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마술사 데렌 브라운 - 복권 당첨번호를 알아맞힌 마술사 본문

유용한 지식 칼럼/사람&일화

마술사 데렌 브라운 - 복권 당첨번호를 알아맞힌 마술사

키스세븐지식 2020. 3. 15. 02:12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마술사 데렌 브라운 - 복권 당첨번호를 알아맞힌 마술사]

생방송으로 복권당첨번호를 맞춘 마술사가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방송 중에 로또 1등 당첨번호를 맞춘 마술사가 있었습니다. 2009년 영국의 화제의 마술사는 데렌 브라운이고, 우리나라의 마술사는 최현우입니다. 더구나 우루과이에서도 잭 니아퍼란 마술사가 로또 복권 당첨숫자를 알아맞추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정말로 마술입니다. 진짜로 맞췄다는 얘기가 아닙니다.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화제가 된 마술사들의 이야기를 모았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로또 복권 당첨번호 마술​

만약, 엄청난 금액의 복권 당첨번호를 아는 능력이 있다면 어떨까요? 영국, 한국, 우루과이의 마술사들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하는데, 우선 가장 유명한 영국의 '데렌 브라운' 마술사의 이야기에서 출발하겠습니다. (최현우, 잭 니아퍼 마술사 이야기는 아래에...)

사실, 그 이전부터 데렌은 유명 마술사였습니다. BBC와 함께 20여 개의 특집 마술 방송을 한 사람인데, 자신의 마술 트릭을 공개하기도 하면서 쇼맨쉽까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로또 당첨숫자를 맞춘 데렌 브라운(로또 당첨숫자를 맞춘 데렌 브라운 [복권 당첨번호를 알아맞힌 마술사 데렌 브라운, 최현우] / ⓒ exeuntmagazine.com)


2009년 영국의 방송 '채널4'에서는 방송 전부터 대대적인 홍보를 했었습니다. 그것은 데런 브라운이 로또복권 당첨번호를 예언한다는 것이었으며, 믿지 않을 것을 대비해서 방송 시간마저 실제 복권 추첨시간과 같은 시간에 생방송으로 진행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이 복권은 당시 240만 파운드의 금액이 걸린 것이었습니다. 우리나라 돈으로는 약 49억원... 영국의 로또인 '미드위크로또'를 생방송으로 맞추겠다는 것입니다.



드디어 방송이 시작되었습니다. 38세의 영국 마술사 데렌 브라운은 로또 당첨번호를 알아맞히겠다며 예언 숫자들을 6개의 흰색 공에 써 놓았습니다. 그리고는 방청객이 보지 못하도록 뒤집어 놓았습니다. 실제 로또 방송이 시작되면 TV를 틀어놓고 자신의 번호와 비교할 예정입니다.

실제 로또 추첨이 끝난 뒤 그는 공을 뒤집었습니다. 거기에는 2, 11, 23, 28, 35, 39... 번호가 있었습니다. 정확히 모든 번호를 맞춘 것입니다.


당시 TV방송 모습(당시 TV방송 모습 [복권 당첨번호를 알아맞힌 마술사 데렌 브라운, 최현우] / ⓒ BBC)


우루과이의 잭 니아퍼란 마술가도 로또 당첨번호 1등을 맞추었다고 화제가 되었었습니다. 그는 2004년에 연말 기념 로또복권 추첨(당첨금 150만 달러)을 위해 미리 숫자를 적은 뒤, 플라스틱 판 사이에 넣어서 은행금고에 보관했습니다. 물론 공증인이 입회한 상태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당첨 숫자 15617이 발표된 뒤, 자신의 번호를 공개했는데 정확히 일치했었습니다. 그는 복권을 사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자신에게는 유명해지는 것이 더 중요했기 때문이라며...



복권 마술의 데렌 브라운

우리나라에도 데렌 브라운 같은 일이 있었습니다. 2017년, 마술사 최현우는 로또 당첨번호를 알아맞추겠다며 미리 기사까지 내고 시작했습니다. 인터넷 개인방송을 통해서 생방송으로 나간 이 방송에서, 그는 정확히 당첨숫자를 맞췄습니다.

그는 사람들도 마술로 보고 믿지 않을 것으로 생각했었지만, 그렇지 않았습니다. 복권회사에 지금까지 추첨이 조작이었다며 항의 전화가 빗발쳤고, 최현우에게는 예언을 부탁하는 메시지가 폭주했었습니다.


최현우의 생방송 모습(최현우의 생방송 모습 [복권 당첨번호를 알아맞힌 마술사 데렌 브라운, 최현우] / ⓒ afreecatv)


위에서 영국 마술사 데렌 브라운, 우루과이 마술사 잭 니아퍼, 한국 마술사 최현우의 일화를 얘기했는데... 이들은 정말 당첨 숫자를 알고 있었던 것일까요? 물론 전혀 아닙니다. 그들은 그 번호를 사지도 않았고, 마술은 마술일 뿐이라고 해명을 했습니다. 그저 속임수일 뿐입니다.

데렌 브라운의 경우, 그린스크린 영상 기법을 사용했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원래 마술이란 재미를 위해 바꿔치기하는 기술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영국 마술사 데렌 브라운은 참 특이한 사람입니다. 그는 TV쇼에서 러시안룰렛 게임(머리에 총 방아쇠 당기기)을 아무렇지 않게 해냈으며, 세계 최고 체스 실력자 9명과 동시에 체스를 둬서 이기는 능력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유명하지만, 마술협회에서 가입하라는 권유가 들어오자 자신은 마술사가 아니라며 거절했다는 특이한 일화도 남기고 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로또 번호숫자 마술 기법은?(로또 번호숫자 마술 기법은? [복권 당첨번호를 알아맞힌 마술사 데렌 브라운, 최현우] / ⓒ Alamy)



그의 마술은 단순 트릭이 아니라 심리학과 쇼맨쉽, 그리고 최신 기법 등을 동원한 마술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수퍼에서 도둑질을 하게 만든다든지, 고소공포증 환자를 비행기에 타게 만든다는 등의 마술은 심리학적인 기법이므로, 사람들은 그를 멘탈리스트라고 하고 전문가들은 신경언어학적인 마술을 하는 사람이라고 평가합니다.

어쨌든... 로또 복권 당첨번호 숫자를 알아맞힌 마술사 데렌 브라운, 잭 니아퍼, 최현우 등은 말합니다. 마술은 마술일 뿐이라고...



[마술사 데렌 브라운 - 복권 당첨번호를 알아맞힌 마술사]​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