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미스터 주부퀴즈왕 줄거리 결말 - 한석규, 신은경 주연

2019. 3. 31.

[미스터 주부퀴즈왕 줄거리 결말 - 한석규, 신은경 주연]


주부라는 직업은 이중잣대를 받는 직업입니다. 주부가 얼마나 힘든 직업인지 아냐, 남자도 집안일 좀 도와야 된다는 말도 있지만, 남자가 전업주부를 맡으면 집에서 놀고 있다는 소리를 듣게 됩니다. 이런 이중적인 사회 잣대를 풍자적으로 풀어간 것이 영화 <미스터 주부퀴즈왕> 줄거리입니다.
2005년 개봉했으며 유선동 감독, 한석규, 신은경, 공형진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뻔한 에피소드를 가졌지만 각각의 역할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이 글은 미스터 주부퀴즈왕 줄거리 결말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미스터 주부퀴즈왕 줄거리


먼저, <미스터 주부퀴즈왕> 줄거리의 배경을 먼저 설명합니다. 진만(한석규)은 명문대를 졸업한 고학력자의 직장인이고 수희(신은경)는 방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방송인입니다.
그러나 두 사람이 만나 결혼한 후 딸 다나(서신애)가 태어나면서 역할이 바뀌게 됩니다. 신은경이 방송에 복귀하면서 한석규가 퇴직서를 내고 아기를 돌보기로 한 것입니다. 그 후 6년 동안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가사관리로 행복한 가정 만들기를 하는 남편과 들어오면 집안일에 손하나 까딱 안 하는 아내의 모습이 됩니다.

 

(유선동 감독의 미스터주부퀴즈왕 포스터 [미스터 주부퀴즈왕 줄거리 결말 한석규 신은경] / ⓒ 유선동)


해박한 시사상식에 살림살이 지식까지 늘어나니 한석규의 역할은 최고였지만 딸 서신애의 친구들은 아빠가 엄마라며 놀리곤 합니다. 물론 딸은 겉으로 아무렇지 않은 듯하지만 속으로는 상처를 받고 있습니다. (미스터 주부퀴즈왕 결말에서는 아빠를 지지하지만...)
거기다가 동창회에서 한석규의 친구는 전업주부를 비난해서 싸움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한편 신은경도 나름의 스트레스가 있습니다. 젊고 예쁜 여자만 방송 메인을 맡는 사회풍토 때문에 결혼한 30대 여자라며 자꾸 밀려나는 것입니다.

 


현재 진만(한석규)과 수희(신은경)는 장인의 수술을 위해 적금을 들고 있는 중입니다. 적금을 받으면 수술비에 쓰고 남은 돈을 어디에 쓸까 꿈꾸는 가족들...
그러나 미스터 주부퀴즈왕 줄거리는 한 여자의 등장으로 엉망이 됩니다. 이웃집에 이사 온 아줌마가 친목 계모임을 하자고 해 놓고는 곗돈을 들고 튄 것입니다. 적금을 깨서 곗돈을 낸 한석규는 완벽한 주부 역할에 치명타를 입습니다. 장인 수술까지 남은 기간은 겨우 3주일... 아내 모르게 이 사태를 수습하기 위해 친구 영승(공형진)과 고민을 합니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전업주부 6년차 [미스터 주부퀴즈왕 줄거리 결말 한석규 신은경] / ⓒ 폴스타 엔터테인먼트)


이때 TV에는 주부퀴즈왕 대회가 나오고 3천만 원의 우승상금이 이들을 유혹합니다. 이제부터 미스터 주부퀴즈왕 결말까지 퀴즈대회가 계속됩니다.
한석규는 여장을 하고 참가하는데, 시사상식과 살림 노하우가 쌓인 그를 이길 자가 없습니다. 예선에서 최우수의 성적을 거두며 통과를 하는데... 물론 제작진에게 여장을 들키지 않는다는 것은 불가능했기에 위기가 옵니다. 제작진은 회의를 하고 남자라도 주부이므로 출연을 시키기로 했다는 결정을 내립니다. 

 


미스터 주부퀴즈왕 결말


아내 몰래 남편 진만(한석규)이 퀴즈왕 준비를 하는 시기, 수희(신은경)는 큰 고비를 맞는 중입니다. 방송 개편에서 시청률이 나쁘다는 이유로 프로그램이 사라진 것입니다. PD인 남규(이주현)는 수희의 하소연을 듣다가 점점 가까워지고...
드디어 미스터 주부퀴즈왕 줄거리는 첫 번째 우승자를 뽑는 시간이 됩니다. 이전 출연자와 다르게 유식함이 빛나는 한석규의 우승은 본의 아니게 일약 유명 스타로 연결되고, 당연히 몰래 나갔던 사실을 들켜서 신은경은 난처해합니다.

 

(아이는 아빠를 엄마보다 더 따른다 [미스터 주부퀴즈왕 줄거리 결말 한석규 신은경] / ⓒ 유선동, 송한승, 이윤진)


신은경은 젊고 예쁜 후배들에게 밀려나고 있었고 남편이 집에서 쉬고 있다는 얘기까지 듣는 중이어서 더욱 예민해져 있습니다. 그런데 방송국에서는 한석규의 집까지 찾아와서 인터뷰를 해 대고...
결국 수희는 진만의 부인이라고 알려지는 것이 싫어서 호텔 생활까지 하게 됩니다. 하지만 딸 다나(서신애)가 그린 가족 그림에는 엄마의 모습도 없고... 소홀했던 자신의 문제도 있지만 밀려드는 서글픔을 참을 수가 없습니다. 여기서 미스터 주부퀴즈왕 결말은 가족의 소외감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한편 진만(한석규)은 2주 연속 우승에 잡지 등에서 광고 섭외까지 들어옵니다. 방송국에서도 그를 그냥 둘 수가 없습니다. 주부 대상 프로그램을 진행하던 수희(신은경)였으므로 PD는 진만을 섭외하라고 시킵니다. 이 참에 수희의 실력을 보여줘야 할 때이기도 합니다.
진만의 친가에서는 방송을 보고 화들짝 놀라서 달려옵니다. 그가 전업주부였다는 것을 몰랐기에 나무라려고 했지만 뛰어난 한석규의 요리 솜씨에 감탄하고 오히려 응원을 해 주게 됩니다. 그리고 미스터 주부퀴즈왕 줄거리는 방송에 출연한 진만과 수희가 나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방송 출연으로 유명 스타가 되는 남자 전업주부 [미스터 주부퀴즈왕 줄거리 결말 한석규 신은경] / ⓒ 쇼박스(주)미디어플렉스)


마치 남인 것처럼 진만의 전업주부 고충을 들어주는 진행자 수희... 집 밖에서야 겨우 마음속의 이야기를 주고받습니다. 얼마 후, 3주 연승을 위한 방송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방송에서는 가족 간의 스피드퀴즈를 통과해야 합니다. 보통 부부끼리 나오지만 수희가 나서기 싫어해서 딸 다나(서신애)가 문제를 표현하고 진만이 맞추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어린 나이의 다나가 표현하기에는 너무 어려운 문제들입니다. 보다 못한 신은경이 결국 무대에 오르고 한석규와의 가족 간 퀴즈대회로 미스터 주부퀴즈왕 결말을 맺습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