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네번의 결혼식과 한번의 장례식 줄거리 결말 - 휴 그랜트, 앤디 맥도웰 본문

영화 사전

네번의 결혼식과 한번의 장례식 줄거리 결말 - 휴 그랜트, 앤디 맥도웰

키스 키스세븐 2019. 3. 31. 02:48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네번의 결혼식과 한번의 장례식 줄거리 결말 - 휴 그랜트, 앤디 맥도웰]

영화 네 번의 결혼식과 한 번의 장례식 줄거리는 황당하고 문란한 성생활이 적나라하게 나오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막장드라마 같습니다. 하지만 관습과 결혼에 대해 생각하게 만들기 때문에 네번의 결혼식과 한번의 장례식 결말은 나름의 구조와 짜임새를 잘 갖춘 영화라는 평을 듣습니다.
1994년 마이크 뉴웰 감독이 휴 그랜트, 앤디 맥도웰을 출연시켰으며 Wet Wet Wet의 OST Love Is All Around도 크게 히트했습니다. (이 글은 네번의 결혼식과 한번의 장례식 줄거리, 결말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네번의 결혼식과 한번의 장례식 줄거리

 

여자를 좋아하지만 변변찮은 직장인 찰스(휴 그랜트)는 지각 투성이에 변명이나 늘어놓는 사람입니다. 본인 결혼은 못하고 친구들 결혼식이나 축하해 주러 가야 하는 신세... 영화 네번의 결혼식과 한번의 장례식 줄거리에서 첫 번째 결혼식은 그가 신랑의 들러리를 서주기로 한 결혼식입니다.
그러나 역시 또 지각... 또 변명... 그러다가 신랑, 신부의 손에 해골 반지를 끼워주는 사고까지 치고 맙니다. 뭘 하든 한심합니다.

 

(마이크 뉴웰 감독의 영화 포스터 [네번의 결혼식과 한번의 장례식 줄거리 결말 OST Wet Wet Wet의 Love Is All Around] / ⓒ 마이크 뉴웰)

그런데 여기서 휴 그랜트는 한눈에 반하고 마는데, 그녀의 이름은 캐리(앤디 맥도웰)입니다. (그녀와는 네 번의 결혼식과 한 번의 장례식 결말까지 만나고 헤어짐을 반복하게 됩니다.) 얼핏 헤픈 여자라는 평판을 받는다는 것을 듣고도 휴 그랜트는 마음에 들어서 접근을 합니다.
그리고 그날 밤, 두 사람은 잠자리를 같이 하게 됩니다. 그런데 놀라운 것은 그다음입니다. 앤디 맥도웰이 결혼을 하자고 청혼을 한 것입니다. 당황한 휴 그랜트는 거절을 합니다.

 

 

그리고 영화 네번의 결혼식과 한번의 장례식 줄거리에서의 두 번째 결혼 장면이 나옵니다. 3개월 후의 결혼식에서 휴 그랜트는 또 앤디 맥도웰을 만나게 됩니다.
이 결혼식은 신랑, 신부의 이름도 이상하게 말하는 신부님이 주례를 보고 있어서 웃음이 나는 부분입니다. (나중에는 방을 잘못 들어가서 친구 커플이 관계를 하는 장면을 구경하는 해프닝까지 나오며 관객을 웃음 짓게 만듭니다.) 휴 그랜트는 앤디 맥도웰에게 왜 연락을 끊었냐고 묻습니다.

 

(첫 눈에 반한 두 사람 [네번의 결혼식과 한번의 장례식 줄거리 결말 OST Wet Wet Wet의 Love Is All Around] / ⓒ 던컨 켄워시)

그런데 휴 그랜트는 이외의 답변을 듣고 우울한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앤디 맥도웰이 나이 차가 3배나 나는 돈 많은 남자와 약혼을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약혼자와 인사까지 나누지만 아직도 미련이 있는지 그를 먼저 보내고 둘이 또 함께 합니다.
휴 그랜트와 앤디 맥도웰의 두 번째 잠자리는 거의 말이 없습니다. 네번의 결혼식과 한번의 장례식 결말에서 나오지만 앤디 맥도웰은 그저 잠자리가 좋은 것이 아니라 잠자리를 통해서 안전한 결혼을 찾는 것입니다. 

 

 

네번의 결혼식과 한번의 장례식 결말

 

휴 그랜트는 선물을 고르러 나갔다가 우연히 앤디 맥도웰과 마주칩니다. 그리고 그녀가 입을 드레스를 골라주러 같이 다닙니다. 직접 나오지는 않지만 네 번의 결혼식과 한 번의 장례식 줄거리에서의 세 번째 결혼식은 앤디의 결혼식인 것입니다.
그리고 차를 마시는 동안 휴 그랜트는 또 한 번 놀라운 말을 듣습니다. 그동안 33명의 남자와 잤는데 그 잠자리를 다 기억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휴 그랜트는 자신이 마지막 남자냐고 묻고, 앤디 맥도웰은 32번째라고 말하고 33번째 남자와 결혼 예정이라고 말합니다.

 

(33명의 남자와 잠자리를 가졌던 일을 나누는 장면 [네번의 결혼식과 한번의 장례식 줄거리 결말 OST Wet Wet Wet의 Love Is All Around] / ⓒ 폴리그램 필름드 엔터테인먼트)

앤디 맥도웰이 먼저 자리에서 일어난 후 잠깐 생각에 빠진 휴 그랜트... 갑자기 일어나서 그녀를 쫓아갑니다. 그리고 사랑한다고 고백합니다. 하지만 그녀는 미소만 보이고는 가 버립니다.
두 번의 기회를 줬지만 이미 놓친 상태인 것입니다. 더구나 휴 그랜트는 친구의 죽음에 충격까지 받습니다. 영화 네 번의 결혼식과 한 번의 장례식 결말에 해당하는 장례식인 것입니다. 친구는 게이였는데, 사회와 정체성 때문에 짝사랑만 하다가 목숨을 버렸습니다.

 

 

사랑을 고백했지만 그녀는 떠나고 친구의 안타까운 죽음까지 겪으면서 휴 그랜트는 깊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고 네번의 결혼식과 한번의 장례식 줄거리는 마지막 네 번째 결혼식을 보여줍니다. 청첩장의 신부 이름은 꽃에 가려져서 잘 보이지도 않지만, 이번엔 어떻게든 결혼해 버리려는 본인의 결혼식인 것입니다.
그런데 앤디 맥도웰이 헤어져서 다시 솔로가 되었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그러나 그에게는 일명 오리 얼굴의 신부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결혼을 파혼하고 달려 가서 결혼 없는 청혼을 하고 있다 [네번의 결혼식과 한번의 장례식 줄거리 결말 OST Wet Wet Wet의 Love Is All Around] / ⓒ 그래머시 픽쳐스)


주례사를 들으면서 휴 그랜트는 또 생각을 합니다. 그러다가 뭔가를 깨달은 그는 결혼식을 중단시키고 파혼 선언을 해 버립니다. 화가 난 신부에게 맞으면서도 그는 끝내 결혼식장을 나섭니다. 그리고는 앤디 맥도웰에게 갑니다. 그는 그녀가 진정한 사랑이라고 생각한 것입니다. 그리고 빗 속에서 키스를 하며 묻습니다. "나랑 결혼하지 않아도 평생 같이 살겠다고 약속할 수 있어요?"
그리고 영화 네번의 결혼식과 한번의 장례식 결말은 결혼에 얽매이지 않고도 아이를 낳고 행복하게 사는 두 사람의 모습을 보여주며 끝납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