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어트랙션 줄거리 결말 뜻 - 러시아 블록버스터 SF영화 본문

영화 사전

영화 어트랙션 줄거리 결말 뜻 - 러시아 블록버스터 SF영화

키스 키스세븐 2020. 3. 17. 22:02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어트랙션 줄거리 결말 뜻 - 러시아 블록버스터 SF영화]


어트랙션 뜻은 "끌어당기는 힘"이라는 의미입니다. 사실 이것은 공상과학적인 줄거리보다는 그 안에 들어 있는 주인공들에 대한 묘사인 것 같습니다.

러시아가 미국처럼 블록버스터급의 SF영화를 만들었습니다. CG 기술은 많이 발전했지만, 이야기의 완성도가 좀 떨어집니다. 그러므로 킬링타임용 영화로 적당할 것 같습니다.

2017년 표도르 본다르추크​감독, 리날 무하메토프 , 알렉산더 페트로프 , 이리나 스타르셴바움 , 올렉 멘쉬코프​ 주연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글은 영화 어트랙션 줄거리, 결말, 뜻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어트랙션 줄거리

유성인 듯 보이던 미확인 비행물체가 지구로 오고 있었습니다.

사실 이 비행선은 연구 목적으로 우주를 여행하는 비행선입니다.

이 비행선 안에는 진보된 인간형 외계인 종족이 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태양계 여행 중에 유성우를 만나고 우주선이 심한 손상을 입습니다.


( [영화 어트랙션 줄거리 결말 뜻 - 러시아 SF영화] / ⓒ Attraction)


한편, 방어 책임자인 레베데바 대령(올렉 멘쉬코프​)​은 조난당한 우주선인 줄 모르고 있습니다. 그는 이것이 나토 군의 미사일일 것으로 생각하고는 먼저 선제공격을 합니다. 그로 인해 비행선에 불이 붙으면서 지상으로 떨어졌습니다.

모스크바로 떨어지는 우주선... 그런데 여기에 대령의 딸 줄리아(이리나 스타르셴바움)​가 친구 스베틀라나와 유성 구경을 하기 위해 나와 있었습니다. 하지만 엄청난 불시착 충격에 의해 줄리아의 친구가 죽습니다. ​



러시아 정부는 즉시 모스크바 통행을 차단하고 우주선 접근을 금지했습니다. 착륙장 주변은 삼엄한 경비가 시작되고...

하지만 줄리아와 친구들(아티엄, 카리톤, 루슬란, 피톤 등)은 정부 몰래 이곳에 들어가 보기로 합니다. 그런데, 그들이 외계 비행선을 조사하던 중 외계인이 나타나고 한바탕 소동이 벌어집니다. 그들은 외계인을 공격하고 슈트를 빼앗아서 달아납니다.


( [영화 어트랙션 줄거리 결말 뜻 - 러시아 SF영화] / ⓒ 감독: 표도르 본다르추크)


다음 말, 줄리아는 그 외계인을 다시 만나고 싶어서 우주선으로 향했습니다. 다시 외계인과 만나 그녀... 외계인이 몸을 살피는 동안 오른쪽 손목에 조절 밴드가 생성되는 것을 발견합니다.

그는 인간형으로 생긴 외계인이었으며, 자신을 헤콘(리날 무하메토프 )이라고 소개했습니다.

그는 우주선을 고치기 위해 쉬크라는 물질을 찾아야 한다고 줄리아에게 설명해 줬습니다.


( [영화 어트랙션 줄거리 결말 뜻 - 러시아 SF영화] / ⓒ 배급: 윤’스)




어트랙션 뜻과 결말

그 후, 헤콘은 쉬크를 찾으러 밖으로 나갔습니다. 경찰들이 그를 발견하지만 마약 중독자인 줄 알고 경찰서로 데려갔습니다. 그동안 아르톰 일행은 차고에 슈트를 숨겼다고 대령에게 알려 주는 중이었습니다.

그런데, 우주선 수리를 위해 물을 흡수하는 것을 보고 군중들이 화를 냈고, 이를 이용해 루슬란(니키타 쿠쿠슈킨​)​은 폭동을 일으키려고 시도했습니다.


( [영화 어트랙션 줄거리 결말 뜻 - 러시아 SF영화] / ⓒ 수입: 루믹스미디어)


줄리아(이리나 스타르셴바움)​​는 헤콘을 돕기로 하고 같이 쉬크를 찾기로 합니다. 아버지를 만나러 가서 헤콘의 아이를 임신했다고 혼란시키는 동안, 헤콘이 과학자로 위장해서 쉬크를 빼내는 데에 성공합니다.

이러는 사이, 줄리아는 헤콘에게 감정이 생기기 시작하는데... 그때 아티엄 일당이 와서 헤콘을 공격했습니다. 그들은 헤콘을 쏘려고 했고, 그 와중에 루슬란이 총에 맞아버렸습니다.



폭동 지지자들은 루슬란의 복수를 하겠다며 우주선 공격을 하려고 하고, 경찰의 바리케이드가 뚫리며 로봇이 비상에 들어가기도 했습니다. 또한, 줄리아와 헤콘이 우주선으로 들어가려는데 나타난 아티엄은 그들에게 총을 쏴댔습니다.

부상당한 줄리아는 대령의 도움을 받아 헤콘의 비행선으로 들어갔습니다. 거기에서 인공지능 컴퓨터는 물을 이용해서 줄리아를 치료해 줍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 [영화 어트랙션 줄거리 결말 뜻 - 러시아 SF영화] / 개봉: 2017.05.25)



평화적인 외계인 컴퓨터는 지구인을 전투적인 문명으로 파악하고 경계해야 한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러므로 더 이상 머물지 않기로 결정합니다. 사랑이 싹트던 줄리아와 헤콘도 슬픈 이별을 합니다. 어트랙션 뜻은 이 둘의 이야기를 의미하는 것이었습니다.

결말에서 우주선이 떠나고, 세상은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아티엄을 감옥에 처넣어졌습니다. 줄거리를 통해 영화는 말합니다. "우리 자신을 믿는 것보다, 멀리서 온 외계인 한 명이 더 우릴 믿었던 것"이라고...



어트랙션 예고편 보기


[영화 어트랙션 줄거리 결말 뜻 - 러시아 블록버스터 SF영화]​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