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순수의 시대 줄거리 결말 실화배경 - 신하균, 강한나, 강하늘, 장혁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순수의 시대 줄거리 결말 실화배경 - 신하균, 강한나, 강하늘, 장혁

키스세븐지식 2020. 3. 10. 21:09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순수의 시대 줄거리 결말 실화배경 - 신하균, 강한나, 강하늘, 장혁]

조선 태조 7년에 일어난 '왕자의 난'은 영화 <순수의 시대> 실화배경입니다. 단, 배경만 그렇고 나머지는 모두 가상역사인 줄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흥행은 관객수 50만 명으로 실패였습니다. 역사 배경과 비중 있는 연기자로 관심을 모았지만, 순수의 시대는 노출씬이 너무 많았기 때문에 애매한 장르가 되어버린 것이 이유입니다.

2015년 안상훈 감독, 신하균, 강한나, 강하늘, 장혁 주연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글은 영화 순수의 시대 줄거리, 결말, 실화배경에 대한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순수의 시대 줄거리 - 외로운 남자

이성계(손병호)의 아들 이방원(장혁)은 세자로 선택받지 못하고, 장군 김민재(신하균)은 전투에서 싸우고 있을 때입니다. 그리고 줄거리는 과거로 옮겨집니다.

김민재는 정도전(이재용)의 사위입니다. 그가 어릴 때 그의 어머니는 적에게 겁탈을 당하고 절벽에서 뛰어내려 자살해 버렸습니다. 적군을 죽이며 복수의 이를 갈던 김민재는 그때 정도전의 눈에 들어서 휘하에 들어가게 되었던 것입니다.


불쌍한 삶은 산 신하균(불쌍한 삶은 산 신하균 / ⓒ 순수의 시대 줄거리 결말 실화배경)


그러다가 그는 정도전의 사위가 됩니다. 그러나 사실은 정도전의 딸이 혼전임신을 했기 때문에 할 수 없이 김민재에게 준 것이었습니다. 그 아이가 결말에서 민재를 실망시킬 아들 진(강하늘)입니다.

정도전은 김민재를 사위로서 전혀 아끼지 않았습니다. 그저 전투를 잘하니 이용해 먹을 뿐... 전쟁에 진절머리가 난 김민재가 물러나고 싶다고 말하지만, 정도전과 이성계는 오히려 그에게 총대장 직을 줍니다.



그의 진급을 축하하는 자리가 마련되고, 김민재는 거기서 가희(강한나)를 만나게 됩니다. 그 후, 조영규(최무성)이 수청을 들라고 하자 가희는 싫다며 자살을 시도합니다. 이때 나타나서 구해주는 사람은 김민재... 그는 가희를 아껴서 첩으로 앉힙니다.

한편 아들 진은 이성계의 딸과 혼인하여 부마가 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김민재의 집에 들어온 가희와 진의 첫 만남은 웬일인지 냉랭했습니다.


처음엔 악녀 역이었지만 사랑으로 이끈다(처음엔 악녀 역이었지만 사랑으로 이끈다 / ⓒ 순수의 시대 줄거리 결말 실화배경신하균, 강한나, 강하늘, 장혁)


진은 그동안 여러 여자를 건드려왔었습니다. 친구들과 여자 겁탈하기를 장난처럼 하던 진... 가희도 이미 그가 건드렸던 여자인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은 또 틈을 봐서 가희를 건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가희의 어머니는 진의 어머니, 즉 신하균의 부인이 죽였습니다. 진이 가희의 어머니를 겁탈했었는데, 이를 알리려고 하자 집에 불을 질렀던 것입니다. 그 후, 결정적인 일이 일어나는데, 자객이 집에 들어오고 가희가 대신 칼에 맞아 다치는 사건이었습니다.


신하균에겐 오직 강한나 뿐(신하균에겐 오직 강한나 뿐 / ⓒ 순수의 시대 줄거리 결말 실화배경)




순수의 시대 결말 - 순수의 사랑

날이 갈수록 김민재(신하균)는 가희를 더욱 믿게 되었으나, 사실 그녀는 이방원(장혁)이 심어 놓은 여자였습니다. 그녀는 김민재의 집안을 박살 내려고 진에게도 접근했습니다. 그러면서 왕이 준 증표라는 것도 건넵니다.

반대로 김민재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바르게 사는 사람이었습니다. 하지만 장인도, 부인도, 아들도 그를 아끼지 않았고 항상 외로웠습니다. 그래서인지 더욱 가희에게 신뢰를 주는 김민재입니다.


강한나의 마음도 변해간다(강한나의 마음도 변해간다 / ⓒ 순수의 시대 줄거리 결말 실화배경)


처음엔 이방원이 시킨 대로 김민재의 몰락을 위해 들어온 것이지만, 그의 사람됨에 가희도 점점 사랑에 빠져들었습니다. 이때에 줄거리는 도약을 맞습니다. 이방원이 반란을 일으키려고 하고, 이를 막던 김민재는 오히려 역적으로 몰리게 된 것입니다.

이방원의 흉계대로 아들 진에게서 왕의 증표가 나오고 가희와의 불륜도 다 밝혀집니다. 김민재는 이 사태를 보며 큰 충격에 빠집니다.



그 틈에도 진은 가희를 강간하려고 하고, 가희는 미리 진의 부인인 공주가 볼 수 있도록 유도했습니다. 진이 가희를 건드리는 장면을 본 공주는 가희를 옥에 가두고 남편에게 독이 든 음식을 먹여서 독살해버립니다.

이제 김민재를 진정으로 사랑하게 된 가희는 그만이라도 꼭 살려달라고 부탁을 했습니다. 자신의 삶은 천한 신분이었기 때문에 할 수 있는 복수란 그것밖에 없다면서 말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이방원 역의 장혁(이방원 역의 장혁 / ⓒ 순수의 시대 줄거리 결말 실화배경)



공주가 민재를 살려주라고 하자, 왕은 김민재에게 대신 가희를 죽이라고 명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오히려 가희를 탈옥시켜서 함께 도망을 시작했습니다. 이에 이방원이 역적을 잡겠다며 추격을 시작합니다.

결말에서 붙잡히게 된 김민재는 가희를 배에 띄워 보낸 후, 홀로 그들을 맞아 혈투를 벌입니다. 하지만 역부족이었고 결국 물에 빠져버렸습니다. 그러자 가희도 물에 뛰어들어 그를 안았습니다. 그들은 그렇게 마지막 사랑을 확인하며 사라져 갑니다.



순수의 시대 예고편 보기


[영화 순수의 시대 줄거리 결말 실화배경 - 신하균, 강한나, 강하늘, 장혁]​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