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영화 줄거리 결말 - 재난 영화, 지구 멸망 예언 시나리오]
이 글은 영화 2012 줄거리, 결말, 지구 멸망에 대한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2012> 영화 줄거리를 보기 전에 알아둘 것은 마야 문명의 지구 멸망 예언에 대해 알아두면 좋습니다. 마야인들은 고대 때부터 달력을 만들었는데, 그 마지막이 2012년이라는 것 때문이었습니다. 실제로 1999년 이후 2012년에는 세계적으로 인류 멸망론이 퍼졌고, 그것을 배경으로 만든 영화가 2012입니다. 2012 영화 결말을 보면 성경에 나오는 노아 시대의 대홍수가 정말로 가능한 것으로 표현되고 있습니다.
2009년 개봉했으며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 존 쿠삭, 아만다 피트, 치웰텔 에지오포, 탠디 뉴튼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2012 영화 줄거리 - 마야 지구 멸망
2009년 지질학자 헴슬리(치웨텔 에지오포) 박사는 태양 플레어의 중성미자 때문에 지구의 중심 온도가 올라간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는 대통령을 만나서 이 사실을 알리고, 각국 지도자들이 만나서 지구 멸망에 대비하기로 합니다. 히말라야에 노아의 방주를 만들기로 하지만, 단 40만 명만 탈 수 있습니다. 자금 모금을 위해 탑승권을 팔아서 기득권을 가진 사람들만 인류 멸망에서 살아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통령의 딸 로라(탠디 뉴튼)는 문화재를 옮기는 일을 합니다.
(캘리포니아가 가라 앉는 모습 [영화 2012 결말 줄거리 지구 멸망] / ⓒ 감독 롤랜드 에머리히)
(거대한 지진과 화산이 덮친다 [영화 2012 결말 줄거리 지구 멸망] / ⓒ 제작 센트로폴리스 엔터테인먼트)
그 후 2012년 LA. 러시아 억만장자 유리 카포브의 운전사 잭슨(존 쿠삭)은 아들 노아, 딸 릴리와 공원에 놀러 가 있습니다. 그는 이혼남이고 그의 아이들은 전 부인의 새 남편과 살고 있었습니다. 거기서 개인 라디오를 운영하는 찰리(우디 해럴슨)을 만납니다. 그는 마야의 지구 종말 예언을 보여주며, 노아의 방주 프로젝트가 진행 중인데 이를 국민들에게 공개하려던 과학자들이 죽임을 당했다는 얘기를 해 줍니다.
지진이 계속되자 잭슨과 아이들은 집으로 갑니다. 그래도 걱정이 된 잭슨은 차를 빌려서 아이들을 구하러 다시 갑니다. 지진으로 땅이 갈라지고 죽을 위기에 잭슨이 나타나서 전 부인과 그 남편, 그리고 아이들을 태우고 비행기를 탑니다. 겨우 비행기를 띄우자 캘리포니아가 갈라지며 땅속으로 가라앉습니다. 이것은 전 세계에서 공통으로 일어나는 대재앙이었습니다. 잭슨은 찰리를 다시 찾아가서 방주가 있는 위치의 지도를 찾아갑니다. 찰리는 지진폭발을 중계하다가 죽습니다.
(땅속으로 빨려들어가는 도시땅속으로 빨려들어가는 도시 [영화 2012 결말 줄거리 지구 멸망] / ⓒ 배급 소니 픽처스 코리아)
(존 쿠삭의 가족 아만다 피트와 아이들 [영화 2012 결말 줄거리 지구 멸망] / ⓒ 제작 하랄드 클로저)
그런데 과연 2012 영화 줄거리는 과학적으로 가능한 일일까요? 지각 대재앙은 약 2억 5천만 년 전인 고생대에 페름기 대멸종이 실제로 있었습니다. 어떤 연구에서는 4~5억 년마다 초대륙이 다시 만들어지는 일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영화에서처럼 태양 흑점 폭발과 중성미자는 크게 연관이 없고, '중성미자'는 유령입자이기 때문에 정말로 유령처럼 지구를 통과해버릴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뜨거워진 지구 때문에 해일이 생기는 것은 맞습니다.
(땅이 꺼지자 비행기로 탈출한다 [영화 2012 결말 줄거리 지구 멸망] / ⓒ 각본 롤랜드 에머리히)
(항공모함이 백악관을 덮치는 장면 [영화 2012 결말 줄거리 지구 멸망] / ⓒ 음악 하랄드 클로저)
영화 2012 결말 - 노아의 방주
잭슨(존 쿠삭) 가족은 라스베이거스에 가서 러시아 갑부 유리 일행을 만납니다. 그들의 비행기를 얻어 타고 드디어 중국으로 출발합니다. 그곳에 노아의 방주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한편 정부에서는 지도층들이 죽고 대통령은 남아서 마지막 연설을 합니다. 그러나 해일이 항공모함을 들어 덮쳐서 대통령은 죽습니다. 바티칸에서도 교황이 죽었다는 소식이 들립니다. 이제 미국 대표는 비서실장 앤휴저가 맡게 됩니다.
(도시 전체가 땅 속으로 가라 앉는다 [영화 2012 결말 줄거리 지구 멸망] / ⓒ 촬영 딘 세믈러)
(주인공 존 쿠삭 [영화 2012 결말 줄거리 지구 멸망] / ⓒ 편집 데이비드 브레너)
그러나 방주로 가던 잭슨 일행은 통제소에서 붙잡힙니다. 탑승권을 가진 유리의 가족만 방주에 탈 수 있기 때문에 나머지 사람들은 쫓겨납니다. 할 수 없이 걸어서 가던 그들은 니마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그리고 니마의 조부모 덕에 방주로 안내되는데... 거기서도 텐진이 또 도움을 줘서 방주에 오를 수 있게 됩니다. 그러나 고난은 끝이 아닙니다. 방주에 몰래 타려는 순간 사고가 나서 전 부인의 남편 고든(토마스 맥카시)이 죽고 맙니다.
한편 방주의 지휘부에서는 헴슬리와 앤휴저가 논쟁 중입니다. 한 명이라도 더 태우자는 헴슬리의 주장이 계속되고, 마침내 사람들을 더 태우기로 합니다. 하지만 일이 꼬여서 유리는 타지 못하고 죽게 됩니다. 곧 해일이 산꼭대기까지 덮치는데 문이 닫히지 않아서 출발하지 못하는 위기도 찾아옵니다. 에베레스트산에 부딪힐 상황... 이때 잭슨과 노아가 문을 닫는 데에 성공합니다. 그렇게 그들은 성경에서처럼 노바의 방주를 타고 떠돕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노아의 방주로 탈출하는 인류 [영화 2012 결말 줄거리 지구 멸망] / ⓒ 제작비 2억 달러)
(아프리카만 남아 있다 [영화 2012 결말 줄거리 지구 멸망] / ⓒ 수익 769,679,473)
얼마 후, 물 높이가 낮아지고 평온해집니다. 세계는 물에 잠기고 아프리카의 희망봉이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이 되어 있습니다. 생존자들은 그곳에서 새로운 터전을 닦기로 하고 정착합니다. 이후 잭슨(존 쿠삭)은 가족들과 다시 합쳐 살기로 합니다. 지질학자 헴슬리도 죽은 대통령의 딸 로라와 사귀게 됩니다. 2012 영화 결말에서 보이는 지구의 모습은 아프리카만 유일한 대륙으로 남아 있는 모습입니다.
영화 2012 예고편
[2012 영화 줄거리 결말 - 재난 영화, 지구 멸망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