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WBC 경기 일정과 날짜 - 8강 4강 결승 기간 (WBC B조 국가 / 한일전 포함) 본문

유용한 지식 칼럼/관심&여가

WBC 경기 일정과 날짜 - 8강 4강 결승 기간 (WBC B조 국가 / 한일전 포함)

키스세븐지식 2023. 3. 6. 00:10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WBC 경기 일정과 날짜 - 8강 4강 결승 기간 (WBC B조 국가 / 한일전 포함) / ⓒ WBC


 

WBC 일정 날짜

WBC 한일전 포함

 

2023년 WBC 세계 야구 대회가 열립니다. 대회 기간은 3월 8일~21일입니다. 18일 이전에는 대만, 일본, 미국에서 조별 리그를, 19일 이후의 4강부터는 미국에서 경기가 열립니다. 

 

이 문서는 일본 도쿄돔에서의 한일전 일정 날짜부터, 결승전까지의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의 일정 날짜를 정리했습니다. 또한 장소와 조별 국가도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WBC 경기 일정과 날짜 - 8강 4강 결승 기간 (WBC B조 국가 / 한일전 포함)

 

A조, B조, C조, D조 국가 소개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의 한일전 일정 포함 / ⓒ WBC

야구에서 월드컵이라고 불리는 WBC의 개최 기간은 4년입니다. 그리고 이번 2023년 WBC 야구 대회의 기간은 3월 8일부터 3월 21일까지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은 8일 수요일 오후 1시에 개막식이 있고, 21일 화요일에 폐막식을 합니다. 

 

이번 대회는 미국, 일본, 대만이 공동 개최하며 조별 리그도 이들 나라에서 열립니다. 한국은 지난 대회의 흥행이 저조하여 빠졌습니다. 본선 라운드가 열리는 도시는 A조 대만 타이중, B조 일본 도쿄, C조 미국 피닉스, D조 미국 마이애미입니다. 

 

여기 참여하는 선수들 중 미국 메이저리그에 진출했던 선수가 332명이나 됩니다. 그 중 현역 메이저리거가 186명이고, MLB 올스타 출신이 무려 67명이나 됩니다. 미국은 과거 마이너리거 위주였으나, 점점 국가대표라는 개념으로 선수를 내보내기 시작했습니다.

 

 


 

WBC 조별 리그와 우승 상금

 

WBC 경기 일정 날짜 기간 시간 / ⓒ WBC

3월 대회 기간 동안의 WBC 조별 본선 리그는 아래와 같습니다.

  • A조 : 대만, 네덜란드, 이탈리아, 쿠바, 파나마 (동아시아 1, 유럽 1, 중남미 2)
  • B조 : 대한민국, 일본, 중국, 호주, 체코 (동아시아 3, 오세아니아 1, 유럽 1)
  • C조 : 미국, 멕시코, 콜롬비아, 영국 (북중미 3, 유럽 1)
  • D조 : 니카라과, 푸에트토리코, 베네수엘라, 도미니카공화국, 이스라엘 (중남미 4, 서아시아 1)

 

총 20개국이 참가했습니다.(리그당 4팀이었던 것이 5팀으로 늘면서, 과거 16개국보다 많아졌습니다) 이들 국가가 본선 4개 조로 리그를 펼친 다음, 상위 2팀이 8강, 4강, 결승으로 가는 구조입니다. WBC 우승팀의 상금은 13억 원이지만, 경기 때마다 금액이 추가되므로, 최대 39억 원까지 가능합니다. 

 

 


 

WBC 경기 일정 날짜

 

WBC A조 국가, B조 국가, C조 국가, D조 국가 / ⓒ WBC

WBC 개막전이 8일 열린 후, 각 리그는 조별 리그를 거칩니다. 한국은 B조에 속해 있는데, 2위 안에 들기 위해 다른 4팀과 경쟁합니다. WBC B조의 경기 일정 날짜는 아래와 같습니다.

  • 3월 09일(목) : 호주 vs 한국 - 낮 12시:00
  • 3월 10일(금) : 한국 vs 일본 - 오후 7:00
  • 3월 12일(일) : 체코 vs 한국 - 낮 12:00
  • 3월 13일(월) : 한국 vs 중국 - 오후 7:00​

 

이 리그에서 2위 안에 들면 A조에서 올라온 팀들과 8강 경기를 하게 됩니다. WBC 8강 일정 날짜는 이렇습니다.

  • 15일(수) : A조 2위 vs B조 1위
  • 16일(목) : A조 1위 vs B조 2위

참고로 이때 맞붙을 가능성이 있는 국가는 대만, 네덜란드, 이탈리아, 쿠바, 파나마 중 한 나라입니다.​

 

여기서도 승리한다면 미국의 마이애미로 이동해서 4강 경기를 하게 됩니다. WBC 4강(준결승) 일정 날짜는 이렇습니다.

  • 19일(일) 아시아 라운드 1위 vs 미국 라운드 2위
  • 20일(월) 아시아 라운드 2위 vs 미국 라운드 1위
  • 마지막으로 WBC 결승 일정 날짜는 2023년 3월 21일(화)입니다.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의 한일전

 

WBC 조별 리그와 우승 상금 한일전 / ⓒ WBC

경기 전 미국 야구 관계기관에서 발표한 유망주는 이렇습니다. 사사키 로키 (일본), 야마모토 요시노부 (일본), 무라카미 무네타카 (일본), 이정후 (대한민국), 리반 모이넬로 (쿠바), 라이델 마르티네스 (쿠바), 강백호 (대한민국), 야리엘 로드리게스 (쿠바), 김혜성 (대한민국), 미치 넌본 (오스트레일리아)

 

한국, 일본, 쿠바 유망주가 각 3명씩 있습니다. 즉, 미래에 MLB에 진출할 가능성이 높은 선수들이라는 뜻입니다. WBC 야구 대회 일정으로 볼 때, 날짜로 9일에 호주 선수들을, 10일에 일본 선수들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한국은 2006년 4강, 2009년 준우승을 이루었습니다. 이후의 성적은 좋지 않습니다. 반면 일본의 전력은 오타니 쇼헤이, 다르빗슈 유, 스즈키 세이야 등이 주의해야 할 인물들입니다. 3월 10일 경기가 일본 도쿄돔에서 열립니다. 2006년 같은 도쿄대첩이 다시 벌어질지??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WBC)란 뜻과 규칙, 우승 상금, 개최지, 선수 국적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WBC)란 뜻과 규칙, 우승 상금, 개최지, 선수 국적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 WBC(World Baseball Classic) 축구에는 'FIFA 월드컵'이라는 걸출한 국제대회가 있지만, 야구에는 그런 대회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기획된 것이 WBC 야구대회입니다. 축구 월드컵이 1

kiss7.tistory.com

야구 선수 토머스 현수 토미 에드먼(곽현수) - 국적, WBC 한국계 선수 프로필(+어머니와 부인)

 

야구 선수 토머스 현수 토미 에드먼(곽현수) - 국적, WBC 한국계 선수 프로필(+어머니와 부인)

토미 에드먼 한국계 야구 선수 2023년 WBC 야구 대회에 미국 국적의 선수가 대한민국팀 선수로 참여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메이저리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토미 에드먼인데, 한국 이름은

kiss7.tistory.com

 

세계 야구 순위 - WBSC 야구 랭킹 (한국, 미국, 일본, 쿠바 등)

 

세계 야구 순위 - WBSC 야구 랭킹 (한국, 미국, 일본, 쿠바 등)

세계 야구 순위 야구 WBSC 순위 랭킹 ​ 축구에서 세계 순위 랭킹을 매기듯이, 야구에서도 세계 순위 랭킹을 매깁니다. 그 대표적인 기관이 WBSC(세계 야구 소프트볼 연맹)입니다. 이 글에서는 2021

kiss7.tistory.com

 

 

[WBC 경기 일정과 날짜 - 8강 4강 결승 기간 (WBC B조 국가 / 한일전 포함)]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