 도움도 받지 않았습니다.


벤 애플렉, 안나 켄드릭의 만남(벤 애플렉, 안나 켄드릭의 만남 [어카운턴트 영화 줄거리 결말 뜻 안나 켄드릭] / ⓒ 감독: 게빈 오코너)


재무부의 국장 레이 킹(J.K. 시몬스​)은 다나를 불러 추궁합니다. 그녀가 과거에 작은 범죄경력이 있는데, 이를 속이고 들어온 문제입니다. 다나의 약점을 알고 있는 레이는 은밀히 한 가지 임무를 맡깁니다. 어둠의 세계에 있는 거물들을 조사하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크리스찬이 능력은 놀라웠습니다. 다나가 1년을 매달려 조사한 자료를 검토하더니 단 하루 만에 장부의 모순을 알아낸 것입니다.



이후 어카운터 줄거리는 급전환이 이루어집니다. 회사에서 장부담당을 하던 이사가 자살하라는 압박을 받고 정말 자살한 것입니다. 그는 사장의 친구였기에 사장은 충격을 받고 감사를 중단시켰습니다. 하지만 크리스찬은 끝까지 물고 늘어지고, 다나는 그 모습에서 매력을 느낍니다.

그가 결벽증을 보이는 것에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사실 그는 어릴 때에 자폐증이 있었던 것입니다. 그런 그를 훈련시켜서 천재로 만든 것은 그의 아버지였습니다.


어카운턴트 뜻: 회계사(어카운턴트 뜻: 회계사 [어카운턴트 영화 줄거리 결말 뜻 안나 켄드릭] / ⓒ 제작사: 일렉트릭 시티 엔터테인먼트)


육군 장교였던 아버지는 박사를 선임해서 그를 교육하고, 격투기 전문가의 훈련도 받게 했습니다. 자폐증의 특징인 엄청난 집중력이 그에게 있었고 훈련까지 받으니 그는 마치 특공대 같은 무술도 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 크리스찬은 실버버그(제프리 템버)라는 회계 스승을 만나서 회계 비법을 배웁니다.(어카운턴트 뜻: 회계사) 그리고 다나가 어둠의 세계에서 활동하는 회계사가 유명한 수학자의 이름을 가명으로 쓴다는 것을 조사하던 중에 그를 알게 된 것입니다.


재무부 요원 안나 켄드릭(재무부 요원 안나 켄드릭 [어카운턴트 영화 줄거리 결말 뜻 안나 켄드릭] / ⓒ 배급사: 워너브라더스)




어카운턴트 결말과 그림

어느 날, 농가에서 사격 연습을 하던 크리스찬(벤 애플렉)이 괴한의 습격을 받았습니다. 놀라운 격투 실력으로 농부를 구했으나, 알고 보니 그들은 크리스찬을 공격하러 온 것이었습니다. 그렇다면, 그들은 다나를 노릴 것이라고 생각한 그는 다나를 구하러 갑니다.

역시나 다나(안나 켄드릭)도 습격을 받고 위기에 빠져 있었습니다. 다나를 구한 크리스찬은 함께 어디론가 숨어들고, 호텔을 잡아서 들어갔다가 대화를 나누며 친해지게 됩니다.


벤 애플렉와 제프리 템버의 만남(벤 애플렉와 제프리 템버의 만남 [어카운턴트 영화 줄거리 결말 뜻 안나 켄드릭] / ⓒ 각본: 빌 듀부크)


그들은 회삿돈을 빼돌린 배후에 한 여자 임원이 있다는 것을 유추해냈습니다. 크리스찬이 그 임원을 찾아갔지만 그녀는 이미 죽어 있었습니다. 거기에서 어카운턴트 결말의 중요한 단서가 나옵니다. 실질적인 배후는 사장이었고, 사장이 돈을 빼돌린 후 아닌 척 감사를 지시했던 것입니다. 그 과정에서 괜하게 재무이사가 자살하게 되었던 반전입니다.

장면이 바뀌고 킹 국장(J.K. 시몬스​)은 다나를 데리고 크리스찬의 집에 갑니다. 거기서 그동안 자신이 고속승진했던 이유를 밝혀 줍니다.



과거에 킹은 어둠의 회계사 실버버그(제프리 템버)의 도움으로 범죄조직을 잡았었습니다. 그러나 증인 보호를 안 해줘서 실버버그가 살해되고, 크리스찬이 복수를 하려고 했으나 그를 용서하고 도와주기로 했던 사연이 있었습니다.

그 후 범죄 배후의 정보를 제공하는 크리스찬 덕분에 킹은 승승장구했습니다. 이제 그는 퇴직을 앞두고 있으므로 다나에게 물려주려고 했습니다.

어카운턴트 결말에서 크리스찬의 과거가 또 나오는데, 어머니의 장례식장에 온 괴한에게 아버지가 대신 총을 맞고 죽은 사건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벤 애플렉의 액션(벤 애플렉의 액션 [어카운턴트 영화 줄거리 결말 뜻 안나 켄드릭] / 개봉 2016년 10월 13일)



크리스찬은 혼자 적진에 뛰어들었습니다. 경호원들을 쓰러트리고 전진하는데, 그 경호원들의 대장이 동생이었습니다. 둘은 그동안 소식도 모르고 살왔던 탓에 쌓인 오해를 풉니다. 그런데 사장이 마지막 발악을 하며 뛰어들었습니다. 결국 사장은 사살됩니다.

재무부를 물려받은 다나는 회사의 탈세 비리를 잡아내고 공을 세웁니다. 영화 어카운턴트 결말에서 크리스찬은 그녀가 좋아하던 잭슨 폴록의 그림을 선물한 후 차를 타고 떠납니다. 이렇게 영화는 마무리됩니다.



어카운턴트 예고편 보기


[영화 어카운턴트 줄거리 결말 뜻 - 벤 애플렉, 안나 켄드릭]​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