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제주 가스라이팅 살인 사건 - 제주도 여교사 가스라이팅 폭행 살인 사건 본문

지금 이슈/사건과 사고

제주 가스라이팅 살인 사건 - 제주도 여교사 가스라이팅 폭행 살인 사건

키스세븐지식 2023. 6. 8. 00:00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제주 가스라이팅 살인 사건 - 제주도 여교사 가스라이팅 폭행 살인 사건


 

제주 가스라이팅 살인 사건

제주도 여교사 폭행살인

 

제주도 여교사 가스라이팅 살인 사건은 살해 피해자 김□□ 외에도 여러 건 이상의 사건이 더 연관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글에서는 범인이 가스라이팅한 다른 사람들까지 시간순으로 다시 정리해서 이해가 쉽도록 재구성하고 있습니다.

(가스라이팅이란 뜻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제주 가스라이팅 살인 사건 - 제주도 여교사 가스라이팅 폭행 살인 사건

 

첫 번째 가스라이팅 피해자

제주도 여교사 가스라이팅 폭행 살인 사건 / ⓒ SBS

제주도 여교사 가스라이팅 살인사건의 피해자인 김□□가 당하기 이전에, 2008년에 장□□라는 피해자가 있었습니다. 범인 손□□을 만날 무렵, 장□□는 애인과 헤어져서 공허한 상태였습니다. 그때 손□□이 접근했고 여러 면에서 친절을 베푸는 모습에 쉬게 친해졌습니다.

 

하지만 연인 관계로 발전하지는 않았습니다. 손□□이 본색을 드러내며 가스라이팅을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하루 동안의 모든 일을 보고하게 했고, 폭언이 점점 심해지더니 폭행까지 했습니다. 그로 인해 장□□는 완전히 종속당해서 살아야 했습니다.

 

가스라이팅의 문제점은 저항하지 못하게 정신까지 종속시켜버리는 것입니다. 피해자는 당연히 그렇게밖에 할 수 없다는 생각으로 살게 됩니다. 그러던 중 장□□는 범인에게 김□□를 소개해 주었습니다. 손□□는 장□□가 말하지 못하도록 김□□과 멀어지게 했고, 그 과정에서 장□□도 손□□의 마수에서 멀어질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 가스라이팅 피해자

제주 가스라이팅 살인 사건 / ⓒ SBS

한편 손□□에게 가스라이팅을 당한 사람 중에는 강□□라는 동창생도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강□□의 어려움을 도와주며 마음을 의지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점점 간섭이 심해지고 학대 수준에 이르렀는데도 강□□이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손□□은 강□□의 부인이 이 사실을 알면 방해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여, 두 사람을 이혼시키기로 했습니다. 각각 두 사람에게 다른 말을 해서 결국 이혼하게 만드는데, 이제부터 제주 가스라이팅 살인사건이 시작됩니다.

손□□이 강□□의 집에 들어가 살며 주객전도가 일어났습니다. 온갖 집안일을 강□□ 혼자 다 하며 모시고 살다시피 했습니다. 손□□은 마치 하인처럼 부리며 손찌검까지 해댔고, 강□□은 폭행당해도 그대로 종속된 생활을 했습니다.

 

 



제주 가스라이팅 살인 사건의 피해자

제주도 여교사 가스라이팅 폭행 살인 사건

제주도 여교사 가스라이팅 폭행 살인 사건의 피해자 김□□는 제주도 서귀포시의 한 초등학교에 발령받았습니다. 그런데 평생 크게 의지했던 아버지가 발령 직전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당시 29살이었던 김□□은 마음의 상처를 입고 방황 속에 살고 있었습니다.

그때 악연이 시작됩니다. 장□□을 통해서 손□□을 알게 되는데, 손□□이 그녀의 마음을 위로해 주자 큰 위안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역시나 김□□에 대한 가스라이팅이 시작되고 그녀는 더욱 황폐해졌습니다.

2018년, 그렇게 종처럼 부리던 손□□은 자신이 살던 집으로 들어오라고 합니다. 사실은 친구 강□□의 집이었지만 손□□이 제집처럼 불러들였습니다. 밤낮없는 괴롭힘에 김□□의 안색은 점점 안 좋아졌고, 가족은 물론 동료들과도 소통 없이 지냈다고 합니다.

 

 



제주도 여교사 가스라이팅 폭행 살인 사건

제주 가스라이팅 살인 사건 / ⓒ CCTV

김□□이 심하게 조퇴를 하기 시작하자 동료들도 이상함을 느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정작 김□□은 손□□의 수발을 드느라 아무것도 생각하지 못하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손□□은 상전보다 더 까다로웠고, 수입 쇠고기를 사가면 한우가 아니라는 이유만으로 폭행할 정도였다고 합니다.

결국 일이 터집니다. 지나친 폭행 끝에 김□□가 맞아 죽은 것입니다. 손□□은 엉뚱한 변명을 대려고 했지만 속일 수는 없었습니다. 사람을 죽여 놓고도 별일 아닌 듯 파렴치한 모습도 보였습니다. 제주 가스라이팅 폭행 살인 사건의 피해자는 마지막 모습은 너무도 초췌했는데 말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뒤늦게 사건을 알고 장례식장을 찾은 장□□는 유가족들에게 자신이 겪은 일도 폭로했습니다. 수사가 확대되고, 손□□이 학대한 피해자들이 더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그럼에도 볼구하고 손□□은 반성보다는 변명만 늘어놨다고 합니다. 그러나 대법원 판결에서 징역 30년이 확정되며 법의 심판을 받았습니다. ​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가스라이팅 뜻, 예시, 어원, 유래, 테스트 - 가스라이팅이란 처벌 가능?

 

가스라이팅 뜻, 예시, 어원, 유래, 테스트 - 가스라이팅이란 처벌 가능?

가스라이팅 뜻, 어원, 의미 - Gaslighting ​ [가스라이팅 뜻, 예시, 어원, 유래, 테스트 - 가스라이팅이란 처벌 가능?] "어떻게 그걸 몰라?", "너는 당해도 싸", "너하고는 대화가 안 돼", "그것도 기억

kiss7.tistory.com

가스라이팅 범죄 - 안양시 세 자매 친모 폭행 사망 사건

 

가스라이팅 범죄 - 안양시 세 자매 친모 폭행 사망 사건

안양 세 자매 친모 살해 사건 가스라이팅 범죄 ​ 누군가가 말이나 행동을 지속적으로 계속하여 다른 사람의 생각을 지배한다는 것이 가스라이팅의 뜻입니다. 2020년 일어난 안양시 세 자매 친모

kiss7.tistory.com

가평 계곡 살인 사건이란? (정리) - 피의자 이은해, 조현수 체포와 보험금 살인 논란

 

가평 계곡 살인 사건이란? (정리) - 피의자 이은해, 조현수 체포와 보험금 살인 논란

가평 계곡 살인 사건 이은해, 조현수 피의자 체포 이 글은 체포 이후에도 사실을 가르기 위해 재판을 앞두고 있으므로, 민감한 사안을 담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평 계곡 살인 사건과 피의자 이

kiss7.tistory.com

 

[제주 가스라이팅 살인 사건 - 제주도 여교사 가스라이팅 폭행 살인 사건]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