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군도:민란의 시대 줄거리 결말 뜻 - 하정우, 강동원 주연 본문

영화 사전

군도:민란의 시대 줄거리 결말 뜻 - 하정우, 강동원 주연

키스 키스세븐 2019. 7. 30. 22:15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저작권법: 단,직접 복사 시에는 반드시 원문주소 표시 필수
읽은 후 마음에 드시면 즐겨찾기 하세요!


[군도:민란의 시대 줄거리 결말 뜻 - 하정우, 강동원 주연]

홍길동처럼 의적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것이 영화 <군도:민란의 시대​>의 줄거리입니다. 강동원과 하정우가 주연으로 나서며 사극 액션 영화의 맛을 보여줍니다. 감독은 민초의 입장에서 조선을 보고 액션 활극이며 무협 영화를 만들고 싶었다고 합니다. 용서받지 못한 자, 범죄와의 전쟁에서의 액션 영화에 대한 애착이 群盜(군도) 뜻에서 다시 살아납니다. 

2014년 윤종빈이 감독했고 하정우, 강동원, 이경영, 윤지혜가 주연으로 출연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군도:민란의 시대 줄거리, 결말 뜻에 대한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군도 뜻과 줄거리 - 백정 


조선시대 중, 후기인 철종 13년이 배경입니다. 흉작과 재해로 백성들이 힘겨워하는데 탐관오리까지 들끓습니다. 도치(하정우)는 백정으로 양반이지만 서자인 조윤(강동원)에게 살해 지시를 받습니다. 영화 군도:민란의 시대​의 줄거리를 이끌 강동원은 벼슬을 못하지만 무예를 익혀 조선 최고의 무술인이 됩니다. 

그러나 못된 생각으로 백성을 수탈하고 삼남 이하에서 최고의 부자가 되고 맙니다. 


사진: 포스터와 조카를 임신한 사건이 발단이다(포스터와 조카를 임신한 사건이 발단이다 [군도:민란의 시대 결말 줄거리 뜻 하정우, 강동원, 윤지혜] / ⓒ 윤종빈)


하정우는 살해하려는 여인을 찾아 절에 갑니다. 그러나 임신을 하고 있어서 포기하고, 돌아온 후 강동원의 부하에게 죽도록 맞습니다. 기절했던 하정우가 깨어나자 화재 속에서 가족들이 다 죽고 머리까지 타버린 상황입니다. 이것이 군도 민란의 시대 결말에서 하정우가 복수를 하려는 이유입니다. 

복수를 하려고 강동원을 찾아가지만 일방적으로 당하고는 관아로 끌려가서 참수의 위기를 맞습니다. 이때 화적 떼가 나타나 구해 줍니다. 



군도 뜻은 도둑 무리, 즉 도적떼를 말합니다. 이들은 홍길동, 임꺽정처럼 탐관오리를 습격해서 백성들을 도와주는 의적 떼입니다. 하정우의 사연을 들은 그들은 패거리에 들어오게 합니다. 그러는 동안 강동원은 아버지에게서 유산을 타내고 세력을 더 키웁니다. 

사실 군도 줄거리에서 절에 있던 여인은 집안의 적자를 임신했기 때문에 강동원이 후계자를 제거하려던 산모입니다. 한편 군도에 들어간 하정우는 피나는 훈련으로 달라집니다. 


사진: 쌍칼 하정우의 강렬한 인상(쌍칼 하정우의 강렬한 인상 [군도:민란의 시대 결말 줄거리 뜻 하정우, 강동원, 윤지혜] / ⓒ 쇼박스)




영화 군도 결말 - 핏줄 


군도의 뜻은 무리 군(群)에 도둑 도(盜)로 되어 있습니다. 이 군도는 2년 후 조윤(강동원)을 습격하기로 합니다. 패거리에서 인정을 받은 도치(하정우), 조윤의 집을 습격하는 작전에서 그를 유인하기로 합니다. 

강동원이 밖으로 유인되자 집과 관아가 털립니다. 하정우가 도치의 무술에 쩔쩔매다가 도망치는 동안 군도 무리는 곡간의 곡식을 백성들에게 나눠줍니다. 그 후, 군도 결말은 엄청난 보복에 이릅니다. 


사진: 최고 무협의 강동원이 아기를 안고 있다(최고 무협의 강동원이 아기를 안고 있다 [군도:민란의 시대 결말 줄거리 뜻 하정우, 강동원, 윤지혜] / ⓒ 영화사 월광)


강동원은 무리의 두목인 대호를 죽이고 땡추를 포로로 잡은 후 본거지를 알아내서 습격합니다. 살육으로 아수라장이 된 본거지... 부상을 입어 절에 숨어 있던 하정우는 화를 면했지만 충격을 받고 복수를 결심합니다. 

드디어 군도:민란의 시대​의 클라이맥스입니다. 강동원이 생포한 무리를 한 명씩 처형하고 있는 중에 하정우가 나타나고, 관군들이 공격을 했으나 화가 난 백성들에게 제압됩니다. 그리고 강동원의 집으로 향하는데...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강동원의 아버지는 어렵게 찾은 조카에게 흠뻑 빠져 있고, 화가 난 강동원은 아버지를 목졸라 죽입니다. 이때 하정우가 나타나고 강동원은 아기를 안은 채 하정우와 대결을 펼칩니다. 그런데 군도:민란의 시대 결말은 의외의 반전을 보입니다. 아기가 위험할 찰나 강동원이 몸으로 도끼를 막은 것입니다. 

이 틈을 타서 백성이 창으로 찔러서 강동원은 죽습니다. 마지막으로 하정우는 남은 무리를 이끌고 아기를 안은 채 먼 길을 떠납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유용하다면 즐겨찾기도 해 주세요!
http://kiss7.tistory.com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저작권법: 단,직접 복사 시에는 반드시 원문주소 표시 필수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