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국 생방송 총격 사건
앨리슨 파커와 애덤 워드 총격 살인 사건
생방송 중 사람을 죽이는 장면이 그대로 방송돼서 시청자들이 충격을 받은 사건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2015년 벌어진 WDBJ 방송국 생방송 총격 사건입니다. 이 살인 사건으로 2명이 현장에서 즉사했습니다.
이 사건은 미국의 총기 문화에 대한 비판을 불러 일으켰으며, 총기 제재를 해야 한다는 진보주의 민주당과 제재에 반대하는 보수주의 공화당의 설전으로 이어졌습니다. 범인 베스터는 왜 그런 짓을 했는지 등에 대해서도 설명합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방송국 생방송 총격 사건 - 앨리슨 파커와 애덤 워드 총격 살인 사건
살해 장면이 생방송된 사건
2015년 8월 26일 아침, 미국 버지니아주 모네타의 브리지워터 플라자에서 WDBJ 방송국의 앨리슨 파커 기자와 애덤 워드 카메라맨이 생방송 인터뷰 도중 갑작스러운 총격을 받고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범인은 과거 WDBJ에서 해고되었던 베스터 리 플래너건 2세 (브라이스 윌리엄스)로 밝혀졌습니다.
당시 앨리슨 파커와 애덤 워드는 스미스 마운틴 레이크 50주년 기념 행사에 대한 인터뷰를 지역 상공회의소 소장인 비키 가드너와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오전 6시 46분경, 플래너건이 글록 19 9mm 권총을 들고 나타나 15발을 발사했습니다.
이 끔찍한 장면은 생방송으로 중계되었고, 총소리와 비명이 그대로 전파를 탔습니다. 워드의 카메라는 바닥으로 떨어졌지만, 순간적으로 플래너건이 총을 든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앨리슨 파커와 애덤 워드는 현장에서 사망했으며, 비키 가드너는 총상을 입었지만 수술 후 생존했습니다.
방송국 생방송 총격 사건
부검 결과, 파커는 머리와 가슴에, 워드는 머리와 몸통에 총상을 입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가드너는 공격을 피하기 위해 웅크린 자세를 취했지만, 등에 총을 맞았습니다.
피해자인 앨리슨 파커는 24세의 젊은 기자였습니다. 그녀는 패트릭 헨리 커뮤니티 칼리지와 제임스 매디슨 대학교를 졸업하고 WDBJ에서 활동했습니다. 애덤 워드는 27세의 카메라맨으로 버지니아 공대를 졸업하고 WDBJ에서 일했습니다. 두 사람은 모두 젊은 나이에 꿈을 펼치지 못하고 비극적인 사건으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사건 직후, WDBJ 직원들은 워드의 카메라에 찍힌 영상을 통해 플래너건을 범인으로 지목하고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플래너건은 도주하면서 자신의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범행 영상과 인종차별, 직장 내 차별에 대한 불만을 담은 글을 게시했습니다. 그는 ABC 뉴스에도 23페이지 분량의 범행 성명서를 팩스로 보냈습니다.
방송 중 총격 살인 사건
경찰은 플래너건의 휴대폰을 추적하여 그를 추격했고, 결국 플래너건은 차량 안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가해자인 베스터 리 플래너건 2세는 41세로, 샌프란시스코 주립 대학교에서 라디오와 텔레비전을 전공했습니다. 그는 여러 방송국에서 기자로 일했지만, 직장 내 갈등으로 해고된 경험이 있었습니다.
그는 2012년 WDBJ에 입사했지만, 2013년 "불안정한 행동"으로 해고되었습니다. 플래너건은 범행 동기로 직장 내 인종차별과 부당 해고를 주장했습니다. 그는 앨리슨 파커가 인턴 시절 자신에게 인종차별적 발언을 했다고 주장했고, 애덤 워드가 자신에 대한 불만을 인사부에 제기했다고 비난했습니다. 그는 또한 찰스턴 교회 총격 사건에 영향을 받았다고 밝히며, 범행을 통해 복수를 하려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이 사건은 미국 사회에 큰 충격과 슬픔을 안겨주었습니다. 또한, 미국 사회 내 만연한 총기 문제와 직장 내 차별 문제를 다시 한번 수면 위로 끌어올렸습니다. 앨리슨 파커의 아버지는 총기 폭력 예방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총기 규제 강화를 촉구했습니다. 이 사건은 언론의 범죄 보도 방식에 대한 논쟁도 불러일으켰습니다. 범인이 촬영한 범행 영상이 온라인에 퍼지면서, 언론의 선정적인 보도가 범죄를 모방하거나 범인에게 영광을 줄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었습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라스베이거스 총기 난사 사건 - 사상자 928명의 최악의 사건 (라스베가스 총기사고)
총기난사사건 - 미국은 왜 총기소지허용으로 총기사고를 일으키나
[ 방송국 생방송 총격 사건 - 앨리슨 파커와 애덤 워드 총격 살인 사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