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퀸
2006년 스티븐 프리어즈 감독의 드라마 영화 - The Queen
영화 《더 퀸》의 결말과 줄거리는 1997년 실제 있었던 사실을 바탕으로 합니다. 다이애나 비 사망 사건을 개기로, 진보적인 총리와 보수적인 여왕의 10일간의 이야기를 줄거리로 만든 영화입니다.
헬렌 미렌, 마이클 쉰 주연으로 만들어졌으며, The Queen(더 퀸)의 뜻은 "여왕"이라는 의미였습니다. (이 글은 영화 더 퀸의 줄거리, 결말, 뜻, 정보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더 퀸 줄거리 결말 뜻 정보 - 다이애나 황태자비 사망사건과 영국 왕실
더 퀸 줄거리
1997년 5월의 영국, 토니 블레어(마이클 쉰)가 총리 인증을 받기 위해 엘리자베스 2세 여왕(헬렌 미렌)을 방문했습니다. 그는 중도좌파인 노동당 당수이고, 그의 아내는 군주제 폐지론자였기에 여왕은 탐탁지 않았습니다. 보수 정당은 부자 위주 정책을 하지만, 진보 정당은 서민 위주 정책을 하기 때문입니다.
한편 국민들도 이제는 예전처럼 왕실에 복종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세금은 안 내고 매년 4천만 파운드나 쓴다며 왕실을 비난하기도 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이때 프랑스에서 나쁜 소식이 전해져 옵니다. 1997년 8월 프랑스 파리에서 다이애나 왕세자비가 파파라치를 피하다가 차 사고로 죽었다는 것입니다.
영화 더 퀸의 줄거리에서 왕실은 냉담합니다. 이미 이혼했으니 남이라는 왕족이 아니란 말입니다. 왕실은 법도에 따라, 가족이 아니니까 왕실 차원의 반응은 하지 않겠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도 다이애나는 국민에게 인기가 있었고, 국민들은 슬픔 속에 추모 열기가 뜨거워졌습니다.
전통과 변화의 대결을 상징한다
냉담하게 대하는 여왕과 달리, 블레어는 TV 생중계로 추모 성명을 발표합니다. 사실 중요한 것은 성명 자체라기보다는 정치인이 국민의 정서와 함께 한다는 것이지만, 여왕은 이해하지 못합니다. 회의에서는 국장으로 장례를 하겠다고 보고하지만, 여왕은 추모 성명 따위는 하지 않겠다고 결정합니다.
그리고 휴가를 떠나버리는 여왕... (이 휴가는 영화 더 퀸의 결말의 복선 역할을 함) 국민들은 여왕이 휴가를 떠났다는 것에 화를 냈습니다. 오히려 왕실이 그녀를 미워하고 멀리했기 때문에 이 사달이 벌어졌다고 여겼습니다. 언론도 국민 정서에 맞춰 추모 방송을 내보내는데 왕실만 달랐으니...
왕실 지지도는 계속 떨어지는데 총리의 지지율은 더 올랐습니다. 블레어의 아내(헬렌 맥크로리)는 그래서 군주제는 폐지해야 된다고 남편에게 말합니다. 그러나 블레어는 그래도 왕실은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여왕에게 전화해서 런던으로 돌아와 추모 성명서를 발표해 달라고 부탁합니다.
더 퀸 결말
다시 휴가지로 장면이 바뀌는데, 이것은 영화 더 퀸의 줄거리에서 가장 중요한 장면입니다. 평원에서 혼자 운전을 하다가 사고가 나고, 그때 여왕은 거대한 뿔이 달린 멋진 사슴을 보게 됩니다. 그런데 런던으로 돌아가기 직전, 그 사슴은 사냥당해서 죽게 되고 여왕이 그 사체를 보게 됩니다. 이것은 매우 상징적인 장면입니다.
블레어는 전화를 걸어, 국민 중 1/4는 군주제 폐지를 바란다는 말을 하며 돌아와 달라고 했습니다. 결국 여왕은 돌아옵니다. 이때 한 꼬마가 꽃을 줍니다. 여왕은 다이애나 관을 놓아달라는 건 줄 알았는데, 꼬마는 여왕에게 주는 거이라고 합니다. 아직도 국민은 사랑한다는 것을 느낀 여왕은 감동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장례식이 치러지고, 여왕이 정식 추모식을 발표하며 국민적 혼란도 마무리됩니다. 영화 더 퀸의 결말은 2개월 후로 갑니다. 블레어가 찾아와서 지난번 일에 대해 사과합니다. 이때 여왕이 말합니다. 그렇게 미움을 받아 본 건 처음이라고... 시대가 변했으니 생각도 바꿀 때가 됐다고 말하며 영화가 끝납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영국 왕실 호칭 - Queen, Prince, Princess와 부군, 왕비를 영어로 할 때
단테 가브리엘 로세티 - 아내 엘리자베스 시달의 무덤을 파헤친 시인, 화가
[영화 더 퀸 줄거리 결말 뜻 정보 - 다이애나 황태자비 사망사건과 영국 왕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