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카터 줄거리(결말 포함)와 해석 뜻 - 주원, 정소리, 이성재, 김보민 주연 (2)​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카터 줄거리(결말 포함)와 해석 뜻 - 주원, 정소리, 이성재, 김보민 주연 (2)​

키스세븐지식 2022. 8. 8. 00:33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카터 줄거리(결말 포함)와 해석 뜻 - 주원, 정소리, 이성재, 김보민 주연 (2)​


 

카터

2022년 정병길 감독의 액션 영화 - Carter

 

이글은 영화 《카터》의 결말을 포함한 줄거리를 설명합니다. 해석도 포함되어 있지만, 영화를 본 후에 보면 더욱 이해가 쉬울 것입니다.

단, 내용이 길어서 2편의 글로 연재합니다. 이글은 2편(결말까지)이며 아래 링크에서 카터 1편(줄거리 위주)도 읽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영화 Carter(카터)의 뜻은 "짐마차꾼"이란 의미입니다. 마부처럼 짐을 싣고 돌진해야 하는 주인공을 표현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카터 줄거리(결말 포함)와 해석 뜻 - 주원, 정소리, 이성재, 김보민 주연 (2)​

 

드론 촬영의 카터 격투 장면

 

[낙하산 없는 공중 격투] 영화 카터 줄거리(결말 포함)와 해석 뜻

오히려 언론에 노출되는 것이 암살을 피하는 것이라고 생각한 실장은 미국인 기자까지 태웠습니다. 일단 이륙은 했지만 영화 카터의 줄거리는 산 넘어 산입니다. 기장이 감염되어 쓰러지고, 북한 쿠데타 세력이 배신하고 하나를 빼돌리려고 했습니다.

 

총격전이 벌어지고, 사람들은 죽어 나가고, 그 사이에 테러범은 하나를 안고 비행기에서 뛰어내립니다. 낙하산도 없이 따라 뛰어내린 카터는 공중에서 격투를 벌였습니다. 그 사이 비행기는 폭발하는데, 초인적인 전투력 덕분인지 테러범을 죽이고 하나를 되찾을 수 있게 됩니다.

 

낙하산을 빼앗아서 북한 땅에 착륙한 두 사람, 이때 북한의 쿠데타 세력이 쫓아오며 하나를 빼앗으려고 합니다. 도망치다가 계곡까지 가게 되는데, 거기에는 엄청난 수의 바이러스 감염자들이 날뛰고 있었습니다. 다시 도망을 시작한 두 사람은 무너지는 다리를 건너며 사투를 벌였습니다.

 

 


 

카터(주원)의 아내 한정희(정소리)

 

[부인 한정희(정소리)] 카터 영화 결말 포함 줄거리와 해석 뜻

영화 카터는 결말까지 계속 쫓고 쫓깁니다. 그러다가 갑자기 차분해지는데, 또 다른 북한군이 나타나서 그들을 도와주는 것이 분기점입니다. 그 사람은 바로 한정희입니다. 그리고 그녀의 상관인 김종혁(이성재)도 나타납니다. 약속대로 기억을 되돌려 주고 풀어주어야 하는 순서...

 

그런데 갑자기 돌변한 김종혁이 한정희를 가두고 아이를 빼앗아 가둡니다. 카터는 어떤 계곡으로 끌려가는데, 그곳은 바이러스 감염자들을 학살하는 계곡이었습니다. 깊은 구덩이에 몰아넣고 태워 죽이려는 순간, 좀비 떼처럼 달려드는 감염자들 때문에 그곳의 북한군들이 모두 죽게 됩니다.

 

카터는 트럭을 몰고 어떤 벙커 기지로 따라갔습니다. 기지를 감시하던 중, 한정희가 사실은 자신의 부인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그 기지에는 감염된 딸도 있었습니다. 카터는 쳐들어 가면서 감염자들을 나오게 해서 기지를 난장판으로 만들었습니다.

 

 


 

복잡한 북한 상황의 설정 배경

 

[카터(주원)의 가족] 카터 영화 뜻과 줄거리(결말 포함) 해석

다시 한정희를 만난 그는 딸이 갇힌 방에 들어가는데... 이때 감염자들이 쳐들어오고, 난투극을 벌이다가 연구 센터 내부로 떨어지고 말았습니다. 그곳에는 정병호 박사가 있었습니다. 감염자들이 쳐들어오는 가운데, 카터는 정 박사와 딸 하나, 아내와 자신의 딸을 구해서 탈출했습니다.

 

그들은 중국행 기차에 오르기로 합니다. 북한이 검문을 할 수 없는 기차라고 합니다. 가는 동안 카터는 목 뒤에 BD-7를 꽂아서 기억을 되찾았습니다. 드디어 영화 카터의 줄거리는 과거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 모두 보여 주게 됩니다. 줄거리는 과거 장면으로 돌아가고...

 

그때 카터와 아내, 딸은 북한을 탈출하던 참이었습니다. 그러나 김종혁 부대에게 포위되고, 풀어달라고 애원하는 카터는 자신의 기억을 지우고 남한에 가서 하나를 되찾아 오겠다고 제안합니다. 김종혁은 풀어주기로 하는데, 갑자기 딸에게 주사를 놔서 감염시키며 인질로 삼아버렸었습니다.

 

 


 

김종혁(이성재), 최후의 결투

 

[주원과 이성재의 헬기 격투] 영화 카터 해석 뜻과 줄거리(결말 포함)

다시 영화 줄거리는 현재로 돌아옵니다. 산속까지 쫓아온 북한군 때문에 그들은 두 팀으로 갈립니다. 카터가 중요한 두 아이를 빼돌리고, 한정희와 정병호가 적을 방해했습니다. 카터와 두 아이는 겨우겨우 기차에 오르는데, 영화 카터는 결말까지 쉴 새 없이 몰려드는 적들로 넘쳐납니다.

 

또다시 기차에서 격투를 벌여야 하는 상황입니다. 신의 경지에 이른 무술로 수많은 적들을 죽입니다. 북한군 추격대를 겨우 물리치는가 싶었는데, 이번에는 김종혁이 특수부대와 함께 헬기를 타고 나타났습니다. 하나를 빼앗길 위기가 다시 닥칩니다. 그때 한정희와 정 박사가 나타났습니다.

 

빼앗겼던 하나를 구해내는 동안 카터는 헬기에 올라타서 김종혁을 공격합니다. 헬기 로프를 이용해서 곡예 하듯 치열한 전투가 벌어졌습니다. 끝내 그는 김종혁의 헬기를 추락시키고, 마침내 헬기는 폭발합니다. 다섯 명은 다시 기차에 올라서 중국으로 향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그런데 괴물이 되어 죽을 줄 알았던 딸이 깨어났습니다. 영화 카터의 결말은 해피엔딩이 될 듯합니다. 그런데 결말은 또 다른 반전으로 끝납니다. 기차가 건너려는 다리가 폭파되면서 화면이 꺼집니다. 그리고는 다시 켜지 않습니다. 그들의 미래를 궁금증으로 남기면서 엔딩을 맞는 것입니다. 

 

내용이 길어서 2편의 글로 연재합니다. 이글은 2편(결말까지)이며 링크에서 카터 1편(줄거리 위주)도 읽을 수 있습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영화 카터 줄거리 결말 뜻 해석과 설명 - 주원, 카밀라 벨, 김보민 주연 (1)

 

영화 카터 줄거리 결말 뜻 해석과 설명 - 주원, 카밀라 벨, 김보민 주연 (1)

카터 2022년 정병길 감독의 액션 영화 - Carter​ 영화 《카터》의 줄거리를 설명하며 상황 해석까지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영화를 본 후에 보면 더욱 이해가 쉬울 것입니다. 단, 내용이 길어서 2편

kiss7.tistory.com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 줄거리 결말 1 - 윤찬영, 박지후, 김주아, 함성민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 줄거리 결말 1 - 윤찬영, 박지후, 김주아, 함성민

지금 우리 학교는 1 웹툰 원작 좀비 드라마 넷플릭스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의 줄거리와 결말은 좀비 소굴로 변해버린 고등학교 학생들의 생존기를 그렸습니다. 그런데 너무 많은 인물의

kiss7.tistory.com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 줄거리 결말 1 - 이정재, 박해수, 오영수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 줄거리 결말 1 - 이정재, 박해수, 오영수

오징어 게임 1 줄거리, 결말 정리 첫 번째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의 줄거리, 결말을 정리했습니다. 드라마를 정리하게나 자료 정보로 활용할 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이정재, 공유,

kiss7.tistory.com

 

[영화 카터 줄거리(결말 포함)와 해석 뜻 - 주원, 정소리, 이성재, 김보민 주연 (2)​]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