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드라마 수리남 결말, 줄거리 해석 - 조우진, 유연석, 장첸 (4화 5화 6화)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드라마 수리남 결말, 줄거리 해석 - 조우진, 유연석, 장첸 (4화 5화 6화)

키스세븐지식 2022. 9. 12. 23:26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드라마 수리남 결말, 줄거리 해석 - 조우진, 유연석, 장첸 (4화 5화 6화)


 

영화 드라마 수리남

2022년 윤종빈 작가의 범죄 드라마 영화 - Narco-Saints

 

영화 드라마 《수리남》의 줄거리, 결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정리했습니다. 하지만 영상으로 직접 보면 더욱 재미있습니다.
수리작은 몇 부작인가... 넷플릭스의 지원을 받아 6부작에 350억 원을 투자한 대작 드라마입니다. 

 

내용이 길어서 2부로 연재합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수리남 앞쪽 줄거리 부분 1화 ~ 3화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드라마 수리남 결말, 줄거리 해석 - 조우진, 유연석, 장첸 (4화 5화 6화)

 

수리남 4화 결말

 

최창호(박해수)가 가버리고, 강인구는 전요환과 그 조직원들을 찾아갔습니다. 전요환은 어떻게 정보가 빠져나갔는지 혈안이 되어 있었습니다. 얼떨결이지만 마약 트럭을 몰고 탈출한 강인구는 전도사라는 행동대장 변기태(조우진)의 짓이 아니냐고 뒤집어씌우려고 노력했습니다. 

 

[수리남은 실존인물 조봉행 사건이다] 드라마 수리남 해석 결말, 줄거리 (4화) / ⓒ Narco-Saints

그래도 거액의 거래를 포기할 수 없었던 전요환은 강인구(하정우)를 데리고 대통령을 찾아갔습니다. 이제는 제법 믿기 시작했는지, 정부 보호 아래 숨겨둔 코카인 농장까지 보여줍니다. 지금 큰돈을 벌어 투자하면 3년 후엔 직접 재배해서 거래할 수 있게 됩니다. 

 

 

이제 드라마 영화 수리남의 줄거리는 마약상 구상만으로 위장한 최창호와 전요환(황정민)의 밀당으로 긴장감을 높입니다. 최창호는 오히려 더 화를 내며 더 이상 거래하지 않겠다고 으름장을 놓았습니다. 몸이 단 전요환은 한국에도 팔 수 있게 마약 루트를 뚫어달라고 부탁하기 시작합니다. 

 

[국정원, DEA와 마약왕 조봉행 체포를 위한 작전] 영화 수리남 줄거리 결말 해석 (4화) / ⓒ Narco-Saints

그때 최창호는 준비했던 카드를 꺼냈습니다. 푸에르토리코를 거쳐서 보내자는 것이었습니다. 푸에르토리코는 미국령이기 때문에, 미국과 마약이 엮이면 미국 특수부대가 수리남으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전요환도 이를 알고 있기에 선뜻 넘어오지 않고 몸을 사리게 됩니다. 

 

 


 

수리남 5화 결말

 

두려웠던 전요환은 경쟁자인 첸진(장첸)에게 거래를 제안했습니다. 빨리 팔아서 콜롬비아 공급자에게 대금을 줘야 하니 중국 루트를 이용하자는 것이었습니다. 첸진은 그 대신 자신을 배신하고 넘어간 변기태를 넘기라고 했고, 전요환은 심복을 넘기고 돈을 택합니다. 하지만 강인구가 몰래 찾아오는데...

 

[전도사 변기태(조우진)과 집사 이상준(김민귀)] 드라마 수리남 결말, 줄거리 해석 (5화) / ⓒ Narco-Saints

강인구는 거래 성사 후 큰돈을 갖게 되면 전요환이 차이나타운을 쓸어버릴 것이라고 위협했습니다. 그러니 자신과 함께 전요환을 죽여버리자고 제안합니다. 얼마 후, 첸진 부하들의 공격에 변기태는 죽을 위기를 겪습니다. 그때 첸진의 공격으로 전요환도 죽을 위기를 맞고 마약을 다 빼앗겼습니다.

 

 

겨우 살아난 전요환은 정보를 빼돌린 자를 잡아 죽이려고 난리 쳤습니다. 그러더니, 사실 뒷조사를 시킨 것이 있다며 데이빗 박(유연석)을 쏴 죽여버렸습니다. 나중에 영화 드라마 수리남의 결말에도 나오지만, 사실 변기태는 국정원의 잠입 요원이었습니다. 그가 가짜 증거로 전요환을 속인 것이었습니다.

 

[전요환과 첸진의 총격전 장면] 영화 수리남 결말, 해석 줄거리 (5화) / ⓒ Narco-Saints

전요환은 첸진이 가져간 마약을 찾기 위해 대통령을 찾아갔습니다. 차이나타운을 군대로 쓸어달라고 하면서 무례하게 굽니다. 결국 군대가 출동했고, 강인구는 첸진을 구해준다고 찾아갔습니다. 그러나 변기태가 그를 죽여버립니다. 이로써 전요환은 첸진의 루트도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수리남 6화 결말

 

미국령에 마약을 들여왔다는 것을 핑계삼아서, 국정원과 DEA는 기습 작전을 준비했습니다. 그것도 모르고 푸에르토리코에 내린 마약 조직원들이 다 잡혀버렸습니다. 한편 전요환의 저택에서는 거액을 번다는 기대감에 파티가 벌어지는데, 의심 많은 전요환이 이상한 낌새를 챘습니다. 

 

[수리남은 실화를 배경으로 했다] 드라마 수리남 해석 결말, 줄거리 (6화) / ⓒ Narco-Saints

그동안 강인구가 미리 조직원들의 자동차를 고장 내 놓은 상황에서, 베네수엘라의 미국 용병 부대가 헬기를 타고 가고 있었습니다. 이에 놀란 대통령은 전요환에게 전화해서 항의하고, 눈이 뒤집힌 그는 강인구를 죽이려고 했습니다. 이때, 변기태가 정체를 드러내고 강인구를 구합니다. 

 

 

숨어 있던 저격수들이 전요한의 조직원들을 저격하고, 전요환은 차를 타고 도망갔습니다. 강인구도 차를 타고 추격하는데, 변기태는 전요환의 경호원 갈라스에게 죽을 뻔하지만 결국 승리합니다. 때마침 도착한 최창호도 추격을 시작하고, 끈질긴 강인구의 추격에 마침내 전요환이 체포되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조봉행이 체포되는 결말] 영화 수리남 결말, 해석 줄거리 (6화) / ⓒ Narco-Saints

드라마 영화 수리남의 결말은 얼마 후의 한국으로 바뀝니다. 최창호가 강인구의 카센터에 찾아와서 약속한 현금 지급이 어렵게 됐다며 단란주점 2개를 주겠다고 제의합니다. 그러나 그런 일은 이제 안 한다며 강인구는 거절합니다. 마지막 장면에서, 징역 10년을 받은 전요환이 선물로 줬던 야구공을 달라고 했다는 말을 전하는데, 야구공을 수상하게 쳐다보는 것으로 끝납니다.

 

내용이 길어서 2부로 연재합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수리남 앞쪽 줄거리 부분 1화 ~ 3화를 볼 수 있습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드라마 영화 수리남 줄거리, 결말 정보 - 하정우, 황정민, 박해수 (1화~3화)

 

드라마 영화 수리남 줄거리, 결말 정보 - 하정우, 황정민, 박해수 (1화~3화)

드라마 영화 수리남 2022년 윤종빈 감독의 범죄 드라마 영화 - Narco-Saints​ 이 글은 드라마 영화 《수리남》의 줄거리, 결말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리본입니다. 실제 재미는 영상을 통해 확인

kiss7.tistory.com

수리남 마약왕 조봉행 사건 - 드라마 영화 수리남 실화 실존인물 근황

 

수리남 마약왕 조봉행 사건 - 드라마 영화 수리남 실화 실존인물 근황

조봉행 사건 수리남 마약왕, 영화 수리남 실화 실존인물 근황 2013년 영화《집으로 가는 길》, 2022년 드라마 영화 《수리남》은 실화와 실존인물을 엮어서 만든 영화들입니다. 특히 드라마

kiss7.tistory.com

수리남이란? - 뜻, 위치, 수도, 마약, 지도 정보

 

수리남이란? - 뜻, 위치, 수도, 마약, 지도 정보

수리남 뜻, 위치, 수도, 마약, 지도 정보 남아메리카에 존재하는 국가에 대한 간단한 정보입니다. 수리남의 위치, 마약 등의 정보를 최대한 간단히 설명합니다. 수리남이란? - 뜻, 위치, 수도, 마

kiss7.tistory.com

 

[영화 드라마 수리남 결말, 줄거리 해석 - 조우진, 유연석, 장첸 (4화 5화 6화)]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