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물괴 줄거리, 결말, 실화 - 조선 중종시대 괴수 영화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물괴 줄거리, 결말, 실화 - 조선 중종시대 괴수 영화

키스세븐지식 2019. 5. 4. 21:24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물괴 줄거리, 결말, 실화 - 조선 중종시대 괴수 영화] 


조선시대에 괴물이 나타난다면? 이러한 가정 아래에 중종 22년을 배경으로 만든 괴수영화입니다. 짐승 물괴의 공포스러움은 역병을 품고 다닌다는 것입니다. 다음은 조선왕조실록에 실제로 기록되어 있다는 물괴 실화의 인용문입니다. "어떤 자가 망령된 말로 "말(馬)같이 생긴 괴물이 나타나 이리저리 치닫는다."라고 하자, 금군들이 놀래어 소리치면서 소동을 피웠다." 

하지만 그 뒤에는 믿을 수 없는 비밀이 따로 존재하는데... 2018년 허종호 감독이 김명민, 김인권, 혜리 주연으로 만들었습니다. (이 글은 영화 물괴 줄거리, 결말, 실화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영화 물괴 줄거리 - 역모 


중종 22년 물괴가 나타납니다. 영화 물괴 줄거리는 물려 죽거나, 살아도 역병에 걸려 백성들이 죽어나가며 아수라장이 됩니다. 과거에 역병을 핑계로 왕을 무시하고 백성을 마구 죽인 경력이 있는 영의정을 의심한 중종은 직접 조사관을 임명하려고 합니다. 

한편 산에 숨어 살던 윤겸을 중종이 찾아오고, 그는 수색대장이 되어 부하 성한과 딸 윤명과 함께 한양으로 향합니다. 그리하여 영화 물괴 결말에서 이들은 영의정과 대결을 벌이게 됩니다. 


사진: 조선시대 괴수영화 물괴의 포스터(조선시대 괴수영화 물괴의 포스터 [영화 물괴 줄거리 결말 실화 조선 중종 괴수영화] / ⓒ 허종호)


이때 인왕산 굿판에서 물괴가 나타나 사람이 죽는 사건이 벌어집니다. 하지만 알고 보니 누군가 만행을 저지르고 물괴의 짓이라고 뒤집어 씌우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잡기 위한 수색부대를 만들려는 움직임도 있는데, 군관이 아니라 영의정의 사병인 착호갑사병들이 한양으로 올라옵니다. 

드디어 물괴 줄거리는 갑사병 대장인 진용이 수색대를 죽이고 영의정이 사병으로 반란을 일으키기 위한 것임이 드러납니다. 



그때 윤겸 일행은 절벽 아래에서 물괴의 둥지를 발견합니다. 진용이 쫓아와서 그들을 죽이려는 찰나, 갑자기 물괴가 나타나서 착호갑사병들을 죽입니다. 일부러 민심을 흉흉하게 만들려고 영의정이 퍼트린 소문이었는데, 실제로 물괴가 있었던 것입니다. 이 정보는 영의정에게 올라갑니다. 

그러자 영의정은 이 기회에 정말로 역모를 일으키기로 결심합니다. 영화 물괴 결말로 넘어가면서 괴물에 대한 공포심과 정치적인 대결이 강해집니다.


사진: CG효과가 있었지만 비평을 많이 받았다(CG효과가 있었지만 비평을 많이 받았다 [영화 물괴 줄거리 결말 실화 조선 중종 괴수영화] / ⓒ 롯데엔터테인먼트, 키다리이엔티)


영화 물괴 결말 - 돌연변이 


노인의 도움으로 살아난 윤겸 일행은 비밀통로를 통해 궁궐에 들어가는 데에 성공합니다. 알고 보니 그 노인은 연산군 시절에 조준방에서 동물을 사육하던 인물이었습니다. 

물괴 줄거리의 배경을 풀이하자면, 연산군은 돌연변이 동물을 모아 감상했는데, 중종반정이 일어나면서 동물들을 다 죽이려고 하자 노인이 새끼들을 풀어줬던 것이었습니다. 이 틈을 타서 영의정의 병사들은 궁궐에 들어가서 왕을 공격하고, 중종은 화살을 맞은 후 피신하는 상황에 이릅니다. 



반란군이 승기를 잡고 공격하는 과정에서 갑작스럽게 나타난 물괴가 이들을 물어 죽입니다. 그 사이 영화 물괴 결말은 성한과 허전선관이 조준방에 폭약을 설치하고 물괴를 유인하려는 작전이 펼쳐집니다. 

윤겸이 물괴를 유인하는 동안 딸 윤명은 대궐문을 닫아 물괴를 고립시키려고 하는데, 영의정 무리도 밖으로 도망치려고 나옵니다. 이때 백성들이 분노하고 영의정은 다시 궁 안으로 쫓겨 들어갑니다. 결국 물괴 줄거리는 괴수에게 물려 죽는 영의정의 최후가 이어집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왼쪽부터 이혜리, 김명민, 김인권, 최우식(왼쪽부터 이혜리, 김명민, 김인권, 최우식 [영화 물괴 줄거리 결말 실화 조선 중종 괴수영화] / ⓒ 태원엔터테인먼트)


조준방에서는 마지막까지 위기가 닥치는데, 물괴의 역병에 초인적인 흉물이 된 진용이 나타나서 방해합니다. 이때 윤명이 활로 그를 죽이고 영화 물괴 줄거리는 윤겸의 활약에 마지막 희망을 겁니다. 

하지만 폭약의 불이 꺼지면서 작전이 실패하게 되자 윤겸은 혼자서 유인하여 희생하기로 합니다. 마침내 유인은 성공하고 물괴를 처치하는 데에 성공합니다. 그리고 영화 물괴 결말은 다시 산골로 향하는 두 부녀의 모습을 보여 주면서 마무리됩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