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일대종사 줄거리 결말 뜻 - 송혜교, 장쯔이, 장첸, 양조위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일대종사 줄거리 결말 뜻 - 송혜교, 장쯔이, 장첸, 양조위

키스세븐지식 2019. 5. 25. 16:58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일대종사 줄거리 결말 뜻 - 송혜교, 장쯔이, 장첸, 양조위]




이소룡의 스승 엽문의 이야기 같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의 눈을 통해 본 다른 고수들의 이야기가 일대종사 줄거리입니다. 일대종사 뜻은 고수에게 붙이는 호칭이며 그랜드마스터와 같은 의미입니다. 일대종사는 송혜교가 출연한다고 홍보되었으나, 비중이 그리 크지는 않습니다. 청나라 말기의 무협 고수들의 이야기이며 뮤직비디오를 보는 듯한 장면들이 있었습니다. 영상미는 있으나 전개는 꼼꼼하지 못합니다. 

2012년 왕가위 감독이 양조위, 장쯔이, 송혜교, 장첸 등과 만들었습니다. (이 글은 일대종사 줄거리, 결말, 뜻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일대종사 줄거리 - 뜻 


일본 제국주의가 아시아 침략을 하고 청나라가 멸망해 가는 시기, 중국에는 전통 무술의 명맥이 끊겨가고 있었습니다. 영화 일대종사 줄거리는 이때를 배경으로 하며, 유명한 엽문, 궁보삼, 일선천이 얽힌 역사 흐름을 상상하였습니다. 

일대종사 뜻은 어떤 분야에서 최고의 경지에 오른 사람을 말합니다. 쿵후에서 이 세 명이 그들입니다. 특히 엽문은 이소룡 스승이며 영춘권을 전수받은 마지막 제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진: 일대종사 포스터. 송혜교의 비중은 크지 않다(일대종사 포스터. 송혜교의 비중은 크지 않다 [일대종사 뜻 송혜교 줄거리 결말, 장쯔이, 장첸, 양조위] / ⓒ 왕가위)


일대종사에서 송혜교는 엽문의 아내입니다. 두 사람은 대화가 적고 은은한 사랑을 합니다. 엽문의 아버지는 매우 부유했습니다. 엽문은 여러 고수들과의 대결에서 연전연승합니다. 

또한 궁보삼이 나오는데, 그는 형의권과 팔괘장을 완성한 인물입니다. 얼핏 보면 엽문의 이야기 같지만 궁보삼의 딸이 등장하며 진짜 줄거리가 나타납니다. 일대종사 결말은 엽문의 이야기라기보다, 엽문이 바라본 궁보삼의 딸, 궁이 이야기인 셈입니다. 



궁보삼의 제자 중에 마삼이란 인물은 스승의 눈 밖에 나서 배신을 할 인물입니다. 엽문은 궁보삼과의 대결에서도 승리하고 마삼이 이어받을 후계자 자리에 오를 예정입니다. 이때 딸 궁이가 나타나서 재대결을 하고, 한 번도 진 적이 없는 궁이가 승리합니다. 

사실 일대종사 송혜교와 궁이는 가상의 인물입니다. 일대종사 줄거리는 실제 역사에 가상의 인물을 넣어 픽션으로 꾸몄습니다. 딸도 궁가 64수를 전수받은 고수입니다. 


사진: 일대종사의 작품성은 높지 않으나 영상미는 있다(일대종사의 작품성은 높지 않으나 영상미는 있다 [일대종사 뜻 송혜교 줄거리 결말, 장쯔이, 장첸, 양조위] / ⓒ 비꼴라쥬)




일대종사 결말 - 시대적 혼란 


그 후 엽문과 궁이는 편지를 주고받으며 감정이 싹틉니다. 일대종사의 송혜교는 점차 멀어져 가고, 그동안 일본 제국주의의 혼란이 본격적으로 나타납니다. 일대종사 결말에서 송혜교의 존재감은 점점 미미해져 갑니다. 

곧이어 엽문이 일본에게 집과 재산을 빼앗기고 자식마저 기아상태로 죽어가는 비극이 일어납니다. 마삼은 일본과 손잡고 스승 궁보삼을 죽이고 궁이는 복수를 하기 위해 사랑도 미래도 모두 포기합니다. 


사진: 일대종사 결말, 줄거리는 사실 가상인물 궁이의 이야기이다(일대종사 결말, 줄거리는 사실 가상인물 궁이의 이야기이다 [일대종사 뜻 송혜교 줄거리 결말, 장쯔이, 장첸, 양조위] / ⓒ 안나푸르나 픽처스)


무술 세계에서 일대종사 뜻은 문파 중에서 한 시대에 한 번 나올까 말까 한 위대한 스승이기도 합니다. 궁보삼이 죽은 후 엽문과 또 한 명의 일대종사인 일선천은 난국을 피해서 홍콩으로 떠나야 했습니다. 궁이와 일선천의 인연도 열차 안의 만남에서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기차 옆에서의 대결... 마삼과 궁이의 대결이 벌어지고 일대종사 결말로 넘어갑니다. 결국 궁이가 이겼지만 내상을 심하게 입었고 삶이 파괴된 승리일 뿐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그 후 일대종사 줄거리에서 궁이의 모습은 아편으로 고통을 견디다가 죽어가는 모습으로 그려집니다. 엽문과의 사랑도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일대종사의 송혜교는 엽문과 인연이 끊깁니다. 엽문은 마음이 생기면 돌아가겠다고 하지만 끝내 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일대종사 결말에서 엽문과 일선천은 홍콩에 도장을 차리고 제자들을 가르치는 것으로 끝납니다. 이 도장에서 성장하는 소년이 나중에 세계적으로 유명해질 이소룡이라는 상상을 남기고...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