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독립영화 밍크코트 줄거리 결말 - 영화 주제 이유 본문

영화 사전

독립영화 밍크코트 줄거리 결말 - 영화 주제 이유

키스 키스세븐 2020. 3. 13. 22:59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독립영화 밍크코트 줄거리 결말 - 영화 주제 이유]

이 작품은 한국 월메이드 독립영화의 원조인 영화입니다. 서울독립영화제와 부산국제영화제에서도 수상했습니다. 영화 주제인 연명치료는 존엄사와 관련된 이야기입니다. 이 작품의 가장 큰 줄거리는 종교, 가족, 그리고 나 자신 중 진짜 믿는 것은 무엇인가 하는 얘기입니다. 여기에 돈 때문에 고통받는 환자의 가족 상황까지 덧붙여집니다. 영화에서 밍크코트 뜻은 가족애의 상징입니다.

2011년 신아가, 이상철​ 감독, 황정민 , 한송희 , 김미향 , 이종윤​ 주연으로 개봉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밍크코트 줄거리, 결말, 주제 이유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독립영화 밍크코트 줄거리 - 믿음

가족 전체가 기독교를 믿는 한 가정이 있었습니다. 큰언니 명순(김미향), 남동생 준호(이종윤)와 그 부인(김남진)도 모두 독실한 기독교 신자였습니다. 그러나, 유일하게 이단이라고 불리는 다른 종교를 믿는 현순(황정민)은 그들과 이질감이 컸습니다.

다들 가정 형편도 고만고만한 가운데, 현순은 우유배달까지 하며 정말 억척스럽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명순과 준호는 은근히 그녀를 무시하고 있습니다.


연명치료 중단, 즉 존엄사(연명치료 중단, 즉 존엄사 [독립영화 밍크코트 줄거리 결말 영화 주제] / ⓒ 감독: 신아가, 이상철)


이제 본격적인 줄거리가 시작됩니다. 어느 날 갑자기 그들의 어머니가 쓰러진 것입니다. 할머니는 뇌사상태에 빠지고 가족들은 고민에 빠집니다. 엄청난 병원비가 그들을 고통스럽게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병원에서는 살아날 가능성이 1%도 안 된다며 연명치료의 의미가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가족들은 갈등을 하기 시작합니다.



부자가 아닌 대부분의 가정에서 겪는 일은 엄청난 병원비와 가족의 죽음에 대한 갈등입니다. 결국 가족들은 연명치료 중단을 받아들이지만 현순만 반대를 하고 나섭니다. 그녀가 믿는 이단 종교의 전도사가 반드시 살아난다는 신의 계시를 들었다고 했기 때문입니다.

가족들은 손녀인 수진(한송희)을 설득합니다. 그녀는 임신하고 있었는데, 어머니 현순을 데리고 좀 나갔다가 오라는 것이었습니다. 가족들은 그렇게 현순을 떼어놓는 데에 성공합니다.


황정민과 한송희 배우(황정민과 한송희 배우 [독립영화 밍크코트 줄거리 결말 영화 주제] / ⓒ 각본: 신아가)


할머니에게서 떼어 놓으려는 다른 가족들의 부탁대로 현순을 모시고 집으로 간 수진... 하지만 수진은 거기에서 할머니의 밍크코트를 생각하며 여러 갈등이 교차하는 것을 느낍니다. 할머니가 예전에 현순에게 준 밍크코트였습니다.

결국 수진도 생각을 바꾸고는 다시 병원에 갑니다. 이번에는 수진까지 할머니의 호흡기 제거를 막으면서 연명치료 중단에 반대하고 나섭니다.


이종윤, 김미향, 김남진 배우(이종윤, 김미향, 김남진 배우 [독립 밍크코트 줄거리 결말 주제] / ⓒ 제작: 애즈필름)




독립영화 밍크코트 결말 - 가족

명순(김미향)과 준호(이종윤)​은 수진까지 반대를 하자 화를 내기 시작합니다. 물론 현순의 딸 수진도 그에 맞서서 현순 편을 들었습니다. 그렇게 가족들간의 충돌이 벌어지던 순간... 갑자기 수진이 쓰러집니다.

너무 흥분해서인지, 임산부 수진은 쓰러져 버리고 수술술로 급히 옮기게 되었습니다.


밍크코트는 가족 사랑을 상징한다(밍크코트는 가족 사랑을 상징한다 [독립영화 밍크코트 줄거리 결말 영화 주제] / ⓒ 배급: 인디스토리)


여기서 결말의 반전이 일어납니다. 그때 할머니의 맥박이 기적처럼 다시 돌아온 것입니다. 수진이 쓰러졌지만 할머니 호흡이 돌아오니, 명순은 현순에게 미안하다고 사과합니다.

현순에게 다른 가족들이 말합니다. 밤에도 무사하면 연명치료를 중단하지 말자고... 좀 더 지켜보자며 생각을 바꾼 것입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수진이 문제였습니다. 수술 중에 피가 모자라서 위급해지는데 병원의 혈액이 부족했던 것입니다. 급한 상황에 혈액형 검사를 했지만 현순, 명순, 준호와 그 부인 모두 혈액형이 다릅니다.

가족 중에 수진과 혈액형이 같은 것은 오직 할머니뿐... 하지만 수혈을 하게 되면 할머니는 죽을 것입니다. 간신히 호흡 중인 어머니를 보며, 현순은 딸을 위해 희생시켜야 하는 건지 고민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한송희는 수혈의 위기에 처한다(한송희는 수혈의 위기에 처한다 [독립영화 밍크코트 줄거리 결말 영화 주제] / 개봉: 2012년 01월 12일)



이윽고... 연명치료에 반대하던 현순이 생각을 바꾸고, 수혈하자고 말합니다. 그녀도 괴롭겠지만, 명순과 준호를 설득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면서 그동안 형제자매를 미워했던 자신의 죄를 고백하고 진실된 마음으로 기도를 하게 됩니다.

영화 결말은 가족들의 동의 속에 할머니의 수혈이 이루어지고, 수진이 살아나면서 끝납니다. 돈과 믿음, 그리고 가족애의 갈등을 그렸던 영화입니다.



밍크코트 예고편 보기


[독립영화 밍크코트 줄거리 결말 - 영화 주제 이유]​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