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수구 막혔을 때
굵은 소금으로 하수구 막힘 뚫는 방법
하수구 막힘 방지 화학 세제가 없는데 갑자기 막혔다면 써볼 만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굵은 소금은 알칼리성이기 때문에 하수구가 막혔을 때 뚫는 방법으로 좋은 재료가 됩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하수구 막혔을 때 - 굵은 소금으로 하수구 막힘 뚫는 방법
굵은 소금이 하수구를 뚫는 원리
보통 하수구가 막히면 OO뻥 같은 제품을 살 생각 먼저 합니다. 그런데 일단 급하게라도 써야 한다면 굵은 소금이 있나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의외로 굵은 소금이 하수구 막혔을 때 쓸만하기 때문입니다.
일단 하수구가 왜 막히는지를 생각해 봅시다.
음식물이 하수구로 내려갔다면 그 주성분은 당연히 단백질이나 지방질일 것입니다. 머리카락이나 때가 엉켜서 하수구가 막혔더라도 결국은 단백질과 지방질입니다.
그런데 소금은 알칼리성입니다. 산성과 알칼리가 만나면 중화반응이 생깁니다. 그러면 엉킨 산성 물질들이 풀리고 물러지면서 아래로 내려가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이렇듯, 굵은 소금을 이용하면 화학물질을 쓰지 않고 환경을 살리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수구 막힘 뚫는 방법
먼저 한 주먹 만큼보다 많은 양의 굵은 소금을 준비합니다. 이것을 하수구 입구에 올려놓습니다. 그동안 물을 뜨겁게 끓입니다. 뜨거운 물이 준비되었으면, 천천히 하수구 입구에 부으면 됩니다. 한꺼번에 쏟아붓지 말고 천천히, 골고루 뿌리면서 기다리는 것입니다.
하수구가 막혔을 때, 가루 세제나 과탄산수소가 있다면 굵은 소금과 함께 사용할 때 더욱 효과가 좋아집니다. 물을 끓일 때 가루 세제를 넣고 어느 정도 녹으면, 뿌려 놓은 굵은 소금 위에 부으면 됩니다. 과탄산수소는 그 다음에 마무리로 뿌려 놓으면 잔 찌꺼기가 제거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굵은 소금을 이용한 하수구 막힘 뚫는 방법에서 중요한 것은 성급하게 뜨거운 물을 붓지 말라는 것입니다. 과탄산수소를 제거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느 정도 중화되는 시간이 필요하니 여유 있게 해야 할 것입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초보가 알아둘만한 화분 물주기 - 화분 물주는 시기와 방법
[하수구 막혔을 때 - 굵은 소금으로 하수구 막힘 뚫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