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점퍼 2008 줄거리 결말 뜻 원작 - 순간이동 초능력자 본문

영화 사전

영화 점퍼 2008 줄거리 결말 뜻 원작 - 순간이동 초능력자

키스 키스세븐 2020. 1. 3. 00:56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점퍼 2008 줄거리 결말 뜻 원작 - 순간이동 초능력자]

초능력자 점퍼(Jumper) 2008


영화 <점퍼> 줄거리의 원작은 스티븐 굴드의 SF 소설 <점퍼>이며 게임으로도 나왔었습니다. 이 소설은 3편까지 나왔는데 영화는 어머니의 사연을 추가하여 만든 것입니다.

순간이동(텔레포트)라는 아이디어가 큰 관심을 받게 만들지만, 구성은 좀 허술합니다. 점퍼 관객수가 생각보다 저조하여 점퍼 2는 제작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볼거리는 많지만 제작과정에서 역할과 대본이 마구 고쳐지면서 작품성이 떨어졌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더그 라이만 감독이 2008년 헤이든 크리스텐슨, 제이미 벨, 레이첼 빌슨, 사무엘 L. 잭슨 주연으로 제작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점퍼 줄거리, 결말, 뜻, 원작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점퍼 줄거리 - 순간이동

어릴 때 어머니는 가출해버리고 알코올 중독자 아버지 밑에서 우울하게 자란 데이비드(헤이든 크리스텐슨). 그가 열일곱 살이 되던 해, 나쁜 친구들 때문에 사고를 당한 후 자신에게 순간이동 능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런 능력을 지닌 사람을 '점퍼'라고 합니다.

점퍼 뜻은 Jumper, 즉 "Jump(점프)하는 사람"이라는 의미입니다. 어차피 가정에 정이 없던 데이비드는 그냥 집을 나와버립니다. 그리고는 전 세계를 마음대로 돌아다니는데...


사진: 순간이동 초능력으로 은행을 터는 장면(순간이동 초능력으로 은행을 터는 장면(아역 맥스 시리엇) [영화 점퍼 2008 줄거리 결말 뜻 원작 - 순간이동 초능력자] / ⓒ 더그 라이먼)


영화 점퍼 줄거리에서 순간이동은 기억에 의해 가능한 것으로 나옵니다. 옮겨 가려는 장소를 이미 알고 있어야만 가능하다는 뜻이므로 사진이나 영상을 보고 가고 싶은 곳을 생각하면 이동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는 돈이 필요하면 은행 금고로 잠입해서 가져오며, 훔친 돈으로 호화롭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집에 돌아오니 누군가가 습격을 해 옵니다. 팔라딘(사무엘 L. 잭슨)이었습니다. 팔라딘 뜻은 "수호 기사"라는 의미입니다.



팔라딘은 인간이며 초능력자를 잡으러 다닙니다. 점퍼들은 전류에 약하기 때문에 팔라딘은 전류 충격을 주는 무기를 가지고 다닙니다. 데이비드는 운 좋게도 팔라딘의 공격을 피하고 달아납니다. 결국 고향으로 가보는데...

거기에서 예전에 좋아하던 여자 친구 밀리(레이첼 빌슨)를 다시 만나고, 이탈리아 여행을 가자고 제의합니다. 비행기를 타고 로마에 도착했는데 너무 늦어서 콜로세움을 구경할 수가 없자 데이비드는 초능력으로 문을 열고 들어갑니다.


사진: 팔라딘 뜻은 수호 기사이며 점퍼를 쫓는다(팔라딘 뜻은 수호 기사이며 점퍼를 쫓는다 [영화 점퍼 2008 줄거리 결말 뜻 원작 - 순간이동 초능력자] / ⓒ 더그 라이먼)


그런데 팔라딘이 콜로세움까지 쫓아왔습니다. 영화 점퍼 결말에서도 나오지만, 점퍼가 순간이동을 하면 잔상이 남게 되는데 이것을 알고 쫓아오는 것입니다. 데이비드가 곤경에 처할 때 그리핀(제이미 벨)이 나타나서 구해지만, 밀리는 잡혀갑니다.

그리핀은 데이비드를 자신의 아지트로 데리고 가는데, 데이비드는 여기에서 고대 역사 이후 점퍼와 팔라딘의 전쟁이 계속돼 왔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사진: 레이철 빌슨와 콜로세움 여행 중인 헤이든 크리스텐슨(레이철 빌슨와 콜로세움 여행 중인 헤이든 크리스텐슨 [영화 점퍼 2008 줄거리 결말 뜻 원작 - 순간이동 초능력자] / ⓒ 스티븐 굴드)

사진: 로마 콜로세움에서 제이미 벨를 만난다(로마 콜로세움에서 제이미 벨를 만난다 [영화 점퍼 2008 줄거리 결말 뜻 원작 - 순간이동 초능력자] / ⓒ 20세기 폭스)





영화 점퍼 결말 - 점퍼와 팔라딘

데이비드(헤이든 크리스텐슨)​는 그리핀의 아지트에서 많은 것을 배웁니다. 팔라딘들은 점퍼가 세상을 어지럽히기 때문에 죽이려고 하는 것이었습니다. 점퍼들도 능력의 차이가 있어서 물건 등을 순간이동(텔레포트)을 시킬 수 있는데, 건물 자체를 옮기는 정도의 능력은 어렵다는 것도 알게 됩니다.

그리핀(제이미 벨) 은 팔라딘과 싸우기 위해 그동안 많은 것을 준비해왔습니다. 그의 아지트에는 각종 장비와 무기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사진: 헤이든 크리스텐슨과 제이미 벨는 티격태격한다(헤이든 크리스텐슨과 제이미 벨는 티격태격한다 [영화 점퍼 2008 줄거리 결말 뜻 원작 - 순간이동 초능력자] / ⓒ 20세기 폭스)


영화 점퍼 줄거리가 중반을 넘어선 후, 데이비드는 아버지도 습격을 받아서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큰 정이 없던 아버지였지만 자신의 주변인을 앗아가는 팔라딘에게 분노합니다. 그는 여자 친구 밀리(레이첼 빌슨)를 구하러 갑니다.

물론 팔라딘이 숨어 있다가 공격을 합니다. 전류 줄에 묶여서 죽을 뻔한 데이비드는 건물을 순간이동시켜서 탈출합니다. 최고의 능력을 가진 점퍼만 가능하다는 건물 옮기기를 성공한 것입니다.



그리고 밀리를 아지트로 데리고 오는데, 그리핀은 그 행동 때문에 추적당할 것이라며 화를 냅니다. ​아니나 다를까, 정말로 팔라딘(사무엘 L. 잭슨)이 아지트까지 쫓아옵니다. 팔라딘과 두 점퍼의 대결로 아지트가 다 부서지고 큰 위기가 닥칩니다.

이때 데이비드는 피라미드가 있는 사막을 생각해내고 팔라딘을 사막 한복판으로 보내버립니다. 최고의 텔레포트 능력자가 된 데이비드는 드디어 안전을 얻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사무엘 L. 잭슨에게 버스를 순간이동 시킨 장면(사무엘 L. 잭슨에게 버스를 순간이동 시킨 장면 [영화 점퍼 2008 줄거리 결말 뜻 원작 - 순간이동 초능력자] / ⓒ 뉴 레겐시 프로덕션)



영화 점퍼 결말에서는 그의 어릴 때 사연이 나옵니다. 어릴 때 어머니가 그를 버리고 떠난 것은, 사실 그녀가 팔라딘이었기 때문입니다. 팔라딘의 간부로서, 꽤 높은 위치에 있는 그녀는 자시의 아기가 점퍼라는 것을 알고는 갈등했던 것입니다. 결국 그녀는 데이비드의 안전을 위해서 버리고 떠났다는 사연이었습니다.

팔라딘으로부터 안전해진 데이비드는 또 다른 삶을 찾아야 합니다. 마지막에 밀리를 데리고 어디론가 떠나면서 영화는 엔딩합니다.


사진:팔라딘인 어머니를 만나 사연을 푸는 과정(팔라딘인 어머니를 만나 사연을 푸는 과정 [영화 점퍼 2008 줄거리 결말 뜻 원작 - 순간이동 초능력자] / ⓒ 뉴 레겐시 프로덕션)




점퍼 예고편 보기 Jumper (2008) - Official Trailer [HD]​


[영화 점퍼 2008 줄거리 결말 뜻 원작 - 순간이동 초능력자]​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