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인 타임 줄거리 결말 뜻 - 아만다 사이프리드 저스틴 팀버레이크 본문

영화 사전

영화 인 타임 줄거리 결말 뜻 - 아만다 사이프리드 저스틴 팀버레이크

키스 키스세븐 2020. 1. 11. 18:57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저작권법: 단,직접 복사 시에는 반드시 원문주소 표시 필수
읽은 후 마음에 드시면 즐겨찾기를 부탁해요!

[영화 인 타임 줄거리 결말 뜻 - 아만다 사이프리드 저스틴 팀버레이크]


영화 <인 타임> 줄거리와 뜻은 "시간은 금이다"라는 격언을 극적으로 보여줍니다. 미래의 어떤 세계에서 돈 대신 시간을 사용하는 세상의 이야기인데, 돈이 없으면 먹을 것이 없어 죽듯이 시간이 떨어지면 죽게 된다는 설정입니다.

이들은 생체시계를 차고 다니며 여기에 시간을 충전합니다. 하지만 사회 경제가 양극화가 된다는 것은 상류층의 목적이 항상 숨어 있습니다. 이 영화에서 시간은 사회 부조리를 그렇게 풍자합니다.

2011년 앤드류 니콜 감독과 아만다 사이프리드, 저스틴 팀버레이크, 킬리언 머피, 올리비아 와일드 주연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글은 영화 인 타임 줄거리, 결말, 뜻에 대한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인 타임 줄거리 - 빈익빈 부익부

가까운 미래, 노화의 비밀이 풀리며 불로장생하는 시대가 옵니다. 그러자 시간을 돈 대신 사용하게 되는데... 28세의 윌(저스틴 팀버레이크)​은 빈민가의 노동자입니다. 그는 어머니 레이첼(올리비아 와일드)​과 살고 있습니다. 빈민가 사람들은 시간이 없어서 하찮게 죽어갑니다.

어느 날, 술 한잔하러 갔던 윌은 116년을 보유한 부자 해밀턴과 마주칩니다. 그는 일부러 죽으려는 듯 불량배 미닛과 싸움을 하려고 합니다. 이때 구해주는 사람이 윌이었습니다.


사진: 어머니 올리비아 와일드와 아들 저스틴 팀버레이크가 시간을 주고 받는 장면(어머니 올리비아 와일드와 아들 저스틴 팀버레이크가 시간을 주고 받는 장면 [영화 인 타임 줄거리 결말 뜻] / ⓒ In Time)

사진: 영화 인 타임 뜻은 이 생체 시계의 의미다(영화 인 타임 뜻은 이 생체 시계의 의미다 [영화 인 타임 줄거리 결말 뜻] / ⓒ In Time)


해밀턴은 윌에게 시간 시스템의 비밀을 말해줍니다. 사실은 아무도 일찍 죽을 필요가 없는데, 부자들을 위해 시간이 부족해지는 것이라는 얘기입니다. In Time(인 타임) 뜻은 이것이었습니다. 밤이 지나고, 아침에 눈을 뜬 윌은 해밀턴이 자신에게 시간을 줘버리고 자살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한편 어머니 레이첼은 2시간 거리의 집에 가려다가 시간이 모자라서 버스를 타지 못합니다. 그녀의 생일을 축하하려고 윌이 기다리고, 레이첼은 할 수 없이 집까지 뜁니다. 겨우 만나게 되지만 간발의 차이로 시간이 종료돼서 죽고 맙니다.



얼마 후, 타임키퍼 레온(킬리언 머피​)​은 해밀턴의 죽음을 수사합니다. 그동안 윌은 뉴 그리니치로 향합니다. 그는 카지노에 전 생명을 걸어서 도박을 하고 무려 1100년을 땁니다. 그것을 보고 있던 실비아(아만다 사이프리드)는 그를 집으로 초대합니다. 그녀는 수백 년을 사는 삶이 싫다고 말합니다.

이때 레온이 윌을 추격해 옵니다. 둘은 같이 도망을 치는데, 그 와중에 불량배 미닛에게 걸려서 시간을 다 빼앗깁니다. 결국 전당포에서 이틀의 시간을 빌리는데...


사진: 시간이 없어 죽는 올리비아 와일드와 슬퍼하는 저스틴 팀버레이크(시간이 없어 죽는 올리비아 와일드와 슬퍼하는 저스틴 팀버레이크 [영화 인 타임 줄거리 결말 뜻] / ⓒ In Time)

사진: 저스틴 팀버레이크는 아만다 사이프리드와 만나게 된다(저스틴 팀버레이크는 아만다 사이프리드와 만나게 된다 [영화 인 타임 줄거리 결말 뜻] / ⓒ In Time)


실비아는 아버지에게 전화하지만, 그의 아버지 와이스는 인질범에게 줄 시간은 없다며 거부합니다. 그때 레온이 다시 나타나서 윌(저스틴 팀버레이크)​​을 잡으려고 하는데, 실비아가 그를 총으로 쏴버립니다. 하지만 시간을 나눠줘서 살려만 두고, 그의 차를 뺏어 타고 떠납니다.

그들은 은행을 털어서 빈민들에게 시간을 나눠주는 의적이 되기로 합니다. 시간 시스템을 붕괴시키기로 한 것입니다. 윌과 실비아는 현상금 10년이 걸린 범죄자가 되어버렸습니다.


사진: 이 둘은 실비아의 부모인데 나이를 많이 번 부자다(이 둘은 실비아의 부모인데 나이를 많이 번 부자다 [영화 인 타임 줄거리 결말 뜻] / ⓒ In Time)

사진: 결국 시간 은행을 턴다. 뒤쪽이 은행(결국 시간 은행을 턴다. 뒤쪽이 은행 [영화 인 타임 줄거리 결말 뜻] / ⓒ In Time)




인 타임 결말 - 억울한 자가 깨달아야 세상이 달라진다

그러던 중, 둘은 또 미닛에게 습격을 당합니다. 알고 보니, 미닛과 레온은 시간을 뺏는 사회 시스템의 하나였습니다. 약자임에도 불구하고 강자에게 붙어서 약자를 힘들게 하는 무리는 항상 있습니다. 윌과 미닛은 대결을 펼치게 되는데, 미닛과 부하들을 다 죽여버립니다.

이제 인 타임 줄거리의 핵심이 모두 밝혀집니다. 빈민은 아무리 돈을 벌어도 상류층이 물가를 올려서 소용없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생체시계 시스템은 소수의 영생을 위해서 다수가 희생하는 시스템이었던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인 타임 뜻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아버지를 털러 간 아만다 사이프리드(아버지를 털러 간 아만다 사이프리드 [영화 인 타임 줄거리 결말 뜻] / ⓒ In Time)

사진: 저스틴 팀버레이크와 아만다 사이프리드는 의적이 된다(저스틴 팀버레이크와 아만다 사이프리드는 의적이 된다 [영화 인 타임 줄거리 결말 뜻] / ⓒ In Time)



인 타임 결말에서 실비아(아만다 사이프리드)​의 아버지를 털어서 백만년을 훔쳐오는데 성공합니다. 역시나 시간 경찰인 레온이 또 쫓아옵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그도 빈민가 출신이었다는 과거도 나옵니다. 결국, 두 사람을 붙잡는데 성공한 레온...

그러나 급히 오느라 시간 충전을 하지 못하는 실수를 했기에 그는 갑자기 죽게 됩니다. 실비아와 윌도 1분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이들은 충전을 하기 위해 필사적으로 차로 뛰어가 살아납니다.



둘은 빈민가의 무료 배급소를 통해서 시간을 나눠줍니다. 시간의 여유가 생긴 빈민들은 현실에 대한 개혁을 요구하며 시위행진을 시작합니다. 그 이전에는 살기가 급해서 아무 저항도 못 했던 것이고, 상류층은 그 약점을 이용하려고 더욱 야박하게 시간을 나눠주지 않았던 것입니다.

인 타임 결말에서 타임키퍼들은 이들은 제거하려고 준비하다가 그만두기로 결정합니다. 시스템의 붕괴와 새로운 시대를 인정하겠다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윌와 실비아가 초대형 은행을 터는 장면에서 영화가 끝납니다.


사진: 상류층의 독재를 무너트리는 일반 시민들의 시위 장면(상류층의 독재를 무너트리는 일반 시민들의 시위 장면 [영화 인 타임 줄거리 결말 뜻] / ⓒ In Time)




​In Time(인타임) 예고편 보기


[영화 인 타임 줄거리 결말 뜻 - 아만다 사이프리드 저스틴 팀버레이크]​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유용하다면 즐겨찾기도 해 주세요!
http://kiss7.tistory.com

Tag
, , , , , , , , , , , , , , , , , , , ,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저작권법: 단,직접 복사 시에는 반드시 원문주소 표시 필수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