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글래디에이터 뜻 줄거리 결말 - 러셀 크로우, 코니 닐슨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글래디에이터 뜻 줄거리 결말 - 러셀 크로우, 코니 닐슨

키스세븐지식 2019. 10. 3. 19:28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글래디에이터 뜻 줄거리 결말 - 러셀 크로우, 코니 닐슨]

영화 <에이리언>, <블레이드 러너>, <마션> 등을 찍은 리들리 스콧 감독은 CF 감독이었던 만큼 볼거리를 멋지게 잘 뽑아내는 감독으로 유명합니다. '글래디에이터'의 뜻은 검투사라는 의미인데, 장군에서 노예로 추락한 한 남자의 인생을 다루고 있습니다. 영화 <글래디에이터> 실화는 로마의 현명한 다섯 황제 중 마지막인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와 그 아들 '코모두스' 황제 시대의 일입니다. 다만, 주인공 막시무스는 가공의 인물이고, 코모두스의 죽음은 목욕탕에서의 암살 때문이라고 합니다. 

2000년 리들리 스콧 감독, 러셀 크로우, 호아킨 피닉스, 코니 닐슨, 올리버 리드 등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이 글은 영화 글래디에이터 뜻, 줄거리, 결말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글래디에이터 줄거리 - 비극 


영화 <글래디에이터>의 배경은 서기 180년 로마 황제 아우렐리우스 시대의 마지막 즈음입니다. 황제가 아들처럼 아끼는 막시무스(러셀 크로우) 북부군 장군은 다뉴브 강 전투에서 대승을 거둡니다. 그 외에도 수많은 전투에서 이기면서 로마인들에게도 대단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러나 삶이 얼마 남지 않은 황제는 아들 코모두스(호아킨 피닉스)가 아니라 막시무스를 후계자로 생각합니다. 아들 코모두스는 사심이 많고 성격이 불안정했기 때문입니다. 혈육도 아닌 막시무스는 계속 총애를 받습니다. 


사진: 포스터와 코니 닐슨, 러셀 크로우(포스터와 코니 닐슨, 러셀 크로우 [글래디에이터 뜻 줄거리 결말] / ⓒ 리들리 스콧)



아우렐리우스 황제는 로마를 다시 공화정으로 돌리고 싶어 합니다. 황제의 딸 루실라(코니 닐슨) 도 아버지를 지지하고 막시무스를 돕습니다. 그러나 아들 코모두스는 불만이 가득합니다. 더구나 그는 누나를 사랑하고 있습니다. 

영화 글래디에이터 줄거리는 코모두스가 아버지를 죽이고 왕위에 오르면서 반전이 일어납니다. 막시무스의 가족까지 다 죽이라고 명령하는 새 황제... 겨우 탈출해서 목숨을 구한 막시무스는 고향에 가지만 아내와 아들의 참혹한 시신만 볼 수 있을 뿐이었습니다. 




더구나 가족, 명예, 신분 등 모든 것을 잃은 막시무스는 노예 상인에게 잡혀서 노예 검투사로 일하게 됩니다. Gladiator(글래디에이터) 뜻은 라틴어가 어원으로, 칼을 뜻하는 gladius에서 나온 말입니다. 하지만 다른 검투사들은 그를 멀리하고 힘든 생활이 계속됩니다. 

얼마 후, 그는 살아남기 위해 장군 신분을 숨기고 싸우지만, 승승장구를 하며 시민들의 인기를 얻어가고 있습니다. 노예 관리자는 그에게 계속 이겨서 황제의 마음에 들면 신분 상승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글래디에이터 결말에서 그런 순간이 정말 오기는 합니다. 


사진: 황제 호아킨 피닉스가 악역을 펼친다(황제 호아킨 피닉스가 악역을 펼친다 [글래디에이터 뜻 줄거리 결말] / ⓒ 유니버설 스튜디오)




글래디에이터 결말, 뜻 


그의 결투는 점점 큰 무대로 옮겨지고 로마제국의 수도에서 콜로세움 경기는 전차를 상대로 승리하는 기적도 만들어냅니다. 다른 검투사들도 그를 인정하고 로마 시민들의 인기는 하늘을 찌릅니다. 

그러다가 황제에게 등을 보여서는 안 된다는 룰을 깨고 막시무스(러셀 크로우)가 자신의 정체를 밝힙니다. 분노의 목소리로 코모두스(호아킨 피닉스)의 과거 잘못을 낱낱이 말하는 그... 황제는 그를 죽이고 싶어 했지만, 관중들의 인기 때문에 그에게 손을 댈 수가 없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콜로세움과 노예 검투사의 일생을 그린 블랙버스터 영화(콜로세움과 노예 검투사의 일생을 그린 블랙버스터 영화 [글래디에이터 뜻 줄거리 결말] / ⓒ 스콧 프리 프로덕션)



황제(호아킨 피닉스)는 어떻게든 그를 죽이고 싶어서 5년 간 무지막지한 승리를 거든 자와 대결을 시킵니다. 호랑이까지 넣어서 누가 봐도 질 것 같은 혈투를 벌이지만 막시무스는 끝내 승리합니다. 그 후, 그가 살아 있다는 것을 안 루실라(코니 닐슨)가 찾아와서 반란을 모의하게 됩니다. 

그러나 반란은 바로 들통나고 이게 가담한 검투사들은 몰살당합니다. 글래디에이터 줄거리는 침체에 빠지고 막시무스는 붙잡혀서 고문을 당합니다. 코모두스는 그에게 칼로 상처를 내고 독을 집어넣는데, Gladiator(글래디에이터) 뜻의 어원처럼 결국 칼의 운명을 맞습니다. 




며칠 동안 갇혀 굶주린 그는 갑자기 황제와 대결을 벌이게 됩니다. 대중의 지지가 필요한 황제는 대중적 지지가 높은 막시무스를 이기고 인기를 얻으려는 것이었습니다. 지칠 대로 지친 막시무스(러셀 크로우)는 위기에 처하지만 안간힘을 써서 결국 코모두스를 죽이고 승리합니다. 

하지만 이미 그의 명은 다한 상태였습니다. 영화 글래디에이터 결말은 상처와 독으로 죽어가는 막시무스의 모습을 보며 루실라(코니 닐슨)가 최고의 장례를 명하면서 엔딩을 합니다. 그는 죽은 후에야 신분이 복귀되어 편히 쉴 수 있게 됩니다. 




[영화 글래디에이터 예고편]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