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라이프 오브 파이 결말, 줄거리, 해석 - 표류기의 진실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라이프 오브 파이 결말, 줄거리, 해석 - 표류기의 진실

키스세븐지식 2019. 5. 4. 18:12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라이프 오브 파이 결말, 줄거리, 해석 - 표류기의 진실] 


바다에서 호랑이와 표류하다가 살아난 소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영화는 두 가지 버전의 이야기를 동시에 보여주기 때문에 라이프 오브 파이를 해석하기 위한 의견이 각각 달라집니다. 원작은 소설 파이 이야기(Life of Pi)입니다. 

2012년 이안 감독의 이 작품은 실사 촬영에 3D 효과를 넣었는데, 3D 영화를 예술적 경지에 올려놓았다는 평가를 받았고, 아카데미 상 중 감독상, 촬영상, 시각효과상, 음악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 글은 영화 라이프 오브 파이 결말, 줄거리, 해석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라이프 오브 파이 줄거리 - 동물 표류기 


영화 라이프 오브 파이 줄거리는 캐나다에 이주해서 사는 인도인을 작가가 찾아오면서 시작됩니다. 그의 이름은 '파이'이고 어릴 때에 기독교, 이슬람교, 힌두교를 동시에 믿던 16세의 소년이었다고 합니다. 

1970년대로 돌아가며 인도에서 동물원을 하다가 이주하려는 그의 가족이 보입니다. 동물을 팔아서 캐나다 정착 자금으로 쓰려고 대형 일본 선박에 이들을 싣고 가는 중이었습니다. 그러나 폭풍우를 만나 배가 침몰됩니다. 


사진: 사자와의 표류기인 영화 포스터(사자와의 표류기인 영화 포스터 [라이프 오브 파이 결말, 줄거리, 해석] / ⓒ 이안)


구명보트에 유일한 생존자 파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얼룩말, 오랑우탄, 하이에나가 올라탑니다. (영화 라이프 오브 파이 결말에서 이들은 사람으로 다시 언급되기도 합니다.) 그런데 문제가 생깁니다. 하이에나가 얼룩말과 오랑우탄을 잡아먹은 것입니다. 

그리고 더 황당한 것은 보트의 내부 선실에서 갑자기 호랑이가 나와서 하이에나도 잡아먹습니다. 라이프 오브 파이 줄거리는 긴장이 생기고, 소년 파이는 생존 지침서를 읽습니다.


그는 호랑이게서 살아남기 위해서 호랑이가 잠들면 몰래 먹거리를 잡아서 배가 고프지 않게 만들었습니다. 그동안 나무를 모아서 뗏목을 만들어서 공간도 넓히고 구명 보드에 연결된 튜브에서 살았습니다. (이 부분은 라이프 오브 파이 결말에서 큰 반전의 요소이기도합니다.) 

어쨌든... 라이프 오브 파이 줄거리는 신비의 녹색섬을 발견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이 섬에서 수많은 미어캣을 발견하지만 식인섬이라는 것을 알고는 다시 도망갑니다. 


사진: 호랑이를 피해서 따로 뗏목을 만들어 살아남는 소년(호랑이를 피해서 따로 뗏목을 만들어 살아남는 소년 [라이프 오브 파이 결말, 줄거리, 해석] / ⓒ 20세기 폭스)



라이프 오브 파이 결말 - 사람 표류기 


그리고 얼마 후 영화 라이프 오브 파이 줄거리는 드디어 구조되는 장면으로 바뀝니다. 227일간의 사투 속에 일본 선박에게 구조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사건을 조사하는 조사관들은 소년의 표류기를 믿을 수가 없습니다. 좀 더 현실적인 설명을 다시 해 달라는 요구에 소년은 두 번째 이야기를 시작하고, 이것이 영화 라이프 오브 파이 결말의 이야기입니다. 사실 난파 당시에 구명보트에 오른 것은 동물이 아니라 사람이었다고 하는 것입니다. 



그 배에는 다리를 다친 선원, 냉정한 주방장과 파이, 그의 어머니가 타고 있었습니다. 주방장은 선원의 다리를 낚시 미끼로 사용하기도 하고, 선원이 사망하자 그를 잡아먹습니다. 파이와 어머니는 그를 비난했지만 결국 배고픔을 견디지 못해서 같이 인육을 먹게 됩니다. 이것은 라이프 오브 파이 줄거리에서 매우 충격적인 장면입니다. 

얼마 후 더 비참한 라이프 오브 파이 결말이 나오는데, 주방장과의 말다툼 중에 어머니가 바다로 떨어져 상어에게 먹히는 것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하지만 인육을 먹고 살았다는 반전도 나온다(하지만 인육을 먹고 살았다는 반전도 나온다 [라이프 오브 파이 결말, 줄거리, 해석] / ⓒ 20세기 폭스, 랫팩-듄 엔터테인먼트)


파이는 분노하여 주방장을 죽여버리고... 그렇게 홀로 남은 파이는 바다를 떠 돌다가 구조되었습니다. 그리고 여기까지만 보면 라이프 오브 파이 줄거리는 두 번째 이야기가 진실인 것처럼 느껴집니다. 

하지만 찾아온 캐나다 작가와의 말 중에 파이는 "믿고 싶은 것을 믿어라"라고 말하고, 작가는 첫 번째 이야기가 더 아름답다며 그렇게 출판하겠다는 말을 합니다. 그로 인해 어쩌면 둘 다 꾸며낸 것이 아닐까 하는 의구심이 생기며 라이프 오브 파이 결말은 열린 구조로 마무리됩니다. 


<라이프 오브 파이 예고편>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