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수상한 고객들 줄거리 결말 - 류승범, 서지혜, 윤하, 성동일]
이 글은 영화 정보이며 수상한 고객들 줄거리, 결말에 대한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사람의 감정, 사람의 삶은 돈이나 명예로 이해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영화 수상한 고객들 줄거리는 직접 마주하고 겪어야만 그 삶을 이해할 수 있다는 주제로 진행됩니다. 잠깐 눈을 돌려서 이웃에게 아픔이 있는지 살펴보는 계기가 될만한 영화입니다. 코믹영화면서 감동영화를 목표로 만들어졌지만 그렇게 통쾌한 웃음이나 그렇게 눈물 나는 감동까지는 아닙니다. 대신 솔솔한 재미와 감동은 충분합니다.
조진모 감독이 류승범, 성동일, 서지혜, 윤하, 박철민, 임주환, 정성경 주연으로 2011년 개봉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수상한 고객들 줄거리 - 보험왕
나름 꽤 던진다는 투수 배병우(류승범)는 여자친구(서지혜)와 사귀던 중입니다. 하지만 그는 야구계의 불미스러운 일에 엮이고 결국 야구선수를 그만두게 됩니다. 새 출발을 위해 취업한 직장은 보험회사... 그는 돈독이 올라서 보험왕까지 차지합니다. 억대 연봉을 노리는 그에게 더 큰 회사의 스카웃 제의까지 들어옵니다. 하지만 문제가 있습니다. 보험고객의 자살을 방조했다는 의혹이 생긴 것입니다. 거기다가 여자 친구까지 돈독에 오른 그를 멀리합니다.
(성동일과 류승범은 보험계의 억대연봉을 노린다 [영화 수상한 고객들 줄거리 결말 류승범 서지혜 윤하 성동일] / ⓒ 감독: 조진모)
(하지만 편법 보험의 감사가 시작되고... [영화 수상한 고객들 줄거리 결말 류승범 서지혜 윤하 성동일] / ⓒ 배급사: CJ E&M)
돈 욕심에 자살 경력자들을 보험에 들어줬다는 의혹 때문에 감사를 받게 된 병우... 2년 만기 전에 자살할 가능성이 있는 고객들의 보험을 확인해서 위기를 모면해야 합니다. 박진석(성동일)과 병우는 그 고객들의 생명보험을 연금보험으로 바꿔서 위기를 피해가기로 계획을 세웁니다. 영화 수상한 고객들 줄거리에 등장하는 네 명은 이 계획 때문에 등장하는 에피소드의 주인공들인 것입니다. 병우는 오부장(박철민), 소연(윤하), 영탁(임주환), 복순(정선경)에게 접근합니다.
우선 오부장(박철민) 이야기... 그는 기러기 아빠입니다. 부인과 아이들은 외국에서 지냅니다. 그들을 위해 열심히 일해서 교육비와 생활비를 보내야 하는데, 사업에 문제가 생겨서 직장을 짤리고 맙니다. 가족들에게 얘기도 못 하고 전전긍긍하는 안타까운 모습이 보입니다. 그리고 소연(윤하) 이야기... 가수가 되고 싶었지만, 부모가 남긴 빚을 유산으로 받는 바람에 사채 깡패들에게 시달림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동생과 함께 그들을 피해 다닙니다.
(오부장에게 부탁을 하지만 그도 딱한 사정이 있다 [영화 수상한 고객들 줄거리 결말 류승범 서지혜 윤하 성동일] / ⓒ 제작사: 메이스엔터테인먼트)
(가수가 꿈인 윤하는 사채가 있다 [영화 수상한 고객들 줄거리 결말 류승범 서지혜 윤하 성동일] / ⓒ 음악: 김형석, 류영민)
다음은 영탁(임주환) 이야기... 그는 틱장애 때문에 사회 부적응을 겪고 있습니다. 틱장애란 심리적 강박증이나 뇌 문제로 자신도 모르게 몸을 움직이는 증상을 말합니다. 사회에 불만이 많다 보니 입을 열 때마다 욕설이 끊이질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복순(정성경) 이야기... 그녀 남편과 사별한 후 아이들과 힘겨운 삶을 살고 있는 과부입니다. 환경미화원까지 하며 억척스럽게 살려고 노력하지만 갚을 빚은 많고 생활은 더욱 힘들어집니다.
(여자친구 서지혜에게 오해를 사고 만다 [영화 수상한 고객들 줄거리 결말 류승범 서지혜 윤하 성동일] / ⓒ 편집: 신민경)
(틱장애의 임주환은 노숙자처럼 살아간다 [영화 수상한 고객들 줄거리 결말 류승범 서지혜 윤하 성동일] / ⓒ 제작사: 메이스엔터테인먼트)
영화 수상한 고객들 결말- 인간다운
처음엔 계약 고객들을 만나는 것도 귀찮아할 정도로 당장의 이익만 밝히던 배병우(류승범)였지만, 언제 자살할지 모르는 그들이 갑자기 중요한 인물로 떠오릅니다. 조금만 더 실적을 올리면 억대 연봉을 받고 큰 회사로 스카웃될 수도 있는 시점에, 그들이 자살이라도 하면 모든 것이 물거품이 되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죽든 살든 계약 고객들을 꾀어서 보험에 가입시킬 방법만 생각하던 그에게 생각지 못하던 변수가 생긴 것입니다.
(정선경과 채빈은 상처를 받는 모녀다 [영화 수상한 고객들 줄거리 결말 류승범 서지혜 윤하 성동일] / ⓒ 배급사: CJ E&M)
(영탁의 누나 홍소희에게도 심각한 일이 벌어지고... [영화 수상한 고객들 줄거리 결말 류승범 서지혜 윤하 성동일] / ⓒ 각본: 유성협)
사무실에서 진석(성동일)이 계획을 잡아주면 병우가 가서 그들을 설득하고 다닙니다. 오부장(박철민)은 가족에게 미안해서 보험금이라도 보내 주려고 합니다. 그에게 결론은 자살입니다. 가족들이 즐겁게 외국 생활을 즐기도록 기러기 아빠는 돈으로 책임을 다해야 하는 운명에 처한 것입니다. 영탁(임주환)은 누나도 있지만 노숙자로 살아갑니다. 욕쟁이 떡볶이 장사라도 해 볼까 하지만 결국은 사회 기피로 되돌아갈 뿐 무기력한 건 마찬가지입니다.
그저 연금보험으로 바꾸는 것이 목적이던 병우는 사람들을 찾아다니면서 생각지 못했던 안타까운 사연들을 접합니다. 소연(윤하)는 빚쟁이들 때문에 까칠한 성격으로 변했지만, 그 뒤에는 기타 천재 동생과의 가족애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버려진 버스에서 살던 그들은 강제철거로 인해 큰 상처를 받습니다. 한편 복순(정성경)은 사춘기 첫 딸의 반항 때문에 속상해합니다. 그러나 고생하는 엄마를 위해 나물을 파는 아이들의 모습은 찡한 장면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정선경의 아이들은 나물을 팔아 엄마를 도우려고 한다 [영화 수상한 고객들 줄거리 결말 류승범 서지혜 윤하 성동일] / ⓒ 제작: 박매희)
(류승범 "고객님의 꿈이 저의 꿈입니다!" [영화 수상한 고객들 줄거리 결말 류승범 서지혜 윤하 성동일] / ⓒ 감독: 조진모)
수상한 고객들 결말은 그런 모습들을 보면서 병우(류승범)가 가족애와 삶의 진솔한 공감을 느낀다는 내용입니다. 그는 어느 순간부터인지 그들의 자살을 막아 보려고 안간힘을 쓰기 시작합니다. 열심히 살자고 설득하고 용기를 주는 노력 때문인지 모든 고객들은 2년 기한을 잘 넘기고 살아남았습니다. 그 과정에서 인간다운 것이 무엇인가를 깨달은 병우... 그러고 보니 여자 친구(서지혜)와도 다시 화해하는 기회가 찾아옵니다. 좌충우돌 해프닝 속에서 흐뭇한 결말로 마무리 짓는 영화입니다.
- 수상한 고객들 영화 예고편 -
[수상한 고객들 줄거리 결말 - 류승범, 서지혜, 윤하, 성동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