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마션 뜻 줄거리 결말 - martian 화성 영화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마션 뜻 줄거리 결말 - martian 화성 영화

키스세븐지식 2019. 9. 14. 13:08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마션 뜻 줄거리 결말 - martian 화성 영화] 

영화 <마션>은 언제나 흥미로운 주제를 찾아서 생각하게 만드는 리들리 스콧 감독의 SF화성 영화입니다. 그러나 배경만 화성일 뿐 실제 주제는 긍정적인 사람은 힘든 일이 있어도 이겨내고 만다는 메시지입니다. 지구인이지만 영화 제목처럼 진짜 화성인이 된 맷 데이먼의 연기도 재미있습니다. 

2015년 리들리 스콧 감독이 연출하고 맷 데이먼, 제시카 차스테인, 마이클 페나, 세바스찬 스탠, 케이트 마라가 출연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마션 뜻, 줄거리, 결말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마션 영화 줄거리 - 마션의 뜻 


가까운 미래, 나사(NASA)에서는 아레스 3호의 화성 탐사 프로젝트를 진행 중입니다. 화성 탐사대원들 중에는 식물학자 마크 와트니(맷 데이먼)가 있는데, 그가 바로 영화 마션 줄거리의 주인공입니다. 

화성에는 강력한 모래폭풍이 불곤 합니다. 탐사대가 폭풍을 만나 고전하는 중, 뭔가 날아와서는 마크와 충돌합니다. 그 충격으로 마크는 멀리 내동댕이 쳐집니다. 탐사대는 마크를 찾을 수 없자 그가 죽었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화성 탐사대는 폭풍을 피해서 탐사선을 타고 떠나야 했습니다. 


사진: 포스터와 martian의 맷 데이먼(포스터와 martian의 맷 데이먼 [영화 마션 뜻] / ⓒ 리들리 스콧)



정신을 차려보니 마크 혼자 화성에 남겨져 있었습니다. 우주복에 박힌 이물질이 다행히도 우주복의 찢어진 부분을 막고 있어서 살아난 것입니다. 겨우 화성 탐사기지로 돌아온 마크는 박힌 것을 빼내는 수술을 마취도 없이 혼자서 해냅니다. 

지구와 화성의 거리를 생각할 때 지금 구조대가 출발한다고 해도 4년은 걸립니다. 그 사이에 식량, 물, 거주 모듈 중 하나라도 해결 못하면 죽을 것입니다. 그러나 매사에 긍정적인 마크는 좌절하지 않고 martian(마션) 뜻처럼 화성인으로 살아남습니다. 




일단 식량이 떨어지기 전에 농사를 짓기로 합니다. 대원들이 남기고 간 배설물과 흙을 섞어서 비료를 만들기로 하고 화성의 흙을 퍼 나릅니다.(이 장면은 영화 마션 결말에서 생존 신호가 됨) 감자 농사를 짓기로 했지만 이번엔 물이 문제입니다. 지구에서 가져온 물질들을 뒤져서 결국 물도 만들어냅니다. 

그렇게 화성에서의 생활이 시작되고 혼자서도 행복하게 긍정의 힘을 보여줍니다. 드디어 감자가 싹을 띄우고, 또 세월이 흘러 감자를 수확할 시간이 왔습니다. 혼자서 기뻐하는 마크... 


사진: martian에서 아레스 3호의 승무원들(martian에서 아레스 3호의 승무원들 [마션 줄거리 영화] / ⓒ 20세기 폭스 코리아)





마션 영화 결말 - 긍정의 힘 


마크(맷 데이먼)는 벽에 날짜를 기록합니다. 식량이 늘어날수록 생존 가능한 날도 점점 길어집니다. 그러다가 영화 마션 줄거리의 최대 전환점이 생기는데, 지구에서 화성을 모니터링하던 중 우연히 흙을 나르는 마크를 발견한 것입니다. 하지만 마크와 연락을 할 수 없는 상황... 

지구의 NASA(나사) 센터에서는 구조하기 전에 생존에 필요한 물품이라도 먼저 보내려고 계획하지만 로켓 발사에 실패합니다. 그동안 화성 기지에도 문제가 생깁니다. 주거 모듈이 손상되면서 각종 설비가 고장나서 감자밭이 엉망이 되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화성에서 감자를 키우는 장면(화성에서 감자를 키우는 장면 [마션 결말 영화] / ⓒ 스콧 프리 프로덕션)



martian(마션) 뜻은 "화성의"라는 뜻도 있지만 명사로 쓰이면 "화성인"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그런 마크에게 아이디어가 떠올랐습니다. 예전에 화성으로 보냈던 패스파인더라는 것을 찾으면 지구와 통신을 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는 탐사차량을 타고 출발합니다. 

그와 연락이 되자 지구에서는 여전히 긍정적인 그를 보며 기뻐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시간이 모자란 것입니다. 나사에서는 지구로 돌아오고 있는 화성 탐사대의 방향을 돌려서 다시 보내는 방법을 생각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그 계획은 생각보다 위험이 높았습니다. 국장은 절대 반대를 외쳤지만, 마크의 생존 소식을 들은 아레스 3호의 대원들은 위험해도 다시 가겠다고 합니다. 

한편 화성의 마크도 그들과 만나기 위해 근거리 우주여행을 시작합니다. 하지만 근소한 차이로 인해 접근이 어려워지는 위기가 닥칩니다. 마크는 장갑에 구멍을 내고 그 공기 추진력을 이용하는 재치를 발휘합니다. 만남에 성공한 그들은 결국 지구로 돌아오는 데에 성공합니다. 영화 마션 결말에서 우주인 훈련 교관이 되어 있는 마크를 보여주며 엔딩을 짓습니다. 





[영화 마션(martian) 예고편]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