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 샤 사기사건
리얼리티 쇼 제니퍼 샤
미국의 리얼리티 쇼 출연자 제니퍼 '젠' 샤가 노인 대상 대규모 유사투자 사기를 벌여 6년 6개월의 실형을 선고받은 사건이 있었습니다. 젠 샤는 리얼리티 쇼 '진짜 주부들'에 출연하며 인기를 얻은 배우입니다.
그러나 노인 대상 대규모 유사투자 사기 범행을 저지른 후 6년 6개월 실형을 받았고, 현재는 교도소에 수감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젠 샤 사기사건 - (제니퍼 샤) 리얼리티 쇼 스타 사기 사건
제니퍼 샤는 누구? 진짜 주부들이란?
젠 샤는 통가인과 하와이인 혼혈 혈통의 미국인이며, 영어명은 제니퍼 샤입니다. 그녀는 미국의 텔레비전 배우이며 리얼리티 텔레비전 시리즈 "솔트 레이크 시티"에 출연했었습니다. 그중 리얼리티쇼 "진짜 주부들" 프로그램에서 그녀는 큰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리얼리티쇼 "진짜 주부들"은 부유한 중년 여성들을 출연시켜서 개인적인 삶과 사회적 소통을 내용으로 에피소드를 만들어 방송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 인기 뒤에는 노약자들의 주머니를 털어서 사기를 친 사건이 있었습니다.
젠샤 리얼리티 쇼 스타 사기
2021년 리얼리티 쇼 시즌 2의 제작 중 젠 샤가 체포되었습니다. 텔레마케팅과 관련한 사기를 진행하고 돈세탁을 한 혐의를 받았었습니다. 개인들을 대상으로 한 전국적인 사기 사건이었습니다.
젠 샤 사기사건의 핵심은 나이가 많거나 취약한 사람들에게 웹사이트 구축과 사업 투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거액의 금융 수수료를 받아 가로챘다는 것입니다. 한국 법적 표현으로는 유선 사기 공모 혐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금융사기의 일종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제니퍼 샤는 ‘리얼리티’ 텔레비전에서 부유하고 성공한 사업가로 자신을 표현하면서 시청자들의 신뢰를 얻었습니다. 그리고는 그 인기를 바탕으로 텔레마케팅 유사 사기 행위를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그녀와 매니저 스튜어트 스미스가 체포되면서 모든 것이 들통나게 되었습니다.
제니퍼 샤 사기사건
하지만 2022년 7월 재판까지만 해도 그들은 무죄를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점점 증거가 불리하게 돌아가자, 마침내 유죄를 인정하고 죄를 줄이는 방향으로 변호사 전략을 바꾸게 됩니다. 그녀의 변호사는 피해를 입은 모든 분께 깊은 사과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젠 샤가 유죄를 인정한 직후에도 그녀는 솔트레이크 시티의 리얼 하우스와이브즈 시즌 3 촬영에도 계속 참여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논란이 일었고, 이슈가 되자 다큐멘터리 "The Housewife & the Shah Shocker"로도 만들어졌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마침내 2023년, 젠 샤는 사기 조직 혐의로 78개월 (6년 6개월) 징역형을 선고받았습니다. 또한 다시 범죄를 저지르지 않도록 감독하에 5년을 보내야 한다는 법원 명령도 받았습니다. 그리고 텍사스 주 브라이언에 있는 브라이언 교도소에 입소하게 되었습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맥도날드 모노폴리 사기 사건 - 제리 제이콥슨의 138억 원 갈취 사건
래리 밀러 나이키 조던 회장과 살인 전과범 - 56년 전 유가족을 만나다
[ 젠 샤 사기사건 - (제니퍼 샤) 리얼리티 쇼 스타 사기 사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