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초능력자 영화 푸시 줄거리 결말 - 크리스 에반스, 카밀라 벨, 다코타 패닝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초능력자 영화 푸시 줄거리 결말 - 크리스 에반스, 카밀라 벨, 다코타 패닝

키스세븐지식 2020. 1. 12. 22:15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초능력자 영화 푸시 줄거리 결말 - 크리스 에반스, 카밀라 벨, 다코타 패닝]


영화 <Push(푸시)> 줄거리는 초능력자 주인공들이 미 정부가 운영하는 비밀기관인 디비전과 홍콩 조직과 벌이는 싸움을 그렸습니다. 양쪽 모두가 초능력자들이므로 염력, 감응, 예지 등의 각종 능력들이 나옵니다. 푸시 1은 아직 초능력강화제를 맞지 않은 초능력자들의 대결이므로 속편 푸시2가 나온다면 강화된 초능력도 등장하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추가로, 영화를 이해하기 위해 초능력 종류도 정리해 놓았으니 참고 바랍니다.

폴 맥기건 감독이 2009년 개봉했으며 크리스 에반스, 카밀라 벨, 다코타 패닝, 디몬 하운수 주연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글은 영화 푸시 줄거리, 결말, 초능력 종류 등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푸시 줄거리 - 초능력자 총출동

"훗날 한 여자가 찾아와 꽃을 줄 거야" 10년 전 과거, 닉의 아버지는 디비전에게 쫓기다가 이렇게 미래를 예언하고 헨리(디몬 하운수)에게 죽습니다. 2차대전 당시 나치는 인간의 초능력을 실험하고 있었는데, 그 후에도 디비전이란 조직이 초능력자를 사냥해왔던 것입니다. 

초능력 영화 푸시 결말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아래 단어들을 이해하고 있어야 하니 요약해 놓겠습니다.


초능력 정리

디비전: 초능력자를 잡아 실험하거나 제거하는 조직

워처: 미래를 보는 예지 초능력자

무버: 사물을 마음대로 움직이는 초능력자

푸셔: 상대의 정신을 조종하는 초능력자

스니프: 냄새 등을 이용해 상태를 쫓는 초능력자

쉐도우: 존재를 숨길 수 있는 초능력자

블리더: 소리를 질러 충격을 주는 초능력자

메트리체인저: 상대의 기억을 조작하는 초능력자

스티쳐: 상처를 치료하는 초능력자

쉬프터: 물체를 다른 모양으로 바꾸는 초능력자

사진: 아버지가 콜린 포드에게 미래를 부탁하고 있다(아버지가 콜린 포드에게 미래를 부탁하고 있다 [초능력자 영화 푸시 줄거리 결말] / ⓒ 감독: 폴 맥기건)

사진: 실험대상 카밀라 벨이 탈출하는 장면(실험대상 카밀라 벨이 탈출하는 장면 [초능력자 영화 푸시 줄거리 결말] / ⓒ 제작사: 아이콘 프로덕션스)



잡혀가서 '능력강화제'라는 것의 실험을 받는 초능력자들은 견디지 못하고 죽어갑니다. 캐시(다코타 패닝)의 어머니도 실험을 위해 디비전에게 잡혀갔습니다. 

영화 푸시 줄거리는 10년 후로 장면이 바뀌고 능력강화제를 맞고도 살아난 실험체가 등장합니다. 그녀는 "메트리체인저"인 키라(카밀라 벨)... 그런데 구슬을 흘리는 장면이 나온 후, 그녀는 능력강화제를 훔치고 탈출을 시도합니다. 구슬은 문이 봉쇄되는 것을 막기 위해 미리 계산된 행동이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디비전의 "스니프"들이 그녀를 추격합니다.



한편, "푸셔"로 성장한 닉(크리스 에반스)는 홍콩에서 도박이나 하고 삽니다. 아직 푸셔 능력이 발달하지 않아서 별 볼 일 없는 초능력자입니다. 그런데 갑자기 두 남자(스니프들)가 찾아와서 누군가를 찾습니다. 

그들이 간 후 "워처"인 캐시(다코타 패닝)가 그를 찾아옵니다. 다짜고짜 6백만 달러가 걸린 일이라며 도와달라고 합니다. 닉은 어린아이에게 야박하게 대할 수 없어서 일단 밥을 사줍니다. (푸셔 결말을 보면, 아버지가 말했던 여자아이임)


사진: 미래 예지자 다코타 패닝이 염력자 크리스 에반스를 찾아 온다(미래 예지자 다코타 패닝이 염력자 크리스 에반스를 찾아 온다 [초능력자 영화 푸시 줄거리 결말] / ⓒ 배급사: 서밋 엔터테인먼트)

사진: 홍콩 조직 두목의 딸 리샤오루는 예지능력자다(홍콩 조직 두목의 딸 리샤오루는 예지능력자다 [초능력자 영화 푸시 줄거리 결말] / ⓒ Push)


그런데 홍콩 식당 거리에서 홍콩 초능력 조직이 나타나서 그들을 공격합니다. 두목과 딸 팝(리샤오루)는 워처 능력으로 능력강화제를 찾는 중이었습니다. 방어하던 닉은 자신도 모르게 푸셔 능력이 발전하는 경험을 하지만, 아직은 상대가 안 되기에 죽을 정도로 당합니다. 

캐시는 죽어가는 닉을 스티쳐인 테레사에게 데려갑니다. 테레사는 캐시의 어머니에게 신세를 진적이 있다면서 마사지를 해서 닉을 살려냅니다. 이제는 닉도 캐시의 말을 믿고 팀을 만들기로 결심합니다. 닉은 쉬프터, 스니프, 쉐도우 능력을 지닌 초능력자와 팀을 이룹니다.


사진: 카밀라 벨은 기억 조작자이며 크리스 에반스의 애인이었다(카밀라 벨은 기억 조작자이며 크리스 에반스의 애인이었다 [초능력자 영화 푸시 줄거리 결말] / ⓒ 감독: 폴 맥기건)

사진: 쉬프터와 스니프를 팀원으로 합류시킨다(쉬프터와 스니프를 팀원으로 합류시킨다 [초능력자 영화 푸시 줄거리 결말] / ⓒ 제작사: 아이콘 프로덕션스)




푸시 영화 결말 - 속이고 또 속이다

능력강화제를 여자가 선착장에 있다는 정보를 가지고 닉과 캐시가 가는데, 거기에는 키라(카밀라 벨)​가 있었고 과거에 닉(크리스 에반스)​과 애인 사이였다는 관계도 나옵니다. 키라도 닉과 한 팀이 되기로 하지만 캐시는 키라 때문에 미래가 나쁘게 변한다며 반대합니다. 

결국, 닉은 팀원인 쉐도우에게 키라를 맡기고 혼자서 디비전 책임자 헨리(디몬 하운수) 를 찾아갑니다. 거래를 하려고 하지만 디비전은 강제로 키라를 잡으려고 하고, 싸움이 일어나지만 역시나 닉은 상대가 되지 못합니다.


사진: 초강력 초능력자 닐 잭슨과 기억 조작자 디몬 하운수(초강력 초능력자 닐 잭슨과 기억 조작자 디몬 하운수 [초능력자 영화 푸시 줄거리 결말] / ⓒ 배급사: 서밋 엔터테인먼트)

사진: 닐 잭슨이 초능력으로 총알을 막아내고 있다(닐 잭슨이 초능력으로 총알을 막아내고 있다 [초능력자 영화 푸시 줄거리 결말] / ⓒ Push)


싸움을 할 수록 닉의 능력이 강해지지만, 문제는 디비전과 홍콩 조직이 상위급 초능력자들의 집단이라서 생각이 모두 읽혀버린다는 것에 있습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팀원들의 생각을 모두 지워서 기억을 단편화시키는 방법입니다. 닉은 편지를 미리 써놓고 상황이 닥치면 그때 편지를 열어보라고 지시합니다. 

그리고 푸시 줄거리는 다시 키라에게 옮겨집니다. 그녀는 헨리에게 잡혀 있습니다. 헨리는 사실은 키라가 디비전 요원으로 자원했던 것이라며 잊혀졌던 기억을 말해줍니다.



그때 홍콩 조직은 닉(크리스 에반스)​을 습격하고 있었습니다. 키라(카밀라 벨) 가 숨겨둔 능력강화제 가방을 뺏어 가지만, 그것은 가짜였습니다. 닉의 고생은 그뿐만이 아닙니다. 곧이어 디비전 요원들이 나타나서 닉을 붙잡아 진짜 가방이 있는 곳으로 끌고 갑니다. 

마침내 가방을 찾아내는 순간... 홍콩 조직도 초능력 추적을 통해 그곳에 도착합니다. 디비전 요원들과 홍콩 조직 간의 치열한 전투 속에 끼어든 닉은 점점 초능력이 강해지면서 강한 적들을 다 쳐치해버립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카밀라 벨도 디비전 요원이었다(카밀라 벨도 디비전 요원이었다 [초능력자 영화 푸시 줄거리 결말] / ⓒ 감독: 폴 맥기건)

사진: 크리스 에반스와 다코타 패닝이 초능력강화제를 지켜냈다(크리스 에반스와 다코타 패닝이 초능력강화제를 지켜냈다 [초능력자 영화 푸시 줄거리 결말] / ⓒ 제작사: 아이콘 프로덕션스)



대충 전투가 정리된 후... 헨리는 지금까지 그 주사를 견뎌낸 초능력자는 키라 뿐이라며 경고하지만, 닉은 초능력강화제를 빼앗기지 않기 위해서 헨리가 뺏어갔던 가방 속의 주사기를 자기 팔에 꼽니다. ​고통 속에서 죽어가는 닉... 푸시 줄거리는 허망하게도 닉의 죽음과 초능력제가 사라지고, 디비전 요원들도 떠납니다. 

그 후, 나타난 캐시(다코타 패닝)가 닉을 깨웁니다. 그녀의 역할은 진짜 가방을 숨기는 것이었습니다. 닉이 가짜 주사를 놓았던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푸시 결말은 비행기 안에 탄 키라와 헨리를 보여줍니다. 키라는 닉이 줬던 편지를 펴보는데, 거기에는 헨리를 죽이라는 지시가 적혀 있습니다. 그리고 영화는 여운을 남기며 끝납니다.


사진: 카밀라 벨이 크리스 에반스의 지시를 발견하는 마지막 장면(카밀라 벨이 크리스 에반스의 지시를 발견하는 마지막 장면 [초능력자 영화 푸시 줄거리 결말] / ⓒ 배급사: 서밋 엔터테인먼트)




푸시 영화 예고편 보기


[초능력자 영화 푸시 줄거리 결말 - 크리스 에반스, 카밀라 벨, 다코타 패닝]​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