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미국 금주법 - 1920년대 술 금지 이유와 원인 본문

유용한 지식 칼럼/초간단 지식

미국 금주법 - 1920년대 술 금지 이유와 원인

키스세븐지식 2022. 8. 30. 02:52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미국 금주법

 

1920년대에 미국에는 금주법이란 것이 있었습니다. 금주법의 공식적인 이유와 함께 역사에 적히지 않은 금주법의 원인도 추적해 봅니다. 


 

미국 금주법 - 1920년대 술 금지 이유와 원인

 

1920년대 술 금지

 

어떤 사람은 금주법이 세계 대공황 때문이라고 잘못 알고 있기도 한데, 정확히 말하자면 세계 대공황은 1929년부터 1939년이고, 미국 금주법 기간은 1920년부터 1933년까지이니 다른 이야기입니다. 

 

공식적으로 영향을 미친 사건은 1914년부터 1918년까지 벌어진 제1차 세계대전입니다. 식량의 양은 먹고 살기도 힘들 정도인데 이것으로 술을 만든다니, 놔두고 볼 일이 아닌 것은 맞습니다. 

 

그러나 미국의 금주법은 좀 다릅니다. 유럽이 전쟁으로 폐허가 되고 수많은 사람들이 죽어갈 때, 미국은 전쟁물자를 공급하며 떼부자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노동자들이 겨우 받은 몇 푼으로 술이나 마시며 다 써버린 것에 있습니다. 더구나 그들은 집에 돌아가서는 가족들에게 폭력을 행사했습니다. 

 

그러므로, 미국 금주법의 시작은 참다못한 가정 주부들의 운동 때문이었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주부들은 도끼를 들고 돌아다니며 술통을 부수는 운동을 했었습니다. 

 

금주법의 원인과 이유

 

그리고 금주법에는 또 한 가지 이유가 있었습니다. 미국인들이 독일인들의 성공을 방해하기 위한 이유도 있었습니다. 

맥주로 유명한 독일인들은 미국으로 이민 와서 술 제조 사업도 했습니다. 미국은 독일인들이 돈을 버는 것이 배아팠습니다. 독일은 제1차 세계대전의 패전국이며 미국인의 적이기도 했으니 말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결국 1920년 수정헌법 18조가 의회를 통과하면서 미국 금주법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법은 1933년까지 지속되었고, 여성들의 운동은 여성 참정권 운동으로도 옮겨가게 됩니다. 

 

[미국 금주법 - 1920년대 술 금지 이유와 원인]

 

또 다른 읽을거리 지식

 

마피아 보스 알 카포네의 우유 유통기한 시스템

 

마피아 보스 알 카포네의 우유 유통기한 시스템

[마피아 보스 알 카포네의 우유 유통기한 시스템​]​ 우유는 잘 상하는 식품 중의 하나입니다. 그래서 우유를 살 때 꼼꼼하게 유통기한을 확인하곤 합니다. 그런데 우유 유통기한의 유래나 시

kiss7.tistory.com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