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레인지 후드와 암 - 요리할 때 반드시 레인지 후드를 켜야 하는 이유 본문

유용한 지식 칼럼/인간&건강

레인지 후드와 암 - 요리할 때 반드시 레인지 후드를 켜야 하는 이유

키스세븐지식 2022. 10. 27. 10:04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레인지 후드를 작동해야 하는 이유 / ⓒ Max Vakhtbovych


 

레인지 후드와 암

요리할 때 반드시 레인지 후드를 켜야 하는 이유

 

담배도 피우지 않는 주부나 자취생이 폐암에 걸린다면 이유가 뭘까요? 여러 가지 이유 중 하나인 요리에 대해 알아봅니다. 읽고 나면 요리할 때 레인지 후드를 꼭 켜야 하는 이유도 알게 될 것입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레인지 후드와 암 - 요리할 때 반드시 레인지 후드를 켜야 하는 이유

 

폐암에 걸리는 이유 중 하나는 요리

 

레인지 후드와 폐암 / ⓒ Coernl

폐암에 걸리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대기오염, 흡연과 간접흡연, 직업병, 병에 잘 걸리는 폐, 유전적 요인 등등... 여기서 알아야 할 것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는 것입니다. 미세먼지가 문제이고, 누군가는 폐암에 잘 걸리는 체질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어떤 학자들은 미세먼지 문제 중에는 가정 안에서 발생하는 것도 주의해야 한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담배를 피우지 않는 사람 중에도 폐암에 걸리는 사람이 많고, 주부 폐암 환자의 80%는 담배를 피우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주방에서 요리할 때 생기는 연기가 폐암 발생과 관련이 있을 것이라는 추측도 계속 제기되고 있는 중입니다. 심지어 의사 중에는 요리할 때도 마스크를 쓰고 조리해야 한다고 이야기하는 의사가 있습니다.

 

 


 

요리할 때 꼭 페인지 후드를 작동시키자

 

요리할 때 꼭 레인지 후드를 켜야 하는 이유 / ⓒ Maklay62

레인지 후드란 주방 조리대의 가스레인지 위에 설치된 환풍 장치를 말합니다. 위에서 말한 정도만 봐도 요리를 할 때 레인지후드 꼭 켜야 하는 이유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굽고 튀기는 요리를 할 때는 30분 이상 레인지후드를 작동시켜야 좋다고 합니다.

 

환경부에서도 요리할 때는 창문을 열어 놓고 하라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육류를 삶을 때는 초미세먼지가 평소보다 2배 이상 높아지고, 생선 등을 굽거나 튀기면 최대 16배 이상 올라간다는 것이 조사를 통해 증명된 상태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문제는 누가 폐암에 잘 걸리는 체질인지 확인할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단지 추측이나 가능성이 높은 경우를 따질 뿐인데, 가정 미세먼지가 가능성을 올리는 것은 확실합니다. 그러므로 요리를 할 때 레인지 후드를 꼭 켜야 하는 이유 또한 확실합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GMO란 뜻 - 한국은 유전자 조작 식품 수입 1위 나라

 

GMO란 뜻 - 한국은 유전자 조작 식품 수입 1위 나라

GMO란? 유전자 조작 식품 수입 1위 한국 ​ 더욱 해충에 강하고 더욱 많은 양이 생산되고 더욱 맛이 좋다면... 이것은 당연한 인간의 꿈일 것입니다. 그리고 현재, 이것들은 이제 더 이상 SF공상과

kiss7.tistory.com

백혈병 뜻 - 백혈병 백혈구 문제의 원인과 이유

 

백혈병 뜻 - 백혈병 백혈구 문제의 원인과 이유

백혈병 뜻 백혈병 백혈구 문제의 원인과 이유 백혈병은 백혈구가 너무 많아져서 생기는 병이라는 정도는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백혈구가 많아지는데 왜 생명이 위험한 것일까요? 그 원

kiss7.tistory.com

말기 암환자 소원을 들어주는 네덜란드 구급차재단

 

말기 암환자 소원을 들어주는 네덜란드 구급차재단

[말기 암환자 소원을 들어주는 네덜란드 구급차재단] 네덜란드 구급차재단은 암 말기 환자의 소원을 들어주는 단체라고 합니다. 수억 원의 비용을 도와주는 사람들도 있고, 아무 대가 없이 자원

kiss7.tistory.com

 

[레인지 후드와 암 - 요리할 때 반드시 레인지 후드를 켜야 하는 이유]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