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수색자 줄거리 결말 원작 정보 - 존 웨인, 베라 마일스 주연 서부 영화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수색자 줄거리 결말 원작 정보 - 존 웨인, 베라 마일스 주연 서부 영화

키스세븐지식 2022. 8. 29. 11:16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수색자 - 영화 결말, 줄거리 내용 정보


 

수색자

1956년 존 포드 감독의 액션 서부 영화 - The Searchers

 

영화 《수색자》의 결말과 줄거리는 조카를 찾아 수색에 나선 서부극을 내용으로 합니다. 이 영화는 전통 서부극의 걸작으로 꼽히는데, 깊은 의미가 부여되고 비판적이어서 감독들이 아끼는 영화로도 유명합니다.

 

영화 수색자의 원작은 작가 앨런 르 메이의 작품이며, 존 웨인, 제프리 헌터, 베라 마일스 등이 출연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수색자의 줄거리, 결말, 원작 정보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수색자 줄거리 결말 원작 정보 - 존 웨인, 베라 마일스 주연 서부 영화

 

수색자 줄거리

 

19세기 미국 남북전쟁에서 남군이 지고, 에단(존 웨인)이 돌아옵니다. 동생 아론과 그 아내 마사, 그리고 조카 루시와 데비가 그를 반겼습니다. 그런데 북아메리카 원주민들이 조겐슨 가족을 공격합니다. 이든은 그들을 구하러 가는데, 그 사이에 동생 집이 습격받아서 아론과 마사가 죽게 됩니다.

 

동생 집에 찾아온 이든(존 웨인) / ⓒ The Searchers

이든은 분노에 떨며, 아론의 양아들 마틴(제프리 헌터), 루시의 애인 브래드와 함께 두 조카를 구하러 떠납니다. 얼마 후 원주민 인디언 마을에서 루시를 찾는데... 알고 보니 루시는 이미 죽었고, 그 옷을 빼앗아 입은 인디언이었습니다. 이에 눈이 뒤집힌 브래드가 무리하게 뛰어들다가 죽게 되었습니다.

 

가족들이 몰살당하고 납치당했다 / 수색자 영화 줄거리 정보

수색은 성과 없고 몇 년의 세월이 흘렀습니다. 이든과 마틴은 조겐슨의 집을 방문했습니다. 마틴은 그 집 딸 로리(베라 마일스)와 사랑에 빠집니다. 그러던 중 한 상인이 조카 데비(나탈리 우드)의 행방을 안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영화 수색자의 줄거리는 여기서 코만치족 전사인 스카의 존재가 드러납니다.

 

 


 

존 웨인의 명작 서부극

 

상인의 인도로 스카를 찾기로 하는데, 상인이 배신하고 그들을 죽이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이든이 먼저 눈치채고 그를 죽여버렸습니다. 또다시 수색이 시작되고, 몇 년이 지납니다. 그런데 엉뚱하게도 마틴이 보냈다는 편지가 도착했습니다. 그만 다른 여자와 결혼하게 되었다는 사연이었습니다.

 

조카를 찾아나선 이든 / 수색자 영화 결말 정보

로리는 크게 실망합니다. 편지를 가져온 마을 청년은 로리가 흔들리는 틈을 타서 접근하고... 그때 이든과 마틴은 또 다른 정보를 듣고 코만치 전사 스카에게로 향하고 있었습니다. 여기서 영화 수색자의 줄거리는 큰 반전이 나옵니다. 데비는 이미 인디언의 처녀로 성장해 있었던 것입니다.

 

성장한 조카(나탈리 우드) / 영화 수색자 줄거리 정보

이든은 조카가 완전히 인디언 여자가 되어버린 상황에 분노해서 데비를 죽이려고까지 들었습니다. 마틴이 겨우 말리지만, 원주민 인디언들이 공격을 해 와서 탈출해야 했습니다. 너무도 허망한 수색자의 결말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힘이 빠져서 다시 조겐슨의 집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수색자 결말

 

그런데 놀라운 것은, 그날 마침 로리가 마을 청년과 결혼식을 올리려던 것이었습니다. 마을 청년이 속인 것이었고, 마틴은 황당해하면서 그와 싸움박질을 벌이게 됩니다. 결국 결혼식은 무효화되는데, 그때 기병대가 마을에 와서 스카 부족이 근처에 있으니 습격하겠다는 작전을 말해 줍니다.

 

데비는 어쩌면 딸? / 영화 수색자 원작 정보

그렇게 되면 데비가 죽는 상황... 마틴은 데비를 구하러 가자고 하지만 다들 시큰둥입니다. 할 수 없이 혼자 몰래 인디언 마을에 잠입한 마틴은 데비를 찾는 데에 성공합니다. 그런데 거기서 스카와 마추쳐버리고 싸움이 벌어집니다. 그때 대대적인 습격이 이루어지는데... 결국 스카는 죽은 채로 발견되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어울릴 수 없는 이든의 마지막 모습 / 영화 수색자 결말 정보

이든을 본 데비는 두려움에 도망가지만, 쫓아간 이든은 이번엔 안아 올리며 집에 가자고 합니다.(결말 해석: 감독은 어쩌면 데비가 딸일 수도 있다는 궁금증을 남긴 것입니다) 영화 수색자의 결말에서 그들은 조겐슨의 집으로 돌아옵니다. 하지만 이든은 다시 떠날 것을 암시하며 혼자 남는 것으로 끝납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텍사스 공화국, 캘리포니아 공화국을 들어봤나요? - 멕시코가 빼앗긴 땅

 

텍사스 공화국, 캘리포니아 공화국을 들어봤나요? - 멕시코가 빼앗긴 땅

[텍사스 공화국, 캘리포니아 공화국을 들어봤나요? - 멕시코가 빼앗긴 땅] 미국에는 9년간만 존재했던 단명 공화국이 있었습니다. 그 공화국의 이름은 텍사스 공화국입니다. 그리고 그 보다도 짧

kiss7.tistory.com

레버넌트 실화와 뜻, 실제 인물 휴 글래스와 촬영지 정보

 

레버넌트 실화와 뜻, 실제 인물 휴 글래스와 촬영지 정보

레버넌트 실화와 뜻 휴 글래스 사투 영화 해석 ​ 2015년, 알레한드로 곤살레스 이냐리투 감독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톰 하디 주연으로 영화를 만들었습니다. 《The Revenant》를 원작으로 한 《

kiss7.tistory.com

영화 라스트모히칸 역사배경 - 프렌치 인디언 전쟁과 원작 소설

 

영화 라스트모히칸 역사배경 - 프렌치 인디언 전쟁과 원작 소설

[영화 라스트모히칸 역사배경 - 프렌치 인디언 전쟁과 원작 소설] 영화 라스트모히칸을 보면, 미국의 영토가 될 북아메리카에서 프랑스와 영국, 인디언들이 전쟁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kiss7.tistory.com

 

[영화 수색자 줄거리 결말 원작 정보 - 존 웨인, 베라 마일스 주연 서부 영화]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