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동갑내기 과외하기 줄거리 결말 원작 (동갑내기 과외하기 1편)

2020. 3. 15.

[영화 동갑내기 과외하기 줄거리 결말 원작 (동갑내기 과외하기 1편)]

"너는 학생이고, 나는 선생이야!" 명대사가 바로 이 영화의 대사입니다. <동갑내기 과외하기> 원작은, 1990년대 통신에서 인기 있던 소설 <스외니, 동갑내기 과외하기>(원작자 최수완) 이라고 합니다. 실제 인물인 최수완은 그 후 박사학위를 취득하며 영국 유학을 갔다고 합니다. 관객수 500만을 돌파하며 영화는 크게 성공했지만, 동갑내기 과외하기 2편은 별 성공을 거두지 못했습니다.

2003년 김경형 감독, 권상우, 김하늘, 공유, 김지우 주연으로 개봉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동갑내기 과외하기 줄거리, 결말, 원작, 1편, 2편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동갑내기 과외하기 1 줄거리 - 복학생

복학생인 지훈(권상우)가 다시 고등학교로 전학을 옵니다. 그러자 이번부터 학교 짱이었던 종수(공유)가 지훈의 버릇을 잡으려고 괴롭히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지훈은 생각지도 못했던 엄청난 싸움 실력을 보이며 단숨에 제압해 버렸습니다. 치욕을 당한 종수는 영화 결말에 이르기까지 복수를 하려고 발악합니다.

한편, 치킨집 딸 수완(김하늘)은 어머니의 협박을 듣습니다. 과외라도 해서 돈을 벌어와야 등록금을 도와주겠다는 것입니다.


동갑이라 김하늘의 말을 안 듣는 권상우(동갑이라 김하늘의 말을 안 듣는 권상우 [영화 동갑내기 과외하기1 줄거리 결말 원작] / ⓒ 감독: 김경형)


억지로 또 과외를 하게 된 수완... 그런데 이번 과외 고등학생은 복학생이라 나이가 같다는 얘기를 듣습니다. 어쨌든 과외할 집에 가 보니 엄청난 부잣집 아들이었습니다.

첫날부터 지각하는 지훈, 동갑이라 그런지 예의도 없고 그야말로 싸가지가 영 아닙니다. 학생의 어머니가 감시하고 있어서 억지로 수업을 하긴 했는데, 그만둘 수도 없고 괴로울 뿐입니다.



그래도 지훈은 아버지에게만은 꼼짝하지 못합니다. 지훈에게 돈줄이기도 하지만, 포스가 마치 조폭 같아서 더 무서운 존재입니다. 어찌 되었든, 과외 선생님을 무시하고 어머니 말도 잘 안 듣는데, 아버지에게만 꼼짝 못 하니 신기하기만 합니다.

어느 날, 수업을 하던 중에 전화가 옵니다. 지훈을 짝사랑하며 쫓아다니는 호경이라는 여자였는데, 수완이 전화를 빼앗아서 약올립니다. 하지만... 과외를 끝내고 나오니 밖에서 기다렸던 호경 일당은 수완을 두들겨 팼습니다.


영화 전체가 김하늘과 권상우의 티격태격이다(영화 전체가 김하늘과 권상우의 티격태격이다 [영화 동갑내기 과외하기1 줄거리 결말 원작] / ⓒ 제작: 장영권)


종수는 아직도 분을 풀지 못하고 있다가 지훈이 친구들과 술집에 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종수가 신고하자 경찰이 오지만, 복학생이니 미성년자가 아니라며 지훈은 건드리지 않습니다. 엉뚱한 애들만 잡혀가고 종수는 또 분해합니다.

이런 일들이 계속되다가, 수완도 지훈이 싸움짱에 건달이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전까지는 수완도 지훈을 잡아보려고 노력했었지만, 그 후부터는 왠지 겁나서 거리를 두게 되었습니다.


권상우는 사실 싸움꾼 주먹이었다(권상우는 사실 싸움꾼 주먹이었다 [영화 동갑내기 과외하기1 줄거리 결말 원작] / ⓒ 각본: 박연선)




동갑내기 과외하기 1 결말 - 50점

시간이 흘러도 종수(공유)의 훼방은 계속됩니다. 이번에는 지훈(권상우)을 직접 혼내려고 아는 형들을 동원합니다. 말이 형이지 결국은 동네 건달들입니다. 지훈은 그들과 당구장에서 한 판 붙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도 화려한 싸움기술로 제압하는 지훈...

하지만, 이번에 후폭풍이 생겼습니다. 이 일로 경찰서에 오게 된 아버지는 노발대발하며 미국으로 다시 쫓아내겠다고 난리를 칩니다. 그러나 지훈은 시험에서 평균 50점을 넘기겠다는 폭탄선언을 해 버립니다.


공유가 일진으로 나온다(공유가 일진으로 나온다 [영화 동갑내기 과외하기1 줄거리 결말 원작] / ⓒ 원작: 최수완)


수완(김하늘)은 그 실력에 말도 안 된다고 무시하는데, 지훈은 그럼 성공할 경우엔 대학교 축제할 때 노래하라고 대듭니다.

드디어 시험 기간, 지훈은 학교 모범생을 꼬드겨서 각종 시험 요령을 익히고는 정말로 50점에 성공합니다. 수완은 얼떨결에 약속대로 축제에 나가는데, 야한 의상을 입고 춤추는 수완을 보며 지훈이 호감을 가지기 시작합니다.



그 후, 수완이 봉사활동을 간다길래 지훈이 따라갑니다. 그리고 지훈은 봉사 현장에서, 수완이 좋아하던 오빠가 헤어지자는 말을 하는 것을 듣습니다. 다른 여자가 생겨서 수완을 버리는 것으로 생각한 지훈이 흥분해서 그를 두들겨 패는데... 알고 보니 신부님이 되기 위해 떠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나니 수완도 지훈에게 마음이 슬슬 생깁니다. 하지만 과외 기간이 끝난 후 놀이동산에 놀러 갔다가 사소한 오해로 말싸움을 하고는 헤어지게 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권상우와 김하늘은 더욱 유명해진다(권상우와 김하늘은 더욱 유명해진다 [영화 동갑내기 과외하기1 줄거리 결말 원작] / 개봉: 대한민국 2003년 2월 7일)



결말이 가까워 오는 시점, 수완은 다시 치킨을 배달하는 일상생활로 돌아가 있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종수는 정신을 못 차리고 수완을 납치해서 복수하려고 합니다. 지훈이 구하러 가지만, 이번에 거의 조폭을 불러와서 싸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때 겁 많던 수완이 용기를 내고 지훈을 도우려고 싸움에 끼어들고, 난리통에 결국은 승리를 거둡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서 두 사람은 진정으로 마음을 열고 사귀기로 하면서 영화가 끝납니다.



동갑내기 과외하기 예고편 보기


[영화 동갑내기 과외하기 줄거리 결말 원작 (동갑내기 과외하기 1편)]​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