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곡성 결말 줄거리 해석 - 천우회 정체와 오컬트 영화 본문

영화 사전

영화 곡성 결말 줄거리 해석 - 천우회 정체와 오컬트 영화

키스 키스세븐 2019. 5. 24. 10:40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곡성 결말 줄거리 해석 - 천우회 정체와 오컬트 영화] 


미스터리에 얽힌 사건이 서서히 밝혀지며 오컬트 영화로 바뀌는 것이 영화 곡성 줄거리입니다. 오컬트란 초자연적인 현상을 말합니다. 영화 곡성 해석 내용을 간단히 하자면, 악마가 재림하려고 하고 그에 희생물이 되는 가족의 이야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천우희 정체는 마을의 수호신 같은 존재인데, 황정민과의 관계를 잘 봐 둬야 합니다. 

2016년 나홍진 감독이 만들었고 곽도원, 황정민, 쿠니무라 준, 천우희 등의 출연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곡성 결말, 줄거리, 해석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곡성 줄거리 해석 - 외지인 


곡성의 외진 마을에 일본인 외지인(쿠니무라 존)이 들어옵니다. 그는 고라니를 잡아 날로 먹고 한 아주머니를 겁탈합니다. 그리고 그 아주머니는 온몸에 두드러기가 나며 미친 듯이 행동하는데, 가족들을 모두 칼로 찌르고 집에 불을 질렀습니다.

영화 곡성 줄거리는 경찰인 종구(곽도원)가 사건을 수사하지만, 수사가 주 내용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곡성 결말에서 종구가 피해 당사자가 되기 때문입니다. 


황정민은 무속인으로 나온다(황정민은 무속인으로 나온다 [영화 곡성 결말 줄거리 해석 천우회 정체] / ⓒ 감독: 나홍진)



그 후 아주머니는 파출소 등에 벌거벗고 돌아다니다가 목을 매달아 죽습니다. 이때 무명(천우희)이 나타나서 왜놈이 귀신이라는 말을 합니다. 곡성 줄거리에서 천우희 정체는 마을을 지키려는 심령술사 같은 역할입니다. 

한편 종구 집에 오니 딸 효진(김환희)은 어떤 아저씨가 들어오려 한다며 겁을 냅니다. 그러다가 다음 날 갑자기 폭식을 하며 돌변합니다. 곡성 해석을 하자면, 아이는 이때 이미 저주를 받은 것입니다. 




곽도원과 성국은 일본인의 집에 찾아갑니다. 일본인은 산 사람의 사진을 찍고 물건을 가져온 후, 미쳐서 죽으면 다시 가서 사진을 찍어서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거기서 딸 효진의 실내화가 나옵니다. 

집에 와서 그를 만났냐고 묻자 딸은 왜 말해야 되냐면서 욕설을 해 댑니다. 온몸에 두드러기도 나는데, 다시 찾아간 곽도원은 일본인에게 3일 이내에 떠나라고 협박합니다. 영화 곡성 결말 해석 상, 그 3일이 큰 고비가 됩니다. 


천우희는 무명으로 나와 암시를 해준다(천우희는 무명으로 나와 암시를 해준다 [영화 곡성 결말 줄거리 해석 천우회 정체] / ⓒ 제작: 폭스인터네셔널프로덕션즈, 사이드미러)





영화 곡성 결말 해석 - 악마 


곡성 줄거리는 점점 공포스러워집니다. 곽도원의 집 앞에는 죽은 동물 시체가 걸려있고 딸은 가위로 옆집 할머니를 찌르기도 합니다. 무당인 일광(황정민)을 불러 굿을 하게 되는데, 그는 장독대에서 죽은 까마귀를 발견합니다. 

더구나 훈도시를 입기도 하는데, 영화 곡성 해석을 하자면, 이때 황정민은 일본인과 자신이 같은 악마 숭배 종파라는 사실을 알고 오히려 그를 도와주기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굿을 할 때도 일본인의 의식 장면도 교차로 보입니다. 


영화 전체는 무속신앙이 강하게 얽혀있다(영화 전체는 무속신앙이 강하게 얽혀있다 [영화 곡성 결말 줄거리 해석 천우회 정체] / ⓒ 배급사: 이십세기폭스코리아)



종구와 성국이 일본인에게 다시 갔다가 좀비를 만나고 일본인에게 차사고가 나기도 합니다. 그 후 일광은 무명(천우희)을 만났다가 코피를 흘리고 구토를 하고, 도망을 가려고 하지만 나방 떼 때문에 되돌아옵니다. 즉 천우희 정체는 선의 심령이고 일광은 악의 주술사였기 때문이라는 것이 영화 곡성 해석입니다. 

황정민은 곽도원에게 일본인은 무당이고 천우희 정체는 귀신이라고 거짓말을 합니다. 곡성 결말에서 천우희는 곽도원을 도우려고 하지만, 믿지 못하는 그는 결국 집으로 갑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이때 일본인의 집에 찾아간 성직자 이삼은 관객에게 일본인이 악마임을 확인시켜 줍니다. 집에서는 딸(효진)이 미친 듯이 음식을 먹더니 온 가족을 살해하고 말았습니다. 영화 곡성 해석에서 아이는 악마교의 재물인 것입니다. 황정민이 일본인을 돕고 그 가족을 희생양으로 해서 악마가 부활합니다. 

결국 영화 곡성 결말에서 곽도원은 딸에 의해 죽습니다. 그러나 죽어가면서도 딸 걱정을 하는 부정... 그 후 황정민이 와서 시체들의 사진을 찍는 것으로 끝을 맺습니다. 


마지막 장면. 황정민이 사진들을 떨어트리는 장면(마지막 장면. 황정민이 사진들을 떨어트리는 장면 [영화 곡성 결말 줄거리 해석 천우회 정체] / ⓒ 2016년 5월 11일)




[영화 곡성 결말 줄거리 해석 - 천우회 정체와 오컬트 영화]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