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장미의 전쟁 줄거리 결말 - 살벌한 부부싸움

2019. 4. 12.

[영화 장미의 전쟁 줄거리 결말 - 살벌한 부부싸움] 


<장미의 전쟁>이란 이름은 여러 개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2004년 MBC 드라마가 있었고, 2011년 SBS 드라마도 있었습니다. 역사적으로는 1450년대의 영국에서 '장미 전쟁'이란 것도 있었습니다. 그저 부부싸움이 내용이지만 영화 장미의 전쟁 결말도 전쟁처럼 살벌합니다. 

1989년 코미디 영화로 제작되었으며 대니 드비토가 감독을 했습니다. 당시 인기 배우인 마이클 더글러스와 캐서린 터너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이 글은 영화 장미의 전쟁 줄거리 결말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영화 장미의 전쟁 줄거리 - 풍족한 가정 


영화 장미의 전쟁 줄거리에 감독이 직접 출연합니다. 첫 장면에 변호사로 나오는 개빈(대니 드비토)이 바로 감독입니다. 이 변호사 사무실에 상담을 하러 온 손님이 있습니다. 이혼을 하고 싶어 하는 그에게 개빈은 자신의 고객이었으며 친구였던 한 사람의 이야기를 해주기 시작합니다. 

그 친구는 올리버(마이클 더글러스)입니다. 개빈과 로스쿨에서 함께 변호사 공부를 하던 친구인데, 그의 결혼생활을 예를 들려는 것입니다. 


사진: 대니 드비토 감독, 마이클 더글러스, 캐서린 터너 주연 영화의 포스터(대니 드비토 감독, 마이클 더글러스, 캐서린 터너 주연 영화의 포스터 [영화 장미의 전쟁 줄거리 결말 부부싸움] / ⓒ 대니 드비토)


18년 전, 하버드에서 장학금을 받던 이들은 낸터킷 섬에서 여름휴가를 보냅니다. 휴가의 마지막 날, 경매장에서 올리버는 바바라(캐서린 터너)와 만나게 됩니다. 한눈에 반해 버린 두 사람은 친구가 되었습니다. 집에 갈 수 없던 바바라는 올리버의 집에서 밤을 함께 보냈습니다. 

그리고 열렬한 사랑 끝에 이들은 결혼해서 가정을 꾸미기로 합니다. 워싱턴 D.C에 정착할 때까지만 해도 살벌한 장미의 전쟁 결말은 상상할 수 없는 이야기입니다.



몇 년 후, 올리버는 부자가 되어 있습니다. 성공의 길을 가고 있는 남편, 그 성공 덕에 바바라는 집안일에 집중하며 여유로운 삶을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들과 성공한 남편, 완벽한 아내... 이들의 가정은 정말 행복해 보입니다. 

그리고 바바라(캐서린 터너)는 경매를 통해서 마치 성 같은 저택을 구입합니다.(이 저택은 영화 장미의 전쟁 결말에서 불행을 맞을 곳입니다.) 이곳에서 아내와 아이들은 과식을 하고 남편과 멀어집니다. 


사진: 삶은 풍족해졌지만 사이가 멀어지고 서로 증오하게 된다(삶은 풍족해졌지만 사이가 멀어지고 서로 증오하게 된다 [부부싸움 영화 장미의 전쟁 결말 줄거리] / ⓒ 제임스 L. 브룩스)


올리버의 법률회사는 승승장구를 했지만 집에 틀어박힌 바바라는 평생 불행했다고 생각하기 시작합니다. 올리버는 아내를 통제하려고 했고 아내도 사업을 하려고 하자 무시했습니다. 

몸싸움까지 가는 부부싸움이 벌어진 다음 날, 올리버는 갑자기 심장발작으로 쓰러지는데, 장미의 전쟁 줄거리에서 바바라가 이혼을 결심하는 개기가 됩니다. 바바라는 완전히 마음을 닫고 올리버를 집에서 내쫓아 버립니다. 




영화 장미의 전쟁 결말 - 살벌한 부부싸움 


영화 장미의 전쟁 줄거리는 다른 영화와 좀 다릅니다. 한쪽이 바람을 피웠다든지 경제적 파탄을 냈다든지 하는 것도 없습니다. 그저 서서히 마음이 멀어지다가 죽어라고 싸우는 것입니다. 

올리버는 개빈에게 자문을 받는데, 완전 이혼 결정까지는 같은 집에 계속 살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바바라의 변호사도 법적으로 인정하기 때문에 이들은 계속 같은 집에 머뭅니다. 올리버가 돈을 제의해서 타협을 보려고 하지만 바바라는 집과 이혼을 원했습니다.

사진: 육탄전을 벌이는 부부싸움. 마이클 더글러스와 캐서린 터너(육탄전을 벌이는 부부싸움. 마이클 더글러스와 캐서린 터너 [영화 장미의 전쟁 줄거리 결말 부부싸움] / ⓒ 마이클 니슨)


개빈은 법적으로는 바바라의 주장을 인정하라고 하지만, 올리버는 인정할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이때부터 영화 장미의 전쟁 결말까지 이 부부는 살벌한 싸움을 계속합니다. 올리버는 바바라의 고양이를 학대하고 바바라는 올리버를 사우나에서 탈수에 걸리도록 복수합니다. 

이들은 서로 작심을 하고 굴욕을 주려고 하고 폭력을 동원해서 공격을 합니다. 피하는 바바라에게 샹들리에를 떨어트리려는 장면도 나옵니다. 



올리버는 아직도 미련이 있어서 바바라에게 사랑한다고 해 보지만 바바라는 절대로 마음을 열지 않습니다. 그리고 밤에 잠시 들린 가정부는 놀라운 상황을 봅니다. 이들이 진짜로 서로를 죽이려는 듯이 싸우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개빈에게 도움을 청하는 동안 이들은 전선만 남아 불안정한 샹들리에를 두고 싸움을 벌입니다. 그리고 장미의 전쟁 줄거리는 기대를 벗어나는 결말을 보여줍니다. 진짜로 이들이 죽는 것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마지막 장면. 코미디지만 해피엔딩이 아니다(마지막 장면. 코미디지만 해피엔딩이 아니다 [부부싸움 영화 장미의 전쟁 결말 줄거리] / ⓒ 대니 드비토)


바닥에 떨어진 부부.... 마지막 장면에서 올리버는 가쁜 숨을 쉬며 바바라의 어깨에 손을 대 보지만, 바바라는 죽는 순간까지도 냉정하게 뿌리칩니다. 그리고 마지막 호흡 속에 이들은 살벌한 부부싸움 끝에 죽습니다. 

영화 장미의 전쟁 결말은 이 이야기를 해주는 변호사 개빈의 모습으로 돌아옵니다. 그는 상담자에게 말합니다. 이혼을 위해 법정까지 갔다가 끔찍한 결말을 맞을 것인지, 다시 대화로 해결할 것인지를 선택하라는 것입니다. 물론 대화가 영화의 마침표를 이룹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