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수리남의 야구공의 의미 - 드라마 결말에 나오는 야구공의 뜻 본문

지금 이슈/시사 따라잡기

수리남의 야구공의 의미 - 드라마 결말에 나오는 야구공의 뜻

키스세븐지식 2022. 9. 15. 01:38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수리남의 야구공의 의미 - 드라마 결말에 나오는 야구공의 뜻 / ⓒ  Narco-Saints


 

수리남의 야구공

드라마 결말에 나오는 야구공의 의미

 

드라마 수리남의 결말 마지막 장면에 나오는 야구공의 의미와 뜻이 무엇인지 궁금해하는 글들이 잔뜩 올라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끔 황당한 글도 있어서, 이에 대해 정확히 알아봤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수리남의 야구공의 의미 - 드라마 결말에 나오는 야구공의 뜻

 

결말 장면의 야구공 배경 설명

 

드라마 수리남 6부 결말 장면

뜬금없이 왜들 야구공 타령인가 궁금한 분들을 위해서 간략히 이유를 설명합니다. 제6부 결말 부분에서 주인공 강인구의 카센터에 국정원의 최창호가 찾아옵니다. 그리고 마약 사범 전요환이 선물로 줬던 야구공을 꼭 달라며 전해달랬다고 말해 줍니다.

 

그러자 시청자들은 드라마 수리남의 실화에서 야구공에 마약을 숨겼었나? 하고 궁금해하게 됩니다. 또 어떤 사람은 그 안에 마약이 들어 있었기에, 교도소 출소 후 마약을 팔아먹으려고 달라고 하는 것이라는 상상도 합니다. 물론 드라마에서는 아무런 힌트도 주지 않았으니 그렇습니다. 

 

박찬호 싸인이 들어 있는 이 야구공을 보고 박찬호 본인도 놀랐다고 표현했습니다. 그러나, 중간에 박지성의 싸인을 축구공에 가짜로 ​해서 선물하는 장면도 있으므로 100% 진짜 박찬호 공인지는 모르는 일입니다. 다만, 전요환 본인의 말만 진짜 싸인공이라고 나옵니다.

 

 


 

그래서 확인해 봤습니다.

 

과거에 야구공에 마약을 넣은 사례가 있었는지 확인해 봤다.

수리남의 실존인물인 조봉행이 야구공과 관련이 있었나 해서 검색엔진을 돌려봤습니다. "조봉행 야구공" 키워드에서 "수리남"을 제외하니 19600개의 검색 결과가 나왔는데, 실화에 관한 검색 결과가 맞는 것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 모두 맞지 않았습니다. 

 

이번엔 수리남 실화의 조봉행이 잡힌 2009년부터 2012년까지 모든 신문 검색을 해서 50여 개의 검색 결과를 확인했으나, 역시 신문 기사에도 조봉행이 야구공에 마약을 숨겼다는 내용은 없었습니다. 혹시 조봉행이 아니라 그의 유통 총책인 전□□가 이 수법을 썼나 검색해봤으나 역시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번엔 재판 판례 검색을 했습니다. 약 2만 건의 야구공이란 단어의 검색 결과 중 야구공과 마약이 동시 만족되는 결과는 단 한 건이었습니다. 그러나 그것도 대마초와 야구공의 관계였으며, 더구나 2018년 판례이니 수리남의 야구공과 관련된 것도 아니었습니다. 

 

 


 

드라마 수리남의 야구공 의미와 뜻

 

야구를 좋아했던 수리남 실화의 조봉행, 이 장면이 수리남 결말의 야구공의 의미와 연결된다.

위와 같이 확인해 본 바, 수리남 결말에 나오는 야구공은 그저 "떡밥"의 의미인 것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어떤 신문기사는 조봉행의 체포 사진이라며, 거기에 야구공 내부 사진까지 "뽀샵"해서 기사를 올렸는데, 그 기사는 거짓말 기사입니다. 그 기사에 나온 사진은 장미정 사건 때 잡힌 전□□의 사진일 뿐 조봉행이 아닙니다. 

 

이처럼 신문 기자도 잘 모르면서 상상의 기사를 써대고 있으니, 진짜 의미를 궁금해하는 사람들은 더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그러나 여기서 내릴 수 있는 결론은, 수리남 결말의 야구공은 작가의 상상력을 의미한다는 것입니다. 여운을 남기기 위해, 시청자가 상상할 여지를 일부러 만든 것입니다. 즉, 마약이 들어 있을 수도 없을 수도, 그 양면의 가능성을 보여준 장면인 것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그렇다면 왜 하필 야구공인가? 6부작 전체에서 범죄자 전요환이 좋아하는 것들 중, 밝은 부분은 오직 야구밖에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이미 건전한 사회생활을 하고 있는 강인구와 연결할 수 있는 것은 그것이 전부였던 것입니다. 즉, 마약이 들어 있든, 그렇지 않든, 그것은 중요한 것이 아니게 됩니다. 그러므로 수리남 2를 만든다면 훌륭히 써먹을 수 있는 떡밥인 것입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드라마 영화 수리남 줄거리, 결말 정보 - 하정우, 황정민, 박해수 (1화~3화)

 

드라마 영화 수리남 줄거리, 결말 정보 - 하정우, 황정민, 박해수 (1화~3화)

드라마 영화 수리남 2022년 윤종빈 감독의 범죄 드라마 영화 - Narco-Saints​ 이 글은 드라마 영화 《수리남》의 줄거리, 결말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리본입니다. 실제 재미는 영상을 통해 확인

kiss7.tistory.com

영화 드라마 수리남 결말, 줄거리 해석 - 조우진, 유연석, 장첸 (4화~6화)

 

영화 드라마 수리남 결말, 줄거리 해석 - 조우진, 유연석, 장첸 (4화~6화)

영화 드라마 수리남 2022년 윤종빈 작가의 범죄 드라마 영화 - Narco-Saints 영화 드라마 《수리남》의 줄거리, 결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정리했습니다. 하지만 영상으로 직접 보면 더욱 재미있

kiss7.tistory.com

수리남 마약왕 조봉행 사건 - 드라마 영화 수리남 실화 실존인물 근황

 

수리남 마약왕 조봉행 사건 - 드라마 영화 수리남 실화 실존인물 근황

조봉행 사건 수리남 마약왕, 영화 수리남 실화 실존인물 근황 2013년 영화《집으로 가는 길》, 2022년 드라마 영화 《수리남》은 실화와 실존인물을 엮어서 만든 영화들입니다. 특히 드라마

kiss7.tistory.com

 

[수리남의 야구공의 의미 - 드라마 결말에 나오는 야구공의 뜻]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