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하수구 막혔을 때 - 굵은 소금으로 하수구 막힘 뚫는 방법 본문

유용한 지식 칼럼/생활&잡학

하수구 막혔을 때 - 굵은 소금으로 하수구 막힘 뚫는 방법

키스세븐지식 2022. 9. 28. 10:56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하수구 막혔을 때 - 굵은 소금으로 하수구 막힘 뚫는 방법 / ⓒ Dean Hochman, 편집 www.kiss7.kr


 

 

하수구 막혔을 때

굵은 소금으로 하수구 막힘 뚫는 방법

 

하수구 막힘 방지 화학 세제가 없는데 갑자기 막혔다면 써볼 만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굵은 소금은 알칼리성이기 때문에 하수구가 막혔을 때 뚫는 방법으로 좋은 재료가 됩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하수구 막혔을 때 - 굵은 소금으로 하수구 막힘 뚫는 방법

 

굵은 소금이 하수구를 뚫는 원리

 

보통 하수구가 막히면 OO뻥 같은 제품을 살 생각 먼저 합니다. 그런데 일단 급하게라도 써야 한다면 굵은 소금이 있나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의외로 굵은 소금이 하수구 막혔을 때 쓸만하기 때문입니다.

 

일단 하수구가 왜 막히는지를 생각해 봅시다.
음식물이 하수구로 내려갔다면 그 주성분은 당연히 단백질이나 지방질일 것입니다. 머리카락이나 때가 엉켜서 하수구가 막혔더라도 결국은 단백질과 지방질입니다.

 

그런데 소금은 알칼리성입니다. 산성과 알칼리가 만나면 중화반응이 생깁니다. 그러면 엉킨 산성 물질들이 풀리고 물러지면서 아래로 내려가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이렇듯, 굵은 소금을 이용하면 화학물질을 쓰지 않고 환경을 살리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수구 막힘 뚫는 방법

 

먼저 한 주먹 만큼보다 많은 양의 굵은 소금을 준비합니다. 이것을 하수구 입구에 올려놓습니다. 그동안 물을 뜨겁게 끓입니다. 뜨거운 물이 준비되었으면, 천천히 하수구 입구에 부으면 됩니다. 한꺼번에 쏟아붓지 말고 천천히, 골고루 뿌리면서 기다리는 것입니다.

 

하수구가 막혔을 때, 가루 세제나 과탄산수소가 있다면 굵은 소금과 함께 사용할 때 더욱 효과가 좋아집니다. 물을 끓일 때 가루 세제를 넣고 어느 정도 녹으면, 뿌려 놓은 굵은 소금 위에 부으면 됩니다. 과탄산수소는 그 다음에 마무리로 뿌려 놓으면 잔 찌꺼기가 제거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굵은 소금을 이용한 하수구 막힘 뚫는 방법에서 중요한 것은 성급하게 뜨거운 물을 붓지 말라는 것입니다. 과탄산수소를 제거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느 정도 중화되는 시간이 필요하니 여유 있게 해야 할 것입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탈모 방지를 위한 샴푸 방법으로 탈모를 완화하기

 

탈모 방지를 위한 샴푸 방법으로 탈모를 완화하기

[탈모 방지를 위한 샴푸 방법으로 탈모를 완화하기] 탈모? 왜 일어나나? 당연히 스트레스는 포함이 됩니다. 그 외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우선 유전적인 요소가 있습니다. 그리고, 남성호르

kiss7.tistory.com

기름 설거지 온도와 컵라면 용기 뒤처리 생활 팁

 

기름 설거지 온도와 컵라면 용기 뒤처리 생활 팁

기름 설거지 컵라면 용기 뒤처리 ​ 얼마 전, 잔뜩 묻은 기름을 설거지 할 때의 온도는 어떤 것이 좋으냐는 화제가 있었습니다. 당연히 온도가 높을수록 좋겠지만, 의외로 찬물로 그냥 설거지 한

kiss7.tistory.com

초보가 알아둘만한 화분 물주기 - 화분 물주는 시기와 방법

 

초보가 알아둘만한 화분 물주기 - 화분 물주는 시기와 방법

[초보가 알아둘만한 화분 물주기 - 화분 물주는 시기와 방법] 오랫동안 화분에서 식물을 기른 사람이야 별 것 아니지만 초보자의 경우 아무리 신경 써 줘도 죽어버리니, 화분 물주기는 의외로 힘

kiss7.tistory.com

 

[하수구 막혔을 때 - 굵은 소금으로 하수구 막힘 뚫는 방법]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