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원더풀 고스트 줄거리 결말 - 마동석, 김영광, 이유영 주연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원더풀 고스트 줄거리 결말 - 마동석, 김영광, 이유영 주연

키스세븐지식 2019. 4. 8. 10:19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원더풀 고스트 줄거리 결말 - 마동석, 김영광, 이유영 주연] 


경찰이 유령이 되고 정의란 없다고 생각하던 일반인이 범인을 잡게 된다는 내용이 영화 원더풀 고스트 줄거리입니다. 사회 정의란 무엇인가를 얘기하고 있습니다. 예전 코미디 드라마 장르 형식을 따르고 있어서 B급 영화 느낌입니다. 

2018년 조원희 감독이 마동석, 이유영, 김영광 주연으로 만들었습니다. 아역에는 최유리가 나왔습니다. (이 글은 영화 원더풀 고스트 줄거리 결말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원더풀 고스트 줄거리 - 정의를 모른 척하다 


순경 강태진(김영광)은 시장에서 생선을 파는 현지(이유영)와 사귑니다. 현지는 억척스럽게도 알뜰한 여자이고, 태진은 휴일에도 일을 하는 정의감 넘치는 경찰입니다. 

한편 유도관장 최장수(마동석)는 심장병에 걸린 딸만 보고 사는 아버지입니다. 정의는 없다며 행패 부리는 사람을 봐도 모른 척합니다. 딸 도경(최유리)은 기증자가 나타나서 수술을 준비 중인 유치원생입니다. 영화 원더풀 고스트 줄거리는 이 네 사람의 이야기를 엮어서 전개됩니다. 


사진: 조원희 감독의 영화 원더풀고스트 포스터(조원희 감독의 영화 원더풀고스트 포스터 [원더풀 고스트 줄거리 결말 마동석, 김영광, 이유영] / ⓒ 조원희)


어느 날 순찰을 하던 강태진은 수상한 배를 발견합니다. 이 부분은 원더풀 고스트 결말에서 중요한 핵심입니다. 태진은 미행하다가 차를 놓치고 우연히 최장수 관장의 차를 보게 됩니다. 

다음 날, 강태진은 최장수의 차를 몰래 찍고 수사하러 다닙니다. 최장수는 딸 도경을 유치원에 데려다주는데 모든 행동에 애지중지 신경을 쓰는 아빠입니다. 그리고 그날 밤, 나이트클럽 앞에서 전날 밤에 본 차를 발견합니다.



최장수(마동석)는 딸 수술비를 위해서 도장을 팔려고 합니다. 또한 수술비 마련을 위해서 대리운전도 합니다. 최장수는 나이트클럽 차사장의 차를 운전해 주는데, 태진은 오해를 하고 미행합니다. 

그러다가 나이크클럽 직원들에게 끌려가는 한 여자를 발견합니다. 원더풀 고스트 줄거리는 문제의 동영상이 등장합니다. 그녀는 몰래 동영상을 찍었다고 고초를 치르는데, 휴대폰을 화단에 던져버리고 그것을 강태진(김영광)이 주워서 메모리를 빼냅니다. 


사진: 딸바보 마동석이 최유리에게 밥을 먹이고 있다(딸바보 마동석이 최유리에게 밥을 먹이고 있다 [마동석, 김영광, 이유영 원더풀 고스트 결말 줄거리] / ⓒ 김성진)


경찰서에서 강태진, 종식(최귀화), 임반장은 같이 영상을 봅니다. 그 후 강태진은 집에 있던 중 전화를 받고 나갑니다. 

우연히 근처를 지나던 최장수는 강태진의 미행에 앙심이 있어서 반대로 그를 따라가 보는데, 갑자기 복면 괴한이 나타나서 강태진을 차로 치는 것을 목격합니다.(원더풀 고스트 결말에서 강태진은 결국 사망하게 됩니다.) 나이트클럽 직원들이 영상 메모리를 찾으려고 습격한 것입니다. 최장수가 도와주려 하지만 종식이 때려서 기절합니다. 




원더풀 고스트 결말 - 영혼이 된 경찰 


영화 원더풀 고스트 줄거리는 병원 장면으로 바뀌고 강태진이 뇌출혈로 심정지가 와서 혼수상태임을 보여줍니다. 강태진(김영광)의 영혼이 빠져나와서 돌아다니고, 이 모습을 본 최장수는 기절을 하기도 합니다. 

영혼으로 바뀐 상태라서 진실이 쉽게 파악되는데, 종식이 클럽 사장과 전화하는 모습과 종식, 임반장이 그와 함께 있는 모습에서 이들이 모두 한 패라는 것이 드러납니다. 나이트클럽 쪽에서 목격자인 최장수를 제거하려고 해서 위협도 일어납니다.

사진: 김영광과 이유영은 소박하게 열심히 사는 젊은 커플이다(김영광과 이유영은 소박하게 열심히 사는 젊은 커플이다 [원더풀 고스트 줄거리 결말 마동석, 김영광, 이유영] / ⓒ 데이드림엔터테인먼트)


이들의 사연도 잠깐 나오는데... 몇 년 전, 교통사고를 도와주다가 아내를 잃고 딸이 심장병에 걸렸기 때문에 절대로 남을 도와주지 않는 최장수(마동석)의 이야기입니다. (물론 원더풀 고스트 결말에서는 달라집니다.) 

그때 장수의 딸 도경이 실종됩니다. 경우 찾아서 병원에 가니 고비는 넘겼다고 합니다. 그러나 기증자의 가족이 갑자기 거부를 하는 바람에 건강의 위험해집니다. 한편 태진의 현지는 메모리를 찾았다며 종식에게 주려고 하고... 




강태진(김영광)은 최장수를 따라다니며 도와달라고 부탁합니다. 그래서 추적해 본 결과 문제의 차량 소유자가 어떤 냉동회사 소속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최장수가 현장을 덮치고 악당을 물리치는 동안 종식과 임반장도 나타납니다. 원더풀 고스트 줄거리는 위기를 받고... 

일이 커지자 나이트 사장이 한 걸로 덮어 씌우려고 하는데, 종식이 죄책감에 녹음기를 공개하고 죗값을 달게 받겠다고 나섭니다. 임반장은 발악을 하지만 결국 잡힙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정의는 없다던 마동석이 다시 정의를 깨닫는다(정의는 없다던 마동석이 다시 정의를 깨닫는다 [마동석, 김영광, 이유영 원더풀 고스트 결말 줄거리] / ⓒ 제이앤씨미디어그룹, 더콘텐츠온)


영화 원더풀 고스트 결말은 모든 것이 정리됩니다. 악당들에게 잡혔던 현지도 구조되고 강태진은 자신의 심장을 최장수의 딸에게 주기로 합니다. 그의 마지막 부탁으로 최장수가 현지 집에 방문하는데, 드디어 현지도 강태진의 모습을 느낍니다. 마지막 인사를 나누는 두 사람... 

그리고 얼마 후, 다시 밝아진 도경의 모습이 나옵니다. 최장수도 이제는 정의를 모른 척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현지가 도경의 심장소리에서 강태진의 심장을 느낀다는 것으로 끝을 맺습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