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기름 설거지 온도와 컵라면 용기 뒤처리 생활 팁 본문

유용한 지식 칼럼/생활&잡학

기름 설거지 온도와 컵라면 용기 뒤처리 생활 팁

키스세븐지식 2021. 6. 6. 21:58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기름 설거지 온도와 컵라면 용기 뒤처리 생활 팁 / ⓒ fotoblend

 

기름 설거지

컵라면 용기 뒤처리

얼마 전, 잔뜩 묻은 기름을 설거지 할 때의 온도는 어떤 것이 좋으냐는 화제가 있었습니다. 당연히 온도가 높을수록 좋겠지만, 의외로 찬물로 그냥 설거지 한다는 사람도 많았습니다.

더불어, 야외로 놀러 갔을 때 기름이 묻은 컵라면 용기 뒤처리는 어떻게 하는지도 함께 생각해 봅니다. 휴지가 생각보다 유용하게 사용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기름 설거지 온도와 컵라면 용기 뒤처리 생활 팁]

기름 프라이팬 설거지

 

기름 설거지 온도와 컵라면 용기 뒤처리 생활 팁 / ⓒ eltpics

아주 당연하게도 기름 프라이팬, 그릇 등은 뜨거운 물로 설거지 해야 합니다. 기름이 잘 녹기 때문이라는 것은 누구나 알기 때문에, 반대로 찬물로 기름기 설거지를 하면 어떤 점이 나쁜지를 생각해 봅시다. 여기엔 생각보다 심각한 문제가 있습니다.

첫째는 찬물에 씻긴 기름이 하수구를 통해 나가는 과정에서 다시 굳어서 하수구가 잘 막힌다는 것입니다. 더구나 먹을 것이 생겼으니 벌레가 생기기 쉽고, 다른 음식물과 엉키면 싱크대 배수구를 뚫는 방법이 힘들게 됩니다.

둘째는 돈과 환경 문제입니다. 찬물에는 기름기가 덜 녹기 때문에 더 많은 세제와 더 많은 물이 사용됩니다. 온도를 높이는 에너지와 환경 정화를 위한 에너지 중 어떤 것이 더 많이 드냐고 한다면, 당연히 각종 오폐수 정화에 더 많은 에너지가 듭니다.

 

 


 

컵라면 용기와 휴지

기름 설거지 온도와 컵라면 용기 뒤처리 생활 팁 / ⓒ Kgw1226

그러므로 알아둘 것은, 기름이 묻은 프라이팬을 설거지 할 때 바로 하지 말고 키친타월, 휴지 등을 사용하라는 것입니다. 큰 덩어리를 일단 제거한 후 남은 것을 뜨거운 물로 설거지 하면 적은 물과 세제로도 깔끔하게 잔여 기름 없이 설거지가 가능해집니다.

키친타월, 휴지로 기름기 덩어리를 닦을 때 잘 안 되면, 너무 뜨겁지 않을 정도로만 불을 달궈서 녹인 후에 하면 힘 안 들이고 그릇의 기름기를 없앨 수 있습니다. 또한 야외에 놀러 갔을 때도 키친타월을 챙기면 편리해집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컵라면을 먹은 후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남은 기름기를 휴지로 닦아내면 종이 재활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야외에서 버릴 곳이 없을 경우 집으로 가져와 처리하기에도 편리합니다. 컵라면 용기 뒤처리와 기름 그릇 설거지에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전기밥솥 냄새 원인과 밥솥 냄새제거 방법들

 

전기밥솥 냄새 원인과 밥솥 냄새제거 방법들

[전기밥솥 냄새 원인과 밥솥 냄새제거 방법들] 밥솥이 전자제품으로 나오면서 밥통이라고도 부르는데, 간혹 쉰내가 나는 밥솥 냄새 때문에 고생하기도 합니다. 특히, 자취를 시작하거나 초보주

kiss7.tistory.com

탕수육 어원, 뜻의 유래 - 왜 탕수육이라고 부를까?

 

탕수육 어원, 뜻의 유래 - 왜 탕수육이라고 부를까?

탕수육 이름 탕수육 어원, 뜻의 유래 - 왜 탕수육이라고 부를까? 주제 : 요리와 말 - 탕수육 어원, 뜻 유래 - 왜 탕수육이라고 부를까? - 우리말로는 뭐라고 할 수 있을까? - 탕수육을 영어로 하면?

kiss7.tistory.com

카스텔라 종이 먹어도 되나? - 유산지와 식용 종이

 

카스텔라 종이 먹어도 되나? - 유산지와 식용 종이

[카스텔라 종이 먹어도 되나? - 유산지와 식용 종이] 커뮤니티 게시판을 보면 간혹 "카스테라 종이 먹어도 되나요?" 하는 질문을 보게 됩니다. 대부분의 답변이 먹어도 된다고 달리는데, 진짜 별

kiss7.tistory.com

 

[기름 설거지 온도와 컵라면 용기 뒤처리 생활 팁]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