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그래비티 뜻 줄거리 결말 - 우주영화 음악 OST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그래비티 뜻 줄거리 결말 - 우주영화 음악 OST

키스세븐지식 2019. 9. 30. 11:55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그래비티 뜻 줄거리 결말 - 우주영화 음악 OST]

우주 배경의 재난 영화로 극찬을 받은 이 영화는 아카데미 상 7개 부문을 수상했으니 한 획을 그은 영화는 확실합니다. 실제로 우주에서 위성 파괴 파편으로 이런 일이 일어나는 것은 희박하지만, 만약 일어난다면 어떻게 될까... 하는 상상력으로 그려졌습니다. 특히 영화 그래비티 OST도 작품성을 인정받으며 최고의 인기를 누렸습니다. 이 영화의 주제는 끈질긴 생명력의 근원은 포기하지 않는 희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비티 뜻은 중력인데, 그야말로 중력을 거스르는 희망을 볼 수 있습니다. 

2013년 알폰소 쿠아론 감독, 산드라 블록, 조지 클루니, 에드 해리스 등이 주연을 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그래비티 뜻, 줄거리, 결말, OST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그래비티 줄거리 - 우주 재난 


지구로부터 600km 우주에 떠있는 허블 망원경이 보이고, 통신 패널을 수리하는 장면에서 영화가 시작됩니다. 엔지니어, 조종사, 그리고 시스템 담당인 라이언(산드라 블록)이 우주유영을 하고 있습니다. 

한가로이 일하는 그들에게 지구의 관제센터에서 연락이 옵니다. 러시아의 위성이 미사일 때문에 폭파돼서, 그 파편들이 3200km의 속도로 날아다닌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아직은 큰일이 아니라는 말에 세 사람은 다시 잡담을 하며 일을 시작합니다. 그런데 잠시 후 다시 통신이 옵니다. 파편이 그쪽으로 날아가고 있다는 것입니다. 


사진: 허블망원경을 수리 중인 장면(허블망원경을 수리 중인 장면 [영화 그래비티 결말 뜻 줄거리 OST] / ⓒ 알폰소 쿠아론)



초반의 영화 그래비티 줄거리를 설명하자면, 위성 파편이 고속으로 날아다니다가 다른 위성을 파괴하고, 또 파편이 생겨서 다른 위성이 파괴되는 연쇄반응이 생긴 것입니다. 원래 Gravity(그래비티) 뜻은 "중력"입니다. 지구 중력에는 회전이 있으므로 지구 자전을 따라 움직이는 파편들이 고속으로 움직입니다. 

파편은 그들이 일하는 공간을 덮칩니다. 동료가 파편에 맞아 즉사하고 지구와의 연락도 끊깁니다. 맷(조지 클루니)이 돌아오라는 긴급 지시를 보내지만 라이언은 이미 관성이 붙어서 우주 멀리로 밀려나가고 말았습니다. 




다행히 출동한 맷에 의해서 구조된 라이언은 목숨을 구합니다. 하지만 지구를 도는 파편들은 90분 후에 또다시 그들을 덮칠 것입니다. 우주선에 돌아와 보니 우주선도 파괴되고 동료들이 처참하게 죽어 있습니다. 할 수 없이 근처의 러시아 우주정거장으로 이동하기로 했습니다. 

다시 우주로 나온 그들에게는 또 위기가 닥칩니다. 산소부족 경고등이 켜지고 우주복 추진 연료도 바닥이 났습니다. 더구나 우주선에서 튀어나온 귀환용 낙하산의 줄이 라이언의 발에 엉킵니다. 이것 때문에 라이언(산드라 블록)이 영화 그래비티 결말에 혼자 남게 되는 것입니다. 


사진: 소강상태에 빠진 산드라 블록의 갈등(소강상태에 빠진 산드라 블록의 갈등 [영화 그래비티 결말 뜻 줄거리 OST] / ⓒ 워너 브라더스)





영화 그래비티 뜻, 결말 - 도전 


라이언을 구하기 위해 맷이 밧줄을 잡지만 둘 다 관성에 의해 날아가서 죽게 되었습니다. 그나마 라이언의 생존확률이 더 높기에 맷은 자신이 희생하여 우주 저편으로 멀어져 갑니다. 슬픔을 삼키며 겨우 러시아 ISS로 간 라이언(산드라 블록)... 그러나 불까지 나고 연료마저 없습니다. 

7분 후면 다시 우주 파편이 쏟아질 것이므로 정신없이 소유즈에 얽힌 밧줄을 풀고 근처의 중국 우주정거장 쪽으로 방향을 틀어야 합니다. 긴박한 작업 끝에 급한 것은 해결했지만 연료가 없으니 어쩔 수 없는 상황... 라이언은 지구로 교신을 시도해 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중간에 지루한 면도 있지만, 액션 부분은 현란하다(중간에 지루한 면도 있지만, 액션 부분은 현란하다 [영화 그래비티 결말 뜻 줄거리 OST] / ⓒ 에스페란토 필르모이)



하지만 엉뚱하게도 일반인의 무선주파수만 잡히고, 라이언은 그 주파수의 소리를 들으며 모든 것을 포기하고 죽기를 기다립니다. 이때 문 밖에서 맷(조지 클루니)이 살아와 문을 두드립니다. 중국 우주정거장이 생각보다 가까이 있으니 다시 힘을 내서 가자는 맷... 하지만 이것은 헛것을 본 것인데, 영화 그래비티 줄거리에서 가장 극적인 요소입니다. 

덕분에 힘을 낸 라이언은 의식을 차리고 일어나서 소화기를 추진력 삼아 중국 우주선으로 이동합니다. 그녀는 그래비티 뜻인 중력을 대항하며 중국의 텐궁 우주정거장에 도착하고야 맙니다. 




텐궁 우주선도 이미 파편을 맞아 지구로 추락하고 있는 상황... 라이언은 대기권에서 타 죽더라도 마지막 희망을 걸기로 결심합니다. 대기권에 진입하며 지구의 관제센터와도 연락이 이루어지고, 엄청난 압력과 고열을 견뎌내며 추락을 합니다. 

영화 그래비티 결말은 해피엔딩입니다. 다행히 우주선이 호수에 추락해서 라이언은 살아남았습니다. 우주선을 빠져나와 탈진상태로 엎드려 있는 라이언의 모습이 보이고, 힘없이 일어나 걸어가는 장면으로 영화가 끝납니다. 운이 좋다는 것은 희망을 포기하지 않았을 때만 가능한 일인 것 같습니다. 


영화 그래피티 OST


Steven Price(스티븐 프라이스)가 그래비티 OST를 제작하였습니다. 아래는 그 목록입니다.

Above Earth

Debris

The Void

Atlantis

Don't Let Go

Airlock

Iss

Fire

Parachute

In The Blind

Aurora Borealis

Aningaaq

Soyuz

Tiangong

Shenzou

Gravity



[영화 그래비티 예고편]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