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마약 차이와 종류 - 필로폰, 히로뽕, 코카인, 아편, 대마초 차이 본문

유용한 지식 칼럼/인간&건강

마약 차이와 종류 - 필로폰, 히로뽕, 코카인, 아편, 대마초 차이

키스세븐지식 2022. 9. 29. 15:36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필로폰, 히로뽕, 코카인, 아편, 대마초 차이 / ⓒ rebcenter-moscow


 

마약 차이

필로폰, 히로뽕, 코카인, 아편, 대마초 차이

 

범죄 조직이 코카인을 유통했다거나, 연예인이 필로폰을 투약했다는 뉴스들이 종종 나옵니다. 그런데 코카인과 필로폰의 차이가 뭔지 일반인은 잘 모릅니다. 그런데 문제는 가벼운 마약이니까 투약해도 상관없다며 접근하는 자들도 꽤 있다는 것입니다. 

 

마약이 얼마나 폐인을 만드는지는 이미 잘 알려져 있으므로, 마약의 종류와 분류, 아편, 코카인, 히로뽕, 필로폰의 차이 등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마약 차이와 종류 - 필로폰, 히로뽕, 코카인, 아편, 대마초 차이

 

마약 종류와 차이, 증상

 

마약 종류와 차이, 증상 / ⓒ rebcenter-moscow

마약의 문제점을 먼저 말하자면, 불안, 불쾌감, 수면 문제, 피로, 두통, 근육통 등을 들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보다 더 큰 최악이 있는데, 마약을 구하기 위해 돈을 다 쓰게 되고, 돈이 모자라면 범죄까지 연결된다는 것입니다. 그로 인해 가족들까지 피해를 보면서 인생 자체가 망가지게 됩니다. 

 

마약의 차이를 구분하는 가장 큰 핵심은 무엇으로 만들어졌는가입니다. 재료에 따라서 증상도 달라지며, 희소성에 따라 가격도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그로 인해 주로 거래되는 지역과 주입 방식 등이 달라집니다. 코로 들이키거나 주사를 놓거나 약을 먹거나 하는 것도 그 차이입니다. 

 

마약은 종류도 매우 많습니다. 아편, 모르핀, 코카인, 코데인, 대마초, LSD, 메스칼린, 암페타민, 헤로인, 크랙, 엑시터시, 야바, 해쉬쉬 등등 수도 없이 많습니다. 마약 재배 주산지는 중국, 태국 등 동남아, 서남아, 콜롬비아 등 남미, 아프리카, 심지어 유럽과 미국까지 전 세계이므로 문제가 큽니다.

 

 


 

아편, 코카인과 필로폰의 차이​

 

마약 차이와 종류 / ⓒ Alumnum

위키백과 자료 사진: 마약 이름을 번호 순서대로 보면 된다. 

1 코카인 2 크랙 코카인 3 메틸페니데이트 (리탈린) 4 에페드린 5 MDMA (엑스터시) 6 메스칼린 (선인장) 7 LSD 8 실로시빈 버섯 (Psilocybe cubensis) 9 살비아 디비노룸 10 디펜히드라민 (베나드릴) 11 광대버섯 12 타이레놀 3 (코데인 함유) 13 코데인 (근 이완약 포함) 14 파이프 담배 15 암페부타몬 (자이반) 16 대마초 17하시시

 

마약의 종류와 차이에 대해서 재료와 형태로 분류했습니다. 잘 보면 아편, 코카인과 필로폰의 차이 등을 구별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런 것을 알고 있으면, 주사가 아니라 알약 형태라서 별 의심 없이 먹는 상황 등을 막을 수 있을 것도 같습니다.

 

  • 아편 : 양귀비 즙으로 만든 딱딱한 흑갈색 물질
  • 모르핀 : 아편에 들어 있는 알칼로이드를 농축시킨 주사약
  • 헤로인 : 아편에 각종 화학물질을 섞어서 만든 작은 결정체
  • 필로폰 : 염산에페드린 같은 화학물질로 만든 연한 색 덩어리
  • 히로뽕 : 일본어로 필로폰을 말한 것
  • 뽕 : 히로뽕을 간단히 말한 것
  • 엑스터시 : 필로폰을 화학약품과 합성한 캡슐 알약
  • LSD : 곰팡이에서 추출한 무색의 분말이나 캡슐 알약
  • 코카인 : 코카나무의 잎으로 만든 백색의 결정 분말
  • 대마초 : 대마잎으로 만든 여러 색의 담배 형태

 

 


 

마약과 필로폰, 코카인 차이

 

필로폰, 히로뽕, 코카인, 아편, 대마초 차이 / ⓒ MART PRODUCTION

위 분류를 잘 보면, 마약의 종류는 크게 천연마약, 합성마약, 대마류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모르핀, 헤로인은 양귀비(아편)와 관련된 마약이며, 필로폰, 히로뽕, 엑스터시 등은 화합물에 가까운 마약이란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결국 코카인, 필로폰, 마약의 차이는 마약의 종류 중 하나라는 것입니다. 

 

드라마 《수리남》을 보면, 거대 조직이 코카인은 독점하고 필로폰은 하류 조직도 유통하게 놔두는 장면이 나옵니다. 즉, 어떤 것이 더 만들기 어렵냐에 따라 가격의 차이도 나기 때문입니다. 더 싸다는 것은 일반인에게도 광범위하게 팔리냐는 것이므로 수사 당국도 대응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우리나라는 과거엔 마약 청정지역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아닙니다. 마약 국가 위험 수위가 경고되는 나라입니다. 국가에서 이를 막는 이유는 당연합니다. 개인이 엉망진창이 될 뿐만 아니라, 그로 인해 다른 사람, 사회 전체가 악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영화 드라마 수리남 결말, 줄거리 해석 - 조우진, 유연석, 장첸 (4화 5화 6화)

 

영화 드라마 수리남 결말, 줄거리 해석 - 조우진, 유연석, 장첸 (4화 5화 6화)

영화 드라마 수리남 2022년 윤종빈 작가의 범죄 드라마 영화 - Narco-Saints 영화 드라마 《수리남》의 줄거리, 결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정리했습니다. 하지만 영상으로 직접 보면 더욱 재미있

kiss7.tistory.com

영화 마약왕 실화 이황순 - 마약왕 이두삼 실존인물

 

영화 마약왕 실화 이황순 - 마약왕 이두삼 실존인물

[영화 마약왕 실화 이황순 - 마약왕 이두삼 실존인물] 1980년대까지만 해도 한국은 상상 이상으로 마약이 활개 치던 곳이었습니다. 영화 마약왕은 실화를 바탕으로 범죄자 검거작전을 그리고 있

kiss7.tistory.com

국내 식인 사건 (좀비 실존?) - 좀비 마약 배스솔트 논란 경고

 

국내 식인 사건 (좀비 실존?) - 좀비 마약 배스솔트 논란 경고

식인 좀비 사건 좀비 마약 배스솔트와 좀비의 실존 ​ 엽기적인 범죄 중, 좀비처럼 식인하는 사건이 해외 충격 기사로 실리곤 합니다. 그런데, 국내에서도 식인 사건이 발생해서 좀비 실존 논란

kiss7.tistory.com

 

[마약 차이와 종류 - 필로폰, 히로뽕, 코카인, 아편, 대마초 차이]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