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최승규 박종렬 - 나의 특별한 형제 실화, 실존인물과 영화 줄거리 본문

유용한 지식 칼럼/사람&일화

최승규 박종렬 - 나의 특별한 형제 실화, 실존인물과 영화 줄거리

키스세븐 2022. 1. 27. 12:21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최승규 박종렬 - 나의 특별한 형제 실화, 실존인물과 영화 줄거리


 

나의 특별한 형제

줄거리 실화 실존인물 최승규, 박종렬

 

영화 《나의 특별한 형제》의 줄거리 실화는 실존인물인 박종렬과 최승규 이야기입니다. 영화는 장애인을 주인공으로 하지만, 장애인을 도와줘야 한다거나 동정심을 느끼게 하는 방식이 아닙니다. 그들의 우정과 생활을 이해하는 것이 주 내용인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실화에서도 두 사람은 그런 측면에서 이해해야 합니다. 그래서 그들의 일화를 정리해서 다시 옮겼습니다. 그저 우리 사회의 어떤 사람들의 이야기로...

 

영화 나의 특별한 형제의 줄거리와 결말을 아래 추천글 링크에서 자세히 읽을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최승규 박종렬 - 나의 특별한 형제 실화, 실존인물과 영화 줄거리

 

영화 나의 특별한 형제 줄거리 간단 정리

 

나의 특별한 형제 실화, 실존인물과 영화 줄거리 / ⓒ 영화 장면

이 영화는 실존인물 최승규와 박승렬의 이야기입니다. 천주교 장애인 봉사 시설에서 두 사람이 만나게 됩니다. 전신마비가 된 세하와 지적 장애가 있는 동구입니다. 세하는 공부를 잘하고, 동구는 수영을 잘합니다.

 

신부님의 보살핌 속에 두 사람은 서로의 불편함을 채워주며 함께 삽니다. 그러던 중 상금 1천만 원이 걸린 수영대회에 동구가 참가하게 되고, 미현이 동구를 도와주게 됩니다. 하지만 동구의 트라우마 때문에 수영대회는 어려워지고...

 

갑자기 나타난 동구의 어머니가 법정 다툼까지 시작하고 어려움이 연속됩니다. 그 바람에 두 사람은 헤어지게 되지만, 동구의 수영 경기에 세하가 찾아오면서 두 사람은 행복을 되찾고, 그 후로도 함께 살게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나의 특별한 형제 실존인물

 

[왼쪽이 실존인물 박종렬과 최승규] 나의 특별한 형제 실화, 실존인물과 영화 줄거리/ ⓒ hani.co.kr

세하와 동구는 최승규와 박종렬이라는 사람의 이야기였습니다. 영화 나의 특별한 형제의 실존인물인 최승규는 뇌병변으로 혼자서는 몸을 움직일 수 없는 지체장애 1급이고, 박종렬은 정신연령 10세인 이하인 정신지체 1급이었습니다.

 

영화에서처럼 두 사람은 1996년 "작은 예수의 집"에서 만났습니다. 이곳은 광주에 있는 장애인 공동체입니다. 최승규는 박종렬의 모자란 점을 도와주고, 박종렬은 최승규를 밥 먹여 주고 목욕을 도와주면서 함께 합니다.

 

그러다가 1997년, 최승규는 대학을 졸업하고 장애인을 위한 일을 해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혼자 공부해서 초중고 검정고시를 통과하고, 마침내 2002년에 광주대 사회복지학부에 합격하는 기쁨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나의 특별한 형제 실화

 

영화 나의 특별한 형제 줄거리 중 실존인물 연기 / ⓒ 영화 장면

태어나서 학교라는 것을 처음 가 보게 된 최승규는 들뜬 마음이었지만, 이내 걱정으로 바뀌고 말았습니다. 혼자서는 몸을 움직일 수 없었었으니 말입니다. 이때 박종렬이 또다시 선뜻 도움의 손길을 내밀었습니다.

 

박종렬은 최승규의 휠체어를 밀고 책가방까지 짊어 멨습니다. 수업 시간엔 대신 책장을 넘겨 주고, 강의실과 도서관에도 함께 하며 공부를 도왔습니다. 그러다 보니, 다른 학생들은 박종렬도 같은 학교 학생인 줄로 알 정도였습니다.

 

영화 나의 특별한 형제의 실화에서는 졸업까지 4년이나 이렇게 두 사람이 함께했다고 합니다. 적어도 1시간이나 걸리는 거리를, 비가 오나 눈이 오나 함께 하며 하루도 빠지지 않고 성실하게 공부를 했다고 합니다.

 

 


 

최승규, 박종렬 형제

 

[왼쪽이 실존인물] 최승규 박종렬 - 나의 특별한 형제 실화, 실존인물과 영화 줄거리 / ⓒ cpbc.co.kr

두 사람은 진짜 형체처럼 살았고, 결국 최승규는 평점 3.48을 받으며 졸업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더구나 사회복지사 2급, 평생교육사 2급 자격증까지 따며, 꿈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2006년 졸업식... 최승규의 졸업식에 박종렬도 양복을 입고 함께했습니다. 사람들은 박종렬에게도 명예졸업장을 줘야 하는 거 아니냐고 했습니다. 대신, 학교는 특별 봉사상을 줬습니다. 이것도 광주대 동문이 아닌 사람에게는 처음 주는 것이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최승규는 졸업장과 함께 봉사상을 받았습니다. 학교 인권 동아리 회장을 하면서 장애인의 불편한 문제점들을 개선시킨 공로였습니다. 사람들은 이들이 정말 "나의 특별한 형제"가 되어 평생 행복을 함께 하길 기원해주었습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영화 나의 특별한 형제 줄거리 결말 - 실화 최승규, 박종렬

 

영화 나의 특별한 형제 줄거리 결말 - 실화 최승규, 박종렬

[영화 나의 특별한 형제 줄거리 결말 - 실화 최승규, 박종렬] ​ 영화 <나의 특별한 형제> 줄거리는 전신 장애와 지적 장애를 겪는 두 사람이 형제처럼 살아간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더불어

kiss7.tistory.com

영화 길버트 그레이프 줄거리 결말 - 조니 뎁,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영화 길버트 그레이프 줄거리 결말 - 조니 뎁,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영화 길버트 그레이프 줄거리 결말 - 조니 뎁,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 영화 줄거리는 가족을 위해 희생하는 형과 지체장애아 동생, 그리고 그 가족의 이야기를 해 줍니다. 특히 이 영화로 비

kiss7.tistory.com

패럴림픽이란 뜻과 역사 - 패럴림픽의 유래, 금메달 수, 순위 종목과 88 서울올림픽

 

패럴림픽이란 뜻과 역사 - 패럴림픽의 유래, 금메달 수, 순위 종목과 88 서울올림픽

패럴림픽 Paralympics 장애인 올림픽 ​ 패럴림픽이란 뜻은 대등한, 함께하는 올림픽이라는 의미입니다. 금메달 수도 일반 올림픽의 1.5배나 많을 정도로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그래서 패럴

kiss7.tistory.com

 

[최승규 박종렬 - 나의 특별한 형제 실화, 실존인물과 영화 줄거리]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