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카터 줄거리 결말 뜻 해석과 설명 - 주원, 카밀라 벨, 김보민 주연 (1)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카터 줄거리 결말 뜻 해석과 설명 - 주원, 카밀라 벨, 김보민 주연 (1)

키스세븐지식 2022. 8. 8. 01:05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카터 줄거리 결말 뜻 해석과 설명 - 주원, 카밀라 벨, 김보민 주연 (1)


 

카터

2022년 정병길 감독의 액션 영화 - Carter​

 

영화 《카터》의 줄거리를 설명하며 상황 해석까지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영화를 본 후에 보면 더욱 이해가 쉬울 것입니다.

단, 내용이 길어서 2편의 글로 연재합니다. 이글은 1편(줄거리 위주)이며 아래 링크에서 카터 2편(결말까지)도 읽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영화 Carter(카터)의 뜻은 "짐마차꾼"이란 의미입니다. 마부처럼 짐을 싣고 돌진해야 하는 주인공의 이름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카터 줄거리 결말 뜻 해석과 설명 - 주원, 카밀라 벨, 김보민 주연 (1)​

 

DMZ 바이러스 감염자들

 

[DMZ바이러스 감염자들] 영화 카터 줄거리 결말 뜻 설명과 해석

비무장지대에서 좀비처럼 난폭해지는 바이러스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DMZ 바이러스라고 부르는데, 13일을 넘기면 죽기도 합니다. 주한 미군에 의해 미국까지 퍼져서 3만 명이 죽고, 북한은 국민 34%가 감염되어 국가 붕괴 위기에 처합니다.

 

다행히 한국은 잘 막아내서 300여 명 정도로 방역에 성공하며 청정국가로 인정받습니다. 그러나 북한에서는 혼란을 틈타서 쿠데타 세력이 나타납니다. 다른 한편에선 남한과 북한 정부 간에 공동으로 돌연변이 바이러스를 막아보려는 노력이 이어지고 있었습니다.

 

한국의 정병호(정재영) 박사는 감염된 딸을 치료하며 중요한 인물이 됩니다. 남한에선 정 박사와 그 딸 하나를 북으로 보내서 치료제를 만들려고 하는데... 그런데 그들은 괴한에게 납치되고 맙니다. (영화 카터의 줄거리 설정에서는 CIA의 비밀 조직인 A9의 짓)

 

 


 

게임 같은 영화 카터

 

[카터 역의 주원] 카터 영화 결말 줄거리 뜻 해석과 설명

장면이 바뀌고, 정체를 알 수 없는 요원들이 한 모텔에 들이닥칩니다. 그들 때문에 잠에서 깬 남자... 요원들은 그를 마구 다그치지만 하나도 기억나는 것이 없습니다. 그때 귀속에서 누군가의 지시가 들립니다. 그를 카터라고 부르며 도망 경로를 지시하는데...

 

괴 요원들을 물리치고 뛰어내린 곳은 갱단의 목욕탕. 거기서 피비린내 나는 집단 결투를 하지만, 신들린 듯한 싸움 솜씨로 수십 명을 뚫고 탈출했습니다. 하지만 계속되는 도로 추격전... 귀에서 들리는 지시대로 옷 가게로 뛰어들었습니다.

 

거기에서 뭔가를 획득한 후 뒷문으로 나오라고 하는데, 거기엔 수상한 밴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안에 타자, 여자 요원이 자신을 국정원 소속이라고 소개했습니다. 귀에 들리는 지시는 북한 소속 한정희(정소리)가 내리는 것이라고도 알려 줍니다.

 

영화 카터의 줄거리는 여기서 결말까지의 흐름이 살짝 보입니다. 정병호 박사가 감염된 딸 정하나(김보민)를 위해 치료제 개발에 성공했다는 것, 그러나 피가 바로 응고돼서 항바이러스제를 만드는 것은 실패했기에, 북한에 두 사람을 직접 보내서 바로 만들려고 했다는 것이 드러납니다.

 

 


 

밝혀지는 주원의 사연

 

[하나를 구하는 주인공] 카터 영화 뜻 해석 줄거리 결말과 설명

그렇다면 카터(주원)는 어떻게 된 것일까? 사실 이 임무는 카터가 직접 제안한 임무라고 합니다. 다만, 보안을 위해서 기억충추를 막아서 기억을 지웠던 것입니다. 한국계 CIA요원으로, 북한에 위장 귀순해서 스파이로 활동했었다는 과거도 알려 줍니다.

 

역시나 북한은 그를 믿지 못해서 감시원을 붙였는데, 그 감시원과 사랑에 빠져서 딸아이를 낳게 되었다는 것도 알게 됩니다. 하지만 아내는 죽고 딸은 감염되어 치료제 임무에 나서게 됐다는 것입니다. 문제는 딸이 죽기 전에 빨리 하나를 구해서 북으로 가는 것이었습니다.

 

이제 카터에게 진짜 임무가 주어집니다. 비밀 조직의 빌딩에서 하나를 구해오는 것입니다. 카터는 확실히 믿지 못하면서도 지시를 따르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빌딩으로 숨어든 그는 방에 감금된 하나를 구해서 탈출하기 시작합니다. 그때 A9 조직 요원들과 맞닥트리는데...

 

 


 

기억을 지운 마이클 베이

 

[드디어 북으로 가게 되는데] 영화 카터 결말 줄거리 해석과 뜻 설명

그들은 카터에게 북한에 조종되어 미국을 배신자라며 위협합니다. 이때 여자 요원 아네스(카밀라 벨)가 나옵니다. 전 CIA 요원이었던 마이클 베이와 같은 인물인 것 같다고 합니다. 그래서 DNA 검사를 하기로 합니다. 마이클 베이는 과거에 아네스와 작전 중 사라진 인물이었습니다.

 

그때 카터의 목 뒤에 있는 BD-7 흔적을 본 그들은, 기억까지 지우고 동양인으로 완전 성형을 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러다가 어금니에 이상 신호가 잡히고, 이를 뽑았지만 그것은 소형 폭탄이었습니다. 카터는 그 폭발 덕분에 다시 탈출할 수 있게 됩니다.

 

밖으로 나오자 밴이 기다리지만, 적들이 쫓아오는 것 같아서 하나를 데리고 버스에 올라탄 카터... 그때 다시 나타난 아네스... 그녀는 마이클 베이임을 알아보고 정보를 주려고 합니다. 하지만 곧 저격조가 따라붙고 아네스(카밀라 벨)는 총에 맞아 쓰러지고 말았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그 틈에 뒷문으로 내린 카터와 하나는 따라온 밴에 올라탔습니다. 역시나 추격하는 비밀 조직의 오토바이 부대가 따라붙습니다. 하지만 격투 끝에 따돌리고 비행장에 도착했습니다. 거기에는 북한 비행기가 대기하고 있었고, 국정원 경호 실장 김동규(정해균)도 나와 있었습니다.

 

내용이 길어서 2편의 글로 연재합니다. 이글은 1편(줄거리 위주)이며 링크에서 카터 2편(결말까지)도 읽을 수 있습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영화 카터 줄거리(결말 포함)와 해석 뜻 - 주원, 정소리, 이성재, 김보민 주연 (2)​

 

영화 카터 줄거리(결말 포함)와 해석 뜻 - 주원, 정소리, 이성재, 김보민 주연 (2)​

카터 2022년 정병길 감독의 액션 영화 - Carter 이글은 영화 《카터》의 결말을 포함한 줄거리를 설명합니다. 해석도 포함되어 있지만, 영화를 본 후에 보면 더욱 이해가 쉬울 것입니다. 단, 내용이

kiss7.tistory.com

넷플릭스 드라마 고요의 바다 줄거리 결말 뜻 해석 1 - 공유, 배두나, 류태석, 김시아​

 

넷플릭스 드라마 고요의 바다 줄거리 결말 뜻 해석 1 - 공유, 배두나, 류태석, 김시아​

고요의 바다 1 2021년 최항용 연출의 SF 드라마 영화 - The Silent Sea 넷플릭스 드라마 《고요의 바다》의 줄거리, 결말 뜻을 해석과 함께 정리했습니다. 제목의 뜻은 달 표면에 있는 장소를 말합니다.

kiss7.tistory.com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줄거리, 결말(고지, 시연 뜻) - 유아인, 김현주, 이레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줄거리, 결말(고지, 시연 뜻) - 유아인, 김현주, 이레

드라마 지옥 1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이후 또 하나의 한국 드라마가 전 세계 시청 1위를 차지했습니다. 연상호가 감독한 넷플릭스 시리즈 드라마 《지옥》의 줄거리와 결말은 원작자 최

kiss7.tistory.com

 

[영화 카터 줄거리 결말 뜻 해석과 설명 - 주원, 카밀라 벨, 김보민 주연 (1)]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